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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에는 65세 이상 시민이 싱가포르 인구의 거의 5분의 1을 차지합니다.
니키 로 | 블룸버그 | 게티 이미지
싱가포르 — 싱가포르의 인구는 빠르게 노령화되고 있습니다.
정부의 2023년 인구 보고 보고서에 따르면 65세 이상 시민은 인구의 거의 5분의 1을 차지하며, 이는 10년 전보다 11.7% 증가한 수치입니다 .
정부에 따르면 이 비율은 지난 10년보다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2030년에는 시민 4명 중 약 1명에 이를 것이라고 합니다.
평균 인구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노인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싱가포르 기업의 기회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노인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인공 지능을 사용하는 의료 스타트업부터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관리하는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싱가포르의 실버 경제는 호황을 누리고 있으며 많은 회사가 파이 한 조각을 원합니다.
2020년 고령화 아시아 실버 경제 지수(Aging Asia’s Silver Economy Index 2020) 에 따르면 싱가포르는 아시아 태평양 15개 국가 중 고령화 인구에 대한 시장 잠재력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인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사회적 기업 Aging Asia에 따르면, 도시 국가의 실버 경제 가치는 2025년까지 724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노인들의 사고방식 변화
싱가포르 사회과학대학교(SUSS)의 응용 노화 연구 책임자인 Kelvin Tan은 노인 인구의 소비 태도 변화가 장수 경제의 수요 증가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전 선구자 세대에 비해 싱가포르의 베이비 붐 세대는 교육 수준이 더 높고 저축도 더 많으며 라이프스타일 자원을 찾을 수 있는 곳을 더 잘 알고 있습니다.”라고 노인학 전문가는 말했습니다.
싱가포르 정부는 2023년부터 74세 이상 노인을 지칭하는 ‘파이오니어 세대’라는 용어를 도입했다.
Aging Asia의 창립자인 Janice Chia는 60세에서 75세 사이의 베이비 붐 세대가 향후 10~20년 동안 실버 기업의 주요 목표 시장 부문으로 남아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의 독특한 태도와 행동이 은 시장에서 기업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할 것이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들은 이전 세대에 비해 자녀에게 더 많은 것을 제공했으며 자신과 새로운 경험에 더 많은 돈을 쓰고 싶어합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했습니다.
싱가포르 씨티은행의 보고서에 따르면 65세 이상의 소비자는 싱가포르와 같은 선진국에서 다른 연령층에 비해 지출 증가율이 가장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
건강 관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노인들의 복지를 제공하는 기업에 기회가 생기기도 합니다. 오늘날의 노년층은 건강을 유지해야 할 필요성을 더욱 잘 인식하고 있다고 Tan은 말했습니다.
베이비 붐 세대는 노년기에도 계속 일하고 지역 사회에 계속 참여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건강을 ”최우선 순위”로 삼았습니다.
Citibank는 소비자들이 노인들을 치료하고 지원하기 위해 더 많은 지출을 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의료 및 건강 서비스의 성장 잠재력을 촉진할 것입니다.
더욱 다양한 노인복지 제품
노인 케어 제품을 큐레이팅하는 전자상거래 매장인 The Golden Concepts의 공동 창업자인 Vanessa Keng은 더 많은 기업이 더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전문 분야의 깊이를 발전시키면서 노인 케어 시장이 꾸준히 성장해 왔다고 말했습니다.
Keng은 노인 고객이 자신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올바른 솔루션을 찾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러한 다양성의 증가는 좋다고 말했습니다.
“파트너나 자신을 위해 우리 제품을 구매하는 노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낙인은 여전히 노인들에게 가장 큰 과제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연약한 사람으로 보이고 싶지 않습니다.
켈빈 탄
싱가포르 사회과학대학교
많은 기업들이 노인들의 자립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돋보기가 달린 손톱깎이, 지퍼 고리, 구부릴 수 있는 숟가락과 같은 장치는 노인들이 스스로 옷을 입고 음식을 섭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지난 수년간 Golden Concepts에서는 휠체어와 같은 후기 단계 보조기구 대신 지팡이, 보행기, 보행보조기와 같은 초기 단계 이동 보조기구를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증가했다고 Keng은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사람들이 일찍부터 이동 보조 기구를 채택하고 이동 기간을 연장하며 독립성을 유지하고 있다는 좋은 신호로 받아들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식품업계도 호황을 누리고 있다. 노인 식단에 맞는 식품과 보충제를 생산하는 스타트업이 성장하는 시장을 충족하기 위해 생겨났습니다.
젠틀 그룹(The Gentle Group)은 삼키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친숙한 음식 모양으로 만든 순수 식품 라인을 개발한 스타트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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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모드헬스는 보리알갱이의 단백질과 섬유질을 이용해 노년층과 당뇨병 환자를 위한 전분 없는 국수를 만들었습니다.
SUSS의 Tan은 또한 기업들은 노인들이 ”존엄성과 존중”을 바탕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더 많은 제품을 개발해 왔다고 말했습니다. 여기에는 하이킹 스틱으로 위장한 지팡이나 바지의 일부로 디자인된 기저귀가 포함된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낙인은 여전히 노인들에게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연약한 사람으로 보이기를 원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노인 환자를 돕기 위해 기술을 사용
기업은 또한 AI 및 스마트 홈 장치와 같은 기술을 사용하여 노인을 위한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Research and Markets의 보고서에 따르면 소위 ”고급 기술”의 세계 시장은 향후 7년 동안 3배 성장하여 2030년에는 82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됩니다.
Jaga-Me 및 Homage와 같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의료 기술 회사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노년층 환자와 간병인을 연결하여 집이 필요한 노인 수가 증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케어. 싱가포르 보건부 에 따르면 2030년까지 약 100,000명의 노인이 최소한 한 가지 일상 생활 활동에 도움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른 회사들은 멀리서 환자의 웰빙을 모니터링합니다.
SmartPeep 및 SoundEye와 같은 싱가포르 스타트업은 기술을 사용하여 노인이 넘어졌을 때 이를 감지하고 환자가 위험에 처했을 때 도움을 요청하는 경고를 실행합니다.
또 다른 국내 브랜드인 Tetsuyu는 의료 서비스 제공자가 모든 인터넷 장치에서 노인 환자의 상처와 활력 징후를 모니터링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습니다 .
Tetsuyu의 공동 창립자이자 이사인 Ng Li Lian은 ”우리는 특히 홈 모니터링 및 소셜 로봇과 같은 기술을 통해 노인들이 독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분야에서 서비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많은 기회를 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노인들은 ”기술을 사용하여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연결하고 참여하는 것을 즐기는” 얼리 어답터인 반면, 다른 사람들은 기술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고 신기술 사용이 어려울 수 있다고 Ng는 말했습니다.
극단적인 경우 일부 노인들은 건강 모니터링 기술로 인해 자신의 개인 정보가 침해된다고 느낄 수도 있다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노인]에게 건강 모니터링의 이점을 교육하고 점차적으로 참여하도록 설득하는 데 시간을 투자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노인 주택의 기회
노령화 시장에 더 많은 참여자가 진입했지만 기업이 더 많은 생활 지원 및 노인 주택에 대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기회는 여전히 있다고 싱가포르 국립 대학교 Saw Swee Hock 공중 보건 학교 연구원 Chia Hui Xiang이 말했습니다.
싱가포르 보건부와 도시 계획 당국은 다른 업계 관계자와 함께 시범 민간 생활 지원 프로젝트를 공동 개발하고 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현재 싱가포르에는 생활 보조 옵션이 거의 없으며 대부분은 고급 부문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고 Chia는 말했습니다.
민간 부문이 싱가포르의 늘어나는 장기 요양 수요를 지원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정부는 먼저 높은 토지 비용, 장기 요양 부문의 인력 부족, 규제 모호함 등의 장벽을 해결해야 한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것은] 비즈니스 환경을 더욱 유리하게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