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소연 씨하고 동명이인 이었던 한국 최초의 민간우주인 이소연 씨.
당시 언론에서 엄청 많이 띄어주었는데
오글거리는 언론사의 언플과 별로 예쁘지 않은 외모 탓으로
개그 소재로 비아낭 많이 받았죠.
그후로 스포트라이트는 별로 못받아 사라지고,간간히 과학프로 같은데 출연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이소연 씨가 손연재 정도의 외모를 지녔더라면
CF 같은데나 쇼프로에도 많이 출연하고, 지금까지 인기를 끌고 있지 않았을까요?
일본의 경우 일본 최초의 우주인인 모리 마모루가 국민적 영웅이 되고
과학관련 장관직 까지 지낸것을 보면 대조적이지요.
첫댓글 당연지사죠. 외모지상 주의인건 어쩔 수 없음 ㅠㅠ
그럼 이쁜게 먹는것도 좋아하는구나 이러겠죠
그런가요? 그냥 오그라드는 언플이랑 사람들이 그리 대단한 사람이라 생각을 안하는 것 같은데.. 솔직히 손연재는 귀엽게 생겼지만 김연아도 얼굴만 놓고보면 절대 이쁜얼굴 아닙니다. 피겨스케이팅 하는 모습과 업적들이 합쳐져서 이뻐보이는거죠.
제가 별로 김연아를 좋아하지 않는데 절대 이쁜 얼굴이 아니라는 건 동의할 수 없네요. 그 정도 고양이상이면 이쁜 게 아닐까요? ㅋㅋ
전 길거리에서 김연아 같은 여자가 보인다면 무조건적으로 대쉬할 의향이 있습니다. 진짜 냉정하게 피겨 업적 이런거 빼고 순수하게 외모만 놓고 봤을 때 완전 이상형...ㅠ
제 눈에는 정말 예뻐요.
김연아 이쁩니다. ㄷㄷㄷ
솔직히 김연아 같은 얼굴은 평범아닌가요? ㅎ 그냥 화장만해도 비슷비슷한더같은데
김연아가 이쁘다는 생각은 별로 해본적이 없네요..
솔직히평범..
뭐 사람마다 다르겠지요 전 평범
이쁜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쁜 건 아닌데 피겨하는 모습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꾸미면 진짜 매력있게 생긴 얼굴 아닌가요?
제 눈에도 김연아는 예쁜 얼굴은 아니네요. 길쭉길쭉한 몸매나 그녀만의 범접못할 카리스마와 아우라가 돋보이는 거지, 그냥 길거리에 그런 얼굴 가진 여자가 돌아다닌다면 눈길도 안줄듯..
저한텐 고양이상이라기보단 원숭이상에 더 가깝게 보이네요. 죽음의 무도 할때 마지막에 인상쓰던 얼굴은 마치 손오공 닮은 느낌도 받았고..
이쁜게 아닌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김연아가 이목구비가 예쁘다기보다는,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예쁘지 않나요? 다들 그렇게 생각하지않으셨다면 cf 여러개도 애초에 무리였을 것 같은데
솔직히 김연아 못생긴편 아닌가요? 맨처음 얼굴하고 이름알려졌을때 쟤 피겨는 잘하는데 얼굴하고 몸매는 별로네 라고 생각했었는데..사람들 눈엔 피겨선수로 뜨고나니깐 갠히 예뻐보이는거지.. 성공하지 못했다면 사람들눈에 예뻐보이지도 않았을겁니다.
저는 김연아가 예쁜 줄 모르겠네요.
손연재 이쁜얼굴 맞는데 김연아는 이쁜얼굴은 아닌거 같아요 화장안한 맨얼굴은 평범이하 같은데..
제가 볼땐 김연아를 TV화면에서만 보게 되니깐 TV화면에서 주로 보는 연예인들과 비교를 하게 되서 안이쁘다는 말이 나오는것 같네요.. 못생겼다는건 정말 진짜 절대 아니구요.. 몸매빨이 있긴하지만 얼굴도 여신은 아니라도 중간이상은 될거 같네요ㅋ 길거리에서 보면 대중들이 주목할 정도는 아니지만, 몇몇 접근하는 사람은 있는 정도요~
저는 그래도 별로 안좋아했을것같아요. 고산씨의 인터뷰&마인드와 너무 대조되서.
솔직히 손연재야 외모빨이 메인이지만 김연아는 독보적인 피겨 지존이었죠. 그냥 보여주기식 우주선 발사 행사에 참여한 이소연씨와는 격이 다르다고 봅니다.
이전에 박세리가 미인이었다면 어땠을까는 생각해봤었는데 이소연씨는 가정의 대상으로서 적절하지 않은듯 합니다.
얼굴과 관계없이 한국인 최초로 우주를 경험했다는게 엄청난 일인지 잘모르겠더군요 스스로 우주선을 개발했다거나 어떤 특정 능력이 있어서 간것도 아니고
삭제된 댓글 입니다.
공감하네요. 실제로 사람들이 인식하기에도 추첨으로 뽑혀서 훈련 받고 우주선 탄 우주 관광객이었죠.
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
외모도 물론 영향이 있었지만 이분 좀 말이 많았자나요 선발과정에서도 여성차별이란 명분으로 남성분이 오히려 역차별 받았다는 말도 있었고 빨리 cf찍어서 돈벌어 뭐 한다고 인터뷰도 했었고..
이분 개념이 없는 발언을 많이 해서 사람들이 더 싫어했던거 같은데;
그쵸. 이분은 그게 결정적이었던 듯해요. 갔다오고 난 뒤의 태도나 언행땜에 욕을 먹었던 걸로 기억해요.
아직도 기억나는게 방송출연 cf많이해서 빨리 집 사고싶다고 ㅋㅋ
아마 외모가 손연재급 혹은 그 이상이었다면 그런 발언들도 솔직하다 개성있다는 식으로 좋게 포장되었겠죠 외모에 대한 편견때문에 그런 발언들이 더 밉상스럽게 보인 케이스가 아닌가 싶네요 우리 주변에도 흔히 있는 일이죠...못생긴 애가 하면 진상 이쁜애가 하면 쿨함...;
김연아가 예쁜편인가요? ㅠ 그냥 눈썹화장 찐하고 외모만 보면 그냥 평범 그 자체인데,, 단지 피겨에서 돋보적인 존재?
운동선수치곤 예쁜편인것 같아요. 연예인들하고 비교하기엔 좀 무리가 있죠.
그런가요? ㅎ 그냥 예전 고등학교나 지금 대학교 봐도 일반인들하고 별 차이가없는거같아서 ㅎ
그 프로젝트는 엄밀히 말하면 이벤트성 아니었나요? 전 오히려 국민적 영웅이나 뭔가 큰일한것처럼 평가하는게 좀 의아했습니다 물론 최초로 우주에 나간 한국인이라는 의의는 있지만 사실 그 자리에는 한국의 우주개발에 공헌하고 참여하는 전문가들이 들어갔어야 하는게 더 맞지 않나 싶기도 하고요
그러게요 동의합니다
돈주고 관광다녀온 사람인데 당연히 감흥이 없죠.
일단 예쁘고 잘생기고 봐야 하는것 같아요. 더러운 현실 ㅠ 전국의 오징어 순대 꼴두기들 모두 화이팅!!
사실 그 러시아의 우주 여행은 돈만 내면 누구나 할 수 있는 겁니다.
거기에 큰 의미를 둬야 할지 모르겠네요.
한국에서 최초로 발사한 유인우주선에 탑승한 사람이면 모를까
한국최초의 우주관광인이란 소리도...
이소연씨와 상관없이 그 계획 자체가 우주관광이었습니다. 우주인이라 부르기에는 민망하죠. 국민의 세금 210억원과 SBS가 투자한 50억을 포함, 총 260억원을 낭비한 쓸데없는 짓이었습니다.
잘 모르겠습니다. 이분 이전에 우주로 갈 예정이던 고산이란 분은 준수한 외모를 지닌 걸로 기억하는데 그리 큰 인기는 못 끌지 않았나요? 우리나라의 기술도 아닌 러시아의 우주선에 돈내고 관광다녀오는 뻘기획에 무슨 의미를 둬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모리 마모루가 갔던 92년에는 우주에 간다는 것 자체가 특별한 것이었기 때문에 국민적 영웅이 될 수 있었겠지만 그 후로 수백억을 내고 우주관광을 가는 억만장자들이 몇명이나 나오면서 단순히 '우주여행' 자체의 특별한 의미가 퇴색되기도 했죠.
다른 경우로 중국같은 경우엔 나라 차원에서 유인우주선을 쏘아 올리는 등 우주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기 때문에 '최초의 여성 우주인'
등의 우주관련 이벤트들이 의미가 있습니다. 미국과 러시아만의 무대였던 우주에 신흥초강국 중국이 끼어든다는 의미가 같이 있으니까요. 하지만 대한민국의 경우 '우주시대' 운운할 정도의 기술이나 투자도 없는 현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국민의 돈을 들여 한명을 뽑아 우주관광 시켜준 겁니다. 오직 '대한민국 최초의 우주인' 타이틀을 만들기 위해서요.
만약 이소연 씨의 우주여행 이후 관련 연구와 기획을 정부측에서 발표했다면 이 여행이 의미가 있었겠지만, 단발성 이벤트에 그치고 말았죠.
이제와서 '우주인' 타이틀을 얻는다고 딱히 국위선양이 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외모에 상관없이 영웅 취급은 무리였을 것 같습니다
만약 손연재처럼 생겼으면 방송국에서 얼씨구나 달려들었을테니 CF는 많이 찍었겠지만 김연아나 박태환같은 국민영웅이 됐을 것 같지는 않고요
솔직히 제 눈에도 김연아 그리 예쁜건 아닙니다.
허나 호감형이면서 매력적이긴 합니다. 이쁜거랑은 약간 다른 말이고요.
손연재, 김연아.. 이쁘다는 평가는 사람마다 갈릴 수 있겠다만
적어도 만장일치로 호감형 매력적인 외모라는데는 이견이 없을듯 싶습니다.
반면 우주인 이소연씨는 솔까말 이쁘지 않은건 당연하고,
호감형이나 매력적인 얼굴도 아니죠. 이렇담 솔직히 미디어에서 이슈가 되긴 사실 힘든 조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