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은 ..
쿨러 2가지 ..대해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 보려구요..
인터넷을 통해서 .. 히트파이프 방식을 사용하는 쿨러에 대한 광고성글을 읽고 나서 .. 호기심이 생여서 ..
히트 파이프 방식의 쿨러를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히트 파이프 방식의 쿨러와 .. 순정품 쿨러의 차이는 일단 소움에서 ..차이가 있더라구요..
그러나
냉각 온도가 .. 히트파이프 방식 쿨러가 ..조금 높게 나오더라구요..
차이점은 히트 파이프 방식은 ..순정품 쿨러에 비해서..열을 전달 하는 속도는 빠른것 같은데..
설치 하는데 있어서 히트 파아프의 열순환 위해서 ..장착하는 방향이 따루 정해저 있는것 같어 보이내요. 사용할때.. 컴퓨터 눕히거나 세워 두었을때 기울여 보앗을 때.. 특정 방향 특정 형태루 취할 경우 ..시스탬이 과열 다운 되는현상을 보이네요.
반면에 순정 쿨러의 경우.. 무가 상당히 무겁습니다. 설치후 ..컴퓨터를 죄우 앞디 ..뒤집어 고 거꾸로 세워 보구 해서 ..CPU 과열 현상이 업네요.. 매우 안정적인 냉각 특서을 가지구 있다는 점에서 ..만족 했네요..
단지 냉각속도가..히트파이프 방식의 쿨러에 비해서 느린것이 ..단점이네요..
공통점은 ...양 쪽모두 .. 공기를 사용해서 냉각 하는 방식이라서. 실내 습도 실내 온도가 상승 할경우.. 냉각 성능이 좃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구요..
쿨러가 비싼것을 선택하기 보다.. 발열이 낮은 CPU 구입 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가저 보게 만드네요..
CPU 발이 낮다면.. 무식하게 덩치큰 쿨러가 필요 하지 안을것 같은 생각을 가지게 하네요..
수냉식은.. 설치가 복잡하고 ..추가 저그올 신경을 써주어야 되고..
히트 파이프 방식은 ..설치 방향이 있다는 단점..
순정품 쿨러의 경우 ..무게가 무겁고.. 소움이 조금 크다는 단점..
고민 끝에 결론은 .. CPU 발열이 낮은 걸 사용한 슬림형 컴퓨터를 보고.. 외 고민을 했을까..
CPU 가격에 버금 가는 쿨러 ..구입을 생각하며 고민한 것이 조금 어이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카페 게시글
CPU / 메모리
CPU 쿨러 히트 파이프 하고 ..순정쿨러..
인투맥스
추천 0
조회 223
07.01.12 10:01
댓글 1
다음검색
첫댓글 ^^;; 중국제 6평 짜리 에어컨이 30만원 땡 이므로 그거 사다가 피씨에 붙이는것이 왔땁~니다. 수냉식? 그런거 왜 합니까? 피씨용 수냉식 20만원짜리도 있더군요. 에어컨 붙이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