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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이런 가치 없는 일들이 일어날까요? 글쎄요, 우리는 보통 게임플레이를 향상시키고, 빠르게 하기 위해 컨텐츠 디자이너가 빠르게 일하길 바라며, 그리고 이런 것들이 벌어지는 것이지요. 몇몇 시스템의 경우, 너무 복잡하고, 새 코드의 스케일이 간단하지 않은 문제도 있습니다. 또한 목표가 제한되지 않은 것도 충분한 이유인데, 시간이 지나면 뭔가가 더 추가되거나 혹은 오브젝트가 관련되지 않은 이유로 늘어나게 되고 그래서 퍼포먼스 문제가 발생하는 거죠.
모디파이어
스텔라리스와 다른 PDS게임들과 비교하는건 얼마나 우리가 모디파이어를 오용하거나 사용하는 것입니다. 모든것이 모디파이어입니다., 모디파이어는 다른 모디파이어에 대해 꼬리를 물고 수정되기도 합니다. 이건 따르기가 매우 힘들며, 언제든지 여러분의 관심과 관계없이 바뀔수 있습니다.
"왜 작업 하나가 생기게 되면 그 한 작업을 하지 않나요?"는 보통 나오는 부분인데요, 짧은 답을 하자면, 그 새로운 작업을 찾기가 매우 힘들다는 것입니다. 일단, 일을 갖기 위해서는 국가, 행성, 팝이라는 모디파이어를 가져야 하고, 이 것들은 또 가치관, 전통, 퍽, 이벤트, 건물들, 일, 행성, 팝, 기술등등에 의해 또 물리게 됩니다.
현재까지 우리는 모디파이어를 체인을 따르면서 손수 계산하려고 했습니다. 만약 다시 국가 모디파이어를 계산하고자 한다면, 일단 행성 모디파이어를 계산하고, 그리고 각각의 팝 모디파이어를 계산하는 거죠. 몇몇 막히는 곳들은 그 자체를 분류하고자 하는 실의 얽힌 공들이었죠.
이게 현재 모디파이어 플로 차트입니다. 아직 업데이트가 제대로 되지 않았지만 시스템이 얼마나 복잡하게 흘러가냐는건 보실수 있으실 겁니다 (이건 개발용 도구로 그리고 아무도 이 부분을 만들지 않았기 때문에 다듬어지지 않았습니다).
이제 그만!
2.3 "울프"에서 우리는 모디파이어 노드 시스템을 변경하여, 각각의 노드 레지스터가 그 노드를 따르게 되면 그 사용된 체인을 따라 재 계산되도록 바꾸었습니다. 또한 더 최근의 모디파이어가 올때만 계산하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필요없는 재계산을 막았습니다.
이 시스템은 확실하게 장래성을 보여줬고, 게임에서 대박으로 멈추던 것들의 숫자를 잘랐습니다 (특히 로딩후에 벌어진던거 말이죠). 아직 몇가지 작업할게 있지만, 계속하여 작업을 하고 있고, 퍼포먼스와 더불어 우리 정신수치도 좀 되찾을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래서 답은 뭡니까?
우리 테스트에서, 2.2.7보다 최소 10~30%의 성능향상이 발생했습니다. 희상스럽게도, 나올때도 이렇게 나왔으면 좋겠지만, 언제라도 자연의 괴수가 이 최적화를 망칠수 있고, 이런 네거티브한 이슈들을 수정해야 할 필요가 있기에, 약속은 제대로 못드리겠습니다.
@sabrenity 가 제공한 수치입니다. 베타빌드를 사용했고,“SHIPS_SERIAL” 라인이 삭제된게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AI
다른 포럼에서 인기는, 역시 AI 향상입니다. 먼저, @Glavius
님의 허락으로 인해, Glavius 님이 개발한 일 우선도를 통해 일반적인 AI 일 분배도를 향상시켰습니다. 여전히 우리는 이를 갈고닦고 있으며, 당연하게 우리 새로운 기능들을 가르쳤죠’
다른거 없나요?
새로운 충돌 보고서 프로그램은 게임이 시작되기 전 충돌 보고서를 보낼 것입니다. 또한 스팀을 사용하지 않은 분들의 네트워크 스택의 연결 이슈도 다루고 있습니다.
그래요, 이제 끝났어요. 얼불노 길이 스러운 소설로 변했고, 아직 많은 부분을 담아야 하지만, 여러분의 숙독으로 돌리고자 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빅토리아의 후예
내일 개발일지에서 결판나겠죠
맥에서 계속 팔아먹으려면 지원해야죠 뭐.ㅋ
다음 dlc 안내고 크킹3편으로 넘어갈꺼라면 안낼수도 있다고 봅니다만 아마 64비트 지원하면서 dlc를 더 내지 않을까 싶네요.
암튼 64빝으로 가도 퍼포먼스는 크게 나아지지 않는다는거죠?
최종버전은 아니지만 현재 10~30%의 성능향상이라고 하니 어느정도 체감은 될 듯 합니다.
@청 하 영리목적 기업은 언제나 이윤의 극대화만을 추구할 뿐! 유의미한 매출상승으로의 개연성이 불확실한 64비트로의 신규 투자는 애플사라는 외부요인 발생 이전의 과거 입장에선 불필요한 이윤 감소요인일 뿐이었습니다.
와 글라비우스 모드를 본편에 적용시킨다니....
글라비우스 모드 설명이 필요합니다
ai향상모드입니다. 2.x.x버전 진입후 완전바보가 된 ai를 손봐줍니다.
@Black Lamb 어쩐지 대제독으로 해도 2.0이후 ai들이 너무 발전이 느리단 느낌이 있었는데..ai가 멍청해진거였나봐요
우리는 멀티 쓰레딩을 사용하지만 데이터는 한번에 하나씩 처리한다라...
팝으로 인한 렉은 어느정도 완화된다는건가요?
고래서 패치 언제 되요 흑흑
64비트 간다아
드디어..
이제서야 64비트라니 고객들을 얼마나 흑우로 봤으면
이 패치로 이제 진짜 할만해지겠군요 어휴, 그나저나 64비트로 바꾸어도 별로나아지지 않을것이다 이러는거 왜이렇게 꼴보기 싫을까요 욕나오네유.. 자기들이 옳다고 웅앵웅거리는거 밖에 안되지 않나요..
진짜 말하는 꼬락서니가 듣는 입장에서 열받게하네요. 뭐 일케 해도 별로 안나아질껄~?ㅎㅎㅎ 약올리는 거 같아서 진짜 화남요 ㅠㅠ
결국 중후반부의 렉꼬락서니는 별로 나아질게 없다는 말입니다.
단지 로딩이 좀 빨라질뿐이란거죠... ㅡ ㅡ;;
트럭에 실어놓은 티코엔진에다 머플러 정도만 몇개 더 추가한 꼬락서니와 별 다를바 없어보입니다!
게다가 패치후 득시글 거리는 버그는 여전하겠죠.. DLC 개발할 여력으로 엔진이나 바꿔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