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질문 KTX와 KTX2(산천호)와의 차이점
비둘기호열차 추천 0 조회 1,086 10.06.09 21:33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06.09 21:40

    첫댓글 KTX2는 기존 KTX의 불편한 점 가운데 상당수를 보강했다고 합니다. 다만, 좁은 실내는 TGV 계열 차량의 한계(?)라고 할까요, 어쩌지 못했습니다. KTX2 현재 쭉쭉 도입중이구요, KTX의 퇴역은 아직 한참 남았습니다 ^^

  • 국토부의반대로 요금은 일단! 동일화이고 운행은 동일합니다.
    경부선상행 같은 경우
    고속선을 쌩쌩달리는샘이고(오전열차:부산-동대구-대전-서울-행신, 오후열차:구포-동대구-대전-서울-행신,)
    하행선은 거희 완행 편성이라고 보시면 될뜻하네요.

  • KTX산천은 10호까지 나왔습니다. 근데.. 6호 이후(07호~10호)로는 아직 운행한다는 말이 읎네요;;;

  • 10.06.09 23:53

    KTX 제동시 발생하는 소음은 해결하기가 참 난감할 겁니다. 제동성능과의 관계때문입니다. 두마리 토끼를 다 잡기가 어렵습니다.

  • JR
    10.06.10 00:27

    KTX산천 앞 부분에 긴 봉 같은것이 달려 있던데 이것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 듣기로는 연결기 위치 수정하는 장치인걸로 알고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