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노선도 대신에 들어간 LCD화면 입니다...
역안내 서비스랑 광고안내해주는 LCD 입니다
13시 36분에 동대구역을 출발하였습니다..
신형 첫 301편성을 보며... 서울에서 영업운전을 기다리겠습니다.. ^^
첫댓글 옆모습은 영락없는 신형 동글이네요.
...점점 코레일차와 서메차가 구분이 모호해지는 시대. 이게 좋은 걸까요 나쁜 걸까요.
초저항 시절때는 오죽 했었을까요? 초저항은 컬러만 빼고 거의 똑같엤으니...(태클의미는 아니니 절대 오해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와! 특종 하나 잡으셨네요. 드디어 3호선 신형 전동차가 나온겁니까!!? 근데 파랑&빨강 도색에 익숙해진 눈에 주황색 도색 보면 좀 헛갈리겠네요.
옛날 안산선 도색 생각나는 분들도 있겠습니다 ^^;;;
발빠르시네요. 내일새벽에 철공 4호선 차량이 지축까지 입환해준다고 합니다. 분당선과 3호선은 양기관중 어느 한쪽이 협조안해주면 회송불가지요.
그 장면도 한번 사진으로 보고싶네요.
코레일 차량이 입환해주는게 아니라 서울메트로 4호선 차량이 사당까지 견인하는 겁니다.
코레일 민원 답변이 나왔었습니다 서울메트로 4호선 사당행은 20량을 중련하고 가지 않습니다 금정행을 보낸후 운행종료후 K4호선 전동차량이 남태령역까지 중련후 반입된다는 예기가 있습니다..
서울메트로 4호선 ADV차량이 작업을 맡는다고 하더니, K차를 동원한 모양이군요. 헌데 그걸 또 민원을 넣어서 물어보다니 대단하십니다 그려...
근데 죄송한데 사진 좀 퍼가도 될까요?
네... 퍼가셔도 됩니다 단... 허락을 받았다고 써주신다면 고맙겠습니다..
옆은..........괜찮은데........앞이 뭔가...........
배불뚝이 전용노선 3호선에도 드디어 신조차가 들어 왔네요.. 참 세월의 흐름이 느껴 집니다..
3호선 신형전동차 언제부터 들어오나요?
오늘부터 첫편성입니다만...
구동음은 어떨까요? 2호선이랑 똑같으려나...
구동음은 당분간은 동일하지 않을까요? 구동소자 개발도 오래되지 않았으니 말입니다.
서울메트로 3호선 신조전동차의 구동음은 2호선 2차분 신조차량과 동일합니다. 하드웨어가 IPM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 3호신 신형전동차 디자인이 맘에 드는군요..^^
네, 저도 맘에 듭니다. 3호선 신조전동차의 디자인도 맘에 들지만 노선색이 고유색에 맞게 주황색으로 되어 있어 맘에 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같은 주황색인 부산 1호선 새차가 들어온다면 어떨모습일지 궁금해집니다...
부산 1호선 연장구간(신평-다대)이 개통될때 쯤에야 신차가 들어올 듯.....현재 운행중인 전동차들이 수명이 연장된다고 하니....
음... 3호선 신형차량은 2호선하고 거의 비슷하게 생겼군요.
네, 비슷하게 생겼지만 구동음은 거의 2호선 2차분 신조전동차의 구동음과 동일합니다. 디자인만 약간 다르고 비슷하게 생긴 것으로 추측됩니다.
옆에 열차카페 차량이 보이네요 ㅎ
으흠 측면 아래차번이 높아졌네요...
2호선 1차분 신차량 비슷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
언제부터 탈 수 있나요?
언제부터 탈 수 있다면 늦어도 시운전과 납품 검사를 거친 후에 늦어도 5월 중에 운행하는 동안 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벌써 신차가 도입되는군요...
네, 올해부터 서울메트로 3호선에 신조전동차가 도입되기 시작합니다. 한동안 많이 도입될 것 같습니다.
여담이지만 4호선에도 절반 직교라인 신차(3호선 신조와 동일)로 도입하고 나머지 직류라인차량 3호선으로 이적한다는 설이 있었다던데 결국은 루머였군요...(참고로 4호선과 근접한 동네에 사는 본인)
이적 또는 도입이 필요하긴 합니다. 3호선 수서-오금 구간 개통이 머지 않았으니까요.
Snooey님, 3호선 수서-오금 연장구간 개통은 2010년 초입니다. 아직은 그럴 일이 아니지만 VVVF님의 설명처럼 4호선에도 절반 직교라인 신차(2호선 2차분 신조와 동일)로 도입하고 나머지 직류라인차량을 3호선으로 이적한다는 설도 있었지만 결국은 아쉽게도 도입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개통언제해요?
-_- 개통이 아니죠... 시운전 끝나고 하겠죠...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개통이 아닌 시운전을 하고 납품 검사를 마친 후에 오는 6월부터 영업운전을 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나저나 옆면을 보면 주름이 가있네요.. 2호선 최근 반입 차량은 옆면이 쫙 펴져있었는데..
만약 어느사람이 주름 핀다고 다리미로 밀면 어떻게 될까요? 철이 녹아내릴까요? (저 철은 얼마나 강한가요?)
차라리 주름 있는 편이 나아요... 스테인레스 차량은. 경의선 차량같이 민자 모양은 좀 보기싫은느낌... 저항차량 느낌도 나고.
깜깜한 곳에서는 참 기름지네요(?)
LCD가 인천지하철이랑 똑같네여 ㅋㅋㅋ
3호선의 친환경 신형전동차 301편성은 현대로템주식회사 창원공장에서 2009년 상반기에 제작되었던 인버터제어 전동차로 1984년 11월에 도입된 GEC쵸퍼 대차분에 해당됩니다.
첫댓글 옆모습은 영락없는 신형 동글이네요.
...점점 코레일차와 서메차가 구분이 모호해지는 시대. 이게 좋은 걸까요 나쁜 걸까요.
초저항 시절때는 오죽 했었을까요? 초저항은 컬러만 빼고 거의 똑같엤으니...(태클의미는 아니니 절대 오해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와! 특종 하나 잡으셨네요. 드디어 3호선 신형 전동차가 나온겁니까!!? 근데 파랑&빨강 도색에 익숙해진 눈에 주황색 도색 보면 좀 헛갈리겠네요.
옛날 안산선 도색 생각나는 분들도 있겠습니다 ^^;;;
발빠르시네요. 내일새벽에 철공 4호선 차량이 지축까지 입환해준다고 합니다. 분당선과 3호선은 양기관중 어느 한쪽이 협조안해주면 회송불가지요.
그 장면도 한번 사진으로 보고싶네요.
코레일 차량이 입환해주는게 아니라 서울메트로 4호선 차량이 사당까지 견인하는 겁니다.
코레일 민원 답변이 나왔었습니다 서울메트로 4호선 사당행은 20량을 중련하고 가지 않습니다 금정행을 보낸후 운행종료후 K4호선 전동차량이 남태령역까지 중련후 반입된다는 예기가 있습니다..
서울메트로 4호선 ADV차량이 작업을 맡는다고 하더니, K차를 동원한 모양이군요. 헌데 그걸 또 민원을 넣어서 물어보다니 대단하십니다 그려...
근데 죄송한데 사진 좀 퍼가도 될까요?
네... 퍼가셔도 됩니다 단... 허락을 받았다고 써주신다면 고맙겠습니다..
옆은..........괜찮은데........앞이 뭔가...........
배불뚝이 전용노선 3호선에도 드디어 신조차가 들어 왔네요.. 참 세월의 흐름이 느껴 집니다..
3호선 신형전동차 언제부터 들어오나요?
오늘부터 첫편성입니다만...
구동음은 어떨까요? 2호선이랑 똑같으려나...
구동음은 당분간은 동일하지 않을까요? 구동소자 개발도 오래되지 않았으니 말입니다.
서울메트로 3호선 신조전동차의 구동음은 2호선 2차분 신조차량과 동일합니다. 하드웨어가 IPM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 3호신 신형전동차 디자인이 맘에 드는군요..^^
네, 저도 맘에 듭니다. 3호선 신조전동차의 디자인도 맘에 들지만 노선색이 고유색에 맞게 주황색으로 되어 있어 맘에 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같은 주황색인 부산 1호선 새차가 들어온다면 어떨모습일지 궁금해집니다...
부산 1호선 연장구간(신평-다대)이 개통될때 쯤에야 신차가 들어올 듯.....현재 운행중인 전동차들이 수명이 연장된다고 하니....
음... 3호선 신형차량은 2호선하고 거의 비슷하게 생겼군요.
네, 비슷하게 생겼지만 구동음은 거의 2호선 2차분 신조전동차의 구동음과 동일합니다. 디자인만 약간 다르고 비슷하게 생긴 것으로 추측됩니다.
옆에 열차카페 차량이 보이네요 ㅎ
으흠 측면 아래차번이 높아졌네요...
2호선 1차분 신차량 비슷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
언제부터 탈 수 있나요?
언제부터 탈 수 있다면 늦어도 시운전과 납품 검사를 거친 후에 늦어도 5월 중에 운행하는 동안 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벌써 신차가 도입되는군요...
네, 올해부터 서울메트로 3호선에 신조전동차가 도입되기 시작합니다. 한동안 많이 도입될 것 같습니다.
여담이지만 4호선에도 절반 직교라인 신차(3호선 신조와 동일)로 도입하고 나머지 직류라인차량 3호선으로 이적한다는 설이 있었다던데 결국은 루머였군요...(참고로 4호선과 근접한 동네에 사는 본인)
이적 또는 도입이 필요하긴 합니다. 3호선 수서-오금 구간 개통이 머지 않았으니까요.
Snooey님, 3호선 수서-오금 연장구간 개통은 2010년 초입니다. 아직은 그럴 일이 아니지만 VVVF님의 설명처럼 4호선에도 절반 직교라인 신차(2호선 2차분 신조와 동일)로 도입하고 나머지 직류라인차량을 3호선으로 이적한다는 설도 있었지만 결국은 아쉽게도 도입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개통언제해요?
-_- 개통이 아니죠... 시운전 끝나고 하겠죠...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개통이 아닌 시운전을 하고 납품 검사를 마친 후에 오는 6월부터 영업운전을 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나저나 옆면을 보면 주름이 가있네요.. 2호선 최근 반입 차량은 옆면이 쫙 펴져있었는데..
만약 어느사람이 주름 핀다고 다리미로 밀면 어떻게 될까요? 철이 녹아내릴까요? (저 철은 얼마나 강한가요?)
차라리 주름 있는 편이 나아요... 스테인레스 차량은. 경의선 차량같이 민자 모양은 좀 보기싫은느낌... 저항차량 느낌도 나고.
깜깜한 곳에서는 참 기름지네요(?)
LCD가 인천지하철이랑 똑같네여 ㅋㅋㅋ
3호선의 친환경 신형전동차 301편성은 현대로템주식회사 창원공장에서 2009년 상반기에 제작되었던 인버터제어 전동차로 1984년 11월에 도입된 GEC쵸퍼 대차분에 해당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