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10-2246-9741
#화성시
#평택시
대한민국 정치계가 후진성을 면치 못하는 건
여야가 라이벌관계를 제대로 구축하지 못해서다
여의 강점과 야의 강점을 서로 존중해주고
인정해줘야 하건만
작금의 대한민국 정치계는
쓰레기 그 자체다!
#땅투자
부동산의 시계는 어떤가
정치계와는 다르다
국토균형발전에선 실망감이 크지만
지역간의 라이벌관계를 구축은 제대로
정립된 지경
#당진시
#충청도
수도권의 라이벌이 충청권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이참에
화성 평택 당진의 강점을 통해
이들이 대한민국 국토에
어느 수위의 영향력을 행사할 지
행사 동력을 견지하는 것도
의미 있는 일이라고 본다
#맹지
이들 세 지자체엔 특징, 공통점이 좀 있다
좀 작위적이는 하나,
한 번 정도 광범위하게
체크하는 것도 의미 있을 법하다
당진
(1) 서해안 시대의 주류로서
중심축으로 작동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다
(2) 서해선복선전철의 향남역은
화성시 발전의 모토이고
안중역과 합덕역은
각기 평택과 당진의
새로운 랜드마크의 기틀 마련에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3) 수도권과 충청권의 조합의 기폭제 역할을
이들 세 지자체가 할 것
바다와 연합할 수 있는 기회의 땅이 급증하는 이유다
공유수면매립행위가 가능
늘 가능성이 열려 있음
(4) 공업도시(경제신도시)이자 물의 도시
물의 도시지만 양평 가평과는 색채가 다름
양평은 자연의 기치가 모토인
100% 자연보전권역이지만
화성일대는 대도시를 모토로
바다를 상용 중
강(江)의 특질과 바다(海)의 특질은
다르다
발전 구도가 다르다
임해공업단지는 바다를 통해
산출, 표출된다
(5) 일자리 잠자리가 증가하는 화성 평택일대는신도시가 지역랜드마크(동탄 및 고덕일대) -주거인구가 지역핵심인구놀자리가 증가하는 평택당진항일대 역시지역랜드마크(바다를 통해 개발-배후신도시) -관광인구가 지역핵심인구
(5) 일자리 잠자리가 증가하는 화성 평택일대는
신도시가 지역랜드마크(동탄 및 고덕일대) -
주거인구가 지역핵심인구
놀자리가 증가하는 평택당진항일대 역시
지역랜드마크(바다를 통해 개발-배후신도시) -
관광인구가 지역핵심인구
역세권의 힘과 고속도로의 힘(서해선과 서해안고속도로) -
수도권과 충청권을 연합 시키는 동력
궁평리해수욕장
섬(바다) 역할도 무시하면 안 됨
국화도
제부도
행담도
궁평항
전곡항
평택당진항은
사람들 감정을 흥분시킴!
섬, 바다, 일자리 통해
쉽게 느낄 수 있는 감정은
투자의 오르가슴이기 때문
불감증에 단단히 걸린 자들에게
건강한 비아그라와 같은 존재다
지역 닉네임 -
화성(예비특례시)
평택(경제특례시-경제신도시)
당진(당찬 도시-대한민국 철강산업1번지)
(6) 전국적으로 기획부동산이 가장 많은 수가
기생 중이다
수십 년간 기획부동산과 중개업소가
합작으로 여러 모양의 작품을 판매중
그래서 땅값이 비싸다
기획부동산은 이슈를 이슈화 시키는
거품을 조성하는 거품 기술자들이기 때문
단 화성 평택은 지분거래가 가능하나,
가급적 당진은 단독필지 토지 매수를 권장함
수도권 대비 인구규모 및 그 증가세가 미약하거나
들쭉날쭉하다
위기에 봉착할 때(규제)
당진은 수도권의 대안이다
과밀억제권역을 피해
접근할 규제의 도피처로서
최적의 지역
(7) 역 차별
화성시청역
향남역
서화성남양역 - 화성
(국제테마파크역)
합덕역 - 당진(석문역)
안중역- 평택
역 색깔이 다른 건
세 지자체의 지역체질과
체격조건이 다르기 때문
#대지
#자연녹지지역
평택의 교통 상황
철도
고속철도(SRT평택지제역)
일반철도(경부선 평택역 서정리역,
서해선 안중역)
도시철도(1호선
평택역 평택지제역 서정리역
송탄역 진위역)
#송탄역
#지제역
도로
고속도로(경부선
서해안선
평택제천선
평택파주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익산평택선 예정)
버스터미널 -
평택고속버스터미널
평택공용버스터미널
송탄시외버스터미널
안중버스터미널
항만 - 평택당진항
#아산시
충남을 대표하는 지역 - 당진 아산
충남 산업을 책임진다
수도권의 대표할 지역 - 평택 화성
서해선복선전철 통해
그 빛과 밑그림이 더욱더 밝아질 것이다
합덕역
안중역 통해서 말이다
향남역은 너무도 인기가 많아
지금도 투자자가 증가하고 있다
당진 최초의 역세권인 합덕역
그리고
KTX가 빛나는 안중역도 기대만발
이 통에 토지이용의 범위를 통해
재차 현재가치를 점검하고자 한다
향남역의 토지이용범위(평리 185-1)
안중역의 토지이용범위(송담리 산13-1)
합덕역의 토지이용범위(도리 21-2)
합덕역과 합덕읍
향남역과 향남읍
안중역과 안중읍 등의
특징을 통해
투자가치를 가늠하도록 하자
#합덕역
향남역의 용도
지목 - 대지
개별공시지가 - 269,400원
자연녹지지역
복합개발진흥지구
(주거 및 산업 등의 기능을 구가할
기회의 땅-직주근접의 모토<잠자리+일자리>)
대로3류(폭25~30미터)(접합)
서해선복선전철 정거장(저촉)
안중역의 용도
지목 - 임야
면적 - 17,508제곱미터
개별공시지가 - 53,600원
계획관리지역
개발행위허가제한지역(2021-07-16)
일반철도(정거장)(저촉)
합덕역 - 지목(답)
면적(108제곱미터)
개별공시지가(7,520원)
농림지역
농업진흥구역(2020-01-20)<농지법>
#향남역
#서해선
#서해선복선전철
향남역은 향남읍 평리일원에 건설 중인
서해선
신안산선의 철도역으로
지난 2015년에 착공하여
내년 10월이면 완공됨
#안중역
안중역 역할 -
화물연계 위해
포승산업단지까지 연장되는 평택선과의
환승역이 될 예정이다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안중역과
경부고속선 양감면 구간 근처를 잇는
연결선도 반영됐다
이 연결선이 지어지면
충남에서 올라온 서해선KTX가
이 연결선 통해
광명역
용산역
서울역
행신역으로 진입 가능
서해선은 우선 향남역까지만 수도권 전철(교통카드
찍고 타는 지하철)이 운행하기 때문에
안중역은 KTX이음을 이용해야 함
지난 2020년
평택시에서 용역조사한 결과
수도권 전철 신안산선이 안중역 거쳐
평택항까지
연장 운영할 경우
B/C값이 1을 넘었다
평택서부지역보다 인구규모가 작은 연천군에도
수도권 전철역이 곧 개통을 앞두고 있고
화양지구가 없었던 2020년과 달리
안중역이 개통되는 시점(2025)엔
안중읍 내 바로 옆에 5만 명 규모의 화양지구가
입주를 시작하기 때문에
수도권 전철 신안산선 연장은 순리에 맞는
프로젝트로 여겨짐
2024년 6월
안중역~평택역을 이어주는
평택선이 서해선과 동시에 출몰!
비록 단전이지만
화물 뿐아니라
여객수송도 할 예정
이로써
안중역과 평택역 간 소요시간이
14분으로
대거 단축됨
안중역은 수도권 최남단 역이자수도권 최남단 환승역이 될 예정이다
안중역은 수도권 최남단 역이자
수도권 최남단 환승역이 될 예정이다
근처에 안중읍 송담지구
신창아파트
농어촌공사가 있어
역 역할에 발전의 기름을 부을 것이고
안중역세권개발계획이 잡힌 지경
바로 앞에 있는 현덕로 통해
평택국제대교 건너
안정리
평택 시내로 갈 수 있다
합덕역 -
삽교호방조제
서해대교 개통으로
교통 요지에서 밀려나
존재감이 떨어져 있는
합덕에 기회가 되고 있다
주요도로로는
합덕리를 관통하며
합덕과 예산군 신례원지역을
오갈 수 있는 왕복2차로 덕평로
(북쪽에서부터 당진 신평면과
합덕을 잇는다
예산군 경계<삽교천을 가로지르는 구양교>
이남으로는 추사로로 이어진다)가 있다
장항선 신례원역과의 거리는 9km
신례원역과의 연결을 추진중
성사 되면
내포신도시
예산군
아산시
천안시와 접근도가 높아질 것
연혁 -
2015년 5월22일(착공)
2025년(개통)
#일반주거지역
향남읍 인구 - 85,647명면적 - 50㎢인구밀도 - 1,726명/㎢안중읍 인구 - 43,345명면적 - 28.5㎢인구밀도 - 1,519명/㎢
향남읍 인구 - 85,647명
면적 - 50㎢
인구밀도 - 1,726명/㎢
안중읍 인구 - 43,345명
면적 - 28.5㎢
인구밀도 - 1,519명/㎢
체격조건인 하드웨어 자체만 보면
안중읍과 향남읍은 지역라이벌이다
안중읍 현화지구 인구 - 23,466명
송담지구 인구 - 8,432명
안중 구도심인구 - 4,155명
기타 농촌지역인구 - 7,652명
안중읍은 수도권과 충청도를 이어주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어
평택당진항 개발과 서해안고속도로 개통 이후
빠르게 성장,
단기간 내 인구 5만을 바라고 있다
합덕읍 - 인구(8,191명)
면적(51)
인구밀도(159)
입지 - 동쪽에 아산시(선장면)
남쪽에 예산군(고덕면 신암면)이 위치
합덕버스터미널 -
2017년 9월30일
재건축 통해 매표업무를 새 건물에서 시작
주차장도 부설
현재 합덕의 중심 버스터미널 기능을 하고 있다
서해선 송산~홍성구간이 개통되면
합덕역이 이 터미널의 수요를 조금
덜어줄 것으로 보임
충청남도는 서해선을 평택 청북면 근처에서
7km의 분기선로를 설치해
경부고속선과 직결하거나
신안산선의 시흥시청역~광명역 구간을
공유해
서울역이나 용산역으로 보내는 계획를 국토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에 요청했다
예타결과가 좋다(B/C=0.99)
수도권 행선지 - 서울 남부 및 동서울
인천, 안성 공도
충청권 행선지 - 예산, 유구, 공주, 유성(대전)
아산, 천안, 당진, 서산, 태안
#홍성역
#예산군
#홍성군
화성 평택 당진에 땅투자자할 사람들에게
요구할 부분 -
화성 평택은 지분투자로 가능하고
당진은 지분투자보단
실활용 쪽으로 가는 게 옳다고 본다
인구 차이 때문
화성 일대는 주거인구가 급증세(지역핵심인구)
그러나 당진은 관광인구에 집중하는 상황
화성일대와 당진의 인구의 차이는
지역핵심인구가 다르다는 것
신도시가 존재하는 화성 평택 대비
당진은 신도시가 입성할 여건 조성이 힘듦
아직까지는 합덕역의 미래가치가
안중역이나 향남역 대비
미약한 게 사실, 현실!
투자가치를 조율할 때
반드시 숙고할 부분이다
무조건 들어가면
무조건 실패다!
☎☎☎ 010-2246-9741
부동산은 인생이다, 김현기의 토지이야기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김현기의 토지이야기 : 네이버 블로그
김현기 연락처 0 1 0 - 2 2 4 6 - 9 7 4 1 김현기 대표작 - '1000만원으로 독하기 시작하는 땅투자' '부동산투자 꼭 알아야 할 111가지' '강남부자의 땅투자법' '강남 땅부자들'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땅투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