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상장 폐지를 위한 정기적인 메커니즘을 수립한다. 상장폐지 기준을 더욱 개선하고, 상장폐지 절차를 간소화하며, 다양한 출구 채널을 개방한다. 상장폐지제도를 엄격히 시행하여 상장폐지기준을 건드리지 않는 단호한 상장폐지를 하고, 상장폐지기준을 악의적으로 회피하는 것을 엄중히 단속한다.
18. 자본시장 기관투자자 육성. 은행 금융 자회사 및 보험 자산 관리 회사의 설립을 꾸준히 추진하고, 은행 및 은행 금융 자회사가 법에 따라 자격을 갖춘 증권 펀드 운영 기관 및 벤처 캐피탈 펀드 및 정부 자금 조달 산업 투자 펀드와 협력하여 사모 펀드, 사모 펀드, 벤처 캐피탈 펀드, 정부 자금 조달 산업 투자 펀드 및 부채 전환에 대한 보험 기관의 투자 관련 정책을 연구하고 개선하도록 장려합니다. 다양한 연금, 보험 기금 및 기타 장기 자금의 지분 투자 비율을 높이고 장기 평가를 수행합니다.
19. 실물경제의 자금조달비용을 절감한다. 시장 금리 형성 및 전도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대출 시장 견적 금리(LPR)의 은행 사용을 촉진하고, 금융 기관이 합리적인 가격 책정을 하도록 안내하고, 목표 금리 인하, 재대출 및 재할인과 같은 통화 정책 도구의 안내 역할을 수행합니다. 포용적 금융을 적극적이고 안정적으로 개발하고 금융 상품 및 서비스 방식의 혁신을 적극적이고 안정적으로 추진합니다. 신용 금융을 지원하고 대출 담보 대출의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 신용 대출 모델의 홍보를 강화합니다.
(vii) 지식, 기술 및 데이터 요소에 대한 시장 개발
20. 과학 기술 성과의 변환을 촉진하기 위한 혁신 메커니즘. 과학 기술 성과 평가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과학 기술 성과의 변환을 촉진하고, 기술 요소의 시장 지향적 할당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의견을 공식화하고 발표합니다. 기술 계약 및 과학 기술 성과의 등록에 관한 규칙 및 요구 사항을 개정하고 발행하여 기술 계약 및 과학 기술 성과의 표준화 된 관리를 강화합니다. 국가기술이전체계를 개선하고, 국가기술이전기관을 육성 및 개발하며, 국가기술이전인력양성체계를 구축하고, 기술이전인력의 기술평가 및 심사, 지적재산권 운영, 사업화 컨설팅 등 전문서비스 역량을 강화한다.
21. 직무과학기술성과의 재산권제도를 개선한다. 과학 연구 자들에게 직무 과학 기술 성과의 소유권 또는 장기 사용 권한을 부여하는 파일럿을 심층적으로 개발하고, 직무 과학 기술 성과의 재산권 인센티브의 새로운 모드를 탐구한다. 적시에 파일럿 경험을 요약하고, 직무 과학 기술 성과의 변환 에 대한 인센티브 정책 및 과학 연구 인력의 직무 발명에 대한 권리와 이익의 공유 메커니즘을 개선합니다.
22. 데이터 요소 시장의 육성 및 개발을 가속화합니다. 지역 간 및 부서 간 데이터 공유 교환을 강화하기 위해 데이터 공유에 대한 새로운 책임 목록을 개발합니다. 데이터 요소 시장의 육성을 가속화하고, 데이터 리소스의 재산권, 거래 흐름, 국경 간 전송 및 보안과 같은 기본 시스템 및 표준 표준을 수립하고, 데이터 리소스의 개발 및 활용을 촉진합니다. 디지털 분야의 국제 규칙 및 표준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23. 지적재산권 및 과학기술성과의 재산권거래기관을 설립한다. 중국 기술 거래소, 상하이 기술 거래소, 심천 증권 거래소 및 기타 기관이 국가 지적 재산권 및 과학 기술 성과 재산권 거래 기관을 건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전국적으로 지적 재산권 이전 및 허가 와 같은 운영 서비스를 수행하고, 기술 거래 서비스 개발을 가속화합니다.
넷째, 시장 환경과 품질을 개선하고 향상시킵니다
(8) 상품 및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24. 품질 관리 정책 및 조치를 개선합니다. 품질 향상 조치를 심층적으로 구현합니다. 품질 인센티브 정책을 더욱 개선하고 정부 품질 상 수상 기업 및 개인 고급 품질 관리 경험을 홍보하고 홍보하는 장기적인 메커니즘을 수립합니다. 기업 제품 및 서비스 표준에 대한 자체 선언 공개 및 감독 시스템을 개선합니다. 필수 제품 인증 시스템을 개선하고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인증 카탈로그동적 조정 메커니즘을 수립합니다. 제품 상해 모니터링 및 예방 개입 시스템을 개선하고 결함 제품 리콜 시스템 및 제품 품질 안전 사고에 대한 의무 보고 시스템을 개선합니다.
25. 기업 표준 리더 시스템을 최적화합니다. 제3자 평가 기관이 기업 표준 목록을 게시하도록 유도하여 더 많은 기업이 더 높은 품질의 표준을 공개하도록 유도합니다. 기업의 표준화 된 관리 방법을 개정하고 필수 표준을 통합하고 간소화합니다.
26. 브랜드의 선도적 인 역할을 더욱 발휘하십시오. 농산물 및 지리적 표시 상표의 등록 및 보호를 강화합니다. 중국 브랜드의 날 활동을 잘 조직, 완벽한 집단 상표, 인증 상표 등록 관리 시스템, 독특한 특성, 경쟁력, 좋은 시장 평판 지역 브랜드의 그룹을 만들 수 있습니다. 브랜드 소비, 품질 소비 및 이중 제품 온라인 쇼핑 축제 활동을 촉진합니다.
27. 상품 시장의 혁신과 발전을 촉진한다. 주요 시장 연계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상품 시장 최적화 및 업그레이드를 위한 특별 조치를 수행하고, 뛰어난 상품 운영 특성, 강력한 산업 체인 공급망 서비스 기능 및 온라인 및 오프라인 통합 개발을 위한 상품 시장 데모 기지를 육성합니다.
(9) 소비자의 권리와 이익의 보호를 강화한다
28. 소비자 권리 보호 시스템의 건설을 강화한다. 소비자보호법 시행규정을 제정한다. 소비자 공익 소송 시스템을 개선하고, 소비자 집단 소송 시스템을 구축하고, 소송 절차, 재판 절차 및 증거 의책임과 같은 분야에서 소비자의 사법 보호를 강화합니다. 소비자 협회가 공익 소송권리를 행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9. 소비자 분쟁 절차를 단순화합니다. 소액 소비자 분쟁의 금액을 가능한 한 빨리 명확히하고, 소액 소비자 분쟁에 대한 사법 절차를 개선하고, 소액 소비자 분쟁 의 경우 소액 소송 절차에 진입하여 신속한 처리를 달성하도록 장려합니다. 소비자 분쟁의 온라인 해결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불만 신고 채널을 개방하며, 권리 보호 처리 결과에 대한 소비자 피드백 평가 메커니즘의 수립을 탐구합니다.
(10) 시장 인프라 건설을 강화한다
30. 시장 인프라의 상호 연결을 촉진한다. 통합 입체 교통 망을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철도, 고속도로, 수로, 민간 항공 및 우편 분야에서 차세대 정보 기술의 응용을 강화하고 포괄적 인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공공 택배 선별 처리 센터, 스마트 배달 시설 등의 건설을 지원합니다. IoT 산업 기지와 IoT 기술 응용 프로그램 데모 도시를 구축합니다. 중부 및 서부 지역의 도시 및 농촌 통합 부서, 카운티 및 농촌 상업 인프라 건설 및 공동 공유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지역 간 및 도시 간 순환 네트워크를 원활하게 합니다.
31. 스마트 시장 개발 데모 프로젝트의 구현. 스마트 스토어, 스마트 블록, 스마트 비즈니스 서클, 스마트 커뮤니티, 스마트 소비 통합 체험 관의 그룹을 적극적으로 개발합니다. 5세대 이동통신, 사물인터넷, 산업용 인터넷, 인공지능, 클라우드 컴퓨팅, 블록체인 등 신기술 인프라, 데이터 센터, 지능형 컴퓨팅 센터 등 새로운 인프라 투자를 추진한다. 베이징, 천진, 홍콩, 마카오, 그랜드 베이 지역, 양쯔강 삼각주 및 하이난 자유 무역 항구와 같은 지역 시장 개발 요구 사항을 결합하여 국경 간 전자 상거래, 국경 간 배달 물류, 국경 간 지불 및 공급망 관리와 같은 일반적인 시나리오에 대한 안전하고 편리한 국제 인터넷 데이터 전용 채널 및 국제 데이터 정보 전용 채널을 구축합니다.
32. 플랫폼 기업의 건전한 발전을 안내합니다. 플랫폼 기업의 혁신과 발전을 지원하고 국제 경쟁력을 향상시킵니다. 교육, 의료, 택배 물류 및 기타 네트워크 인프라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구현하고, 인터넷 의료, 온라인 교육, 제 3 자 물류, 인스턴트 배달, 온라인 사무실, 온라인 서비스 및 기타 새로운 서비스 플랫폼의 개발을 촉진하고, 요소 할당에서 플랫폼 기업의 최적화 및 통합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합니다. 시장 데이터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결제 거래 데이터를 통합하고, 부서 간 공유를 촉진합니다. 법에 따라 플랫폼 경제의 발전을 표준화하고 플랫폼 기업에 대한 감독을 강화합니다.
33. 에너지 상품 거래 플랫폼의 육성 및 개발. 석유 및 가스, 전력, 석탄 및 기타 분야에서 공동 주식 시스템 개혁, 합병 및 구조 조정을 통해 운영 규범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더 큰 영향력을 가진 거래 플랫폼을 형성합니다. 상하이 선물 거래소, 국가 전력 거래 기관 및 국가 석탄 거래 센터가 거래 메커니즘을 더욱 개선하고 거래 규칙을 개선하며 엄격한 감독 기준을 수립하는 데 완전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자격을 갖춘 자원 기반 지역은 기존 거래 장소에 의존하여 지역 에너지 자원 거래 센터 건설을 탐구하도록 권장됩니다.
다섯째, 높은 수준의 시장 개방의 구현
(11) 서비스 시장의 개방을 질서 정연하게 확대한다
34. 금융 서비스 시장의 질서 정연한 확장. 은행, 증권, 자산 관리, 채권 시장 및 기타 금융 서비스 산업에 대한 사회적 자본 진입을 지원합니다. 국내에 외국 자본이 있는 합작 투자 은행, 증권 회사 및 전액 외국 소유 또는 합작 투자 자산 관리 회사를 설립할 수 있습니다. 은행 간 및 거래소 채권 시장의 개방을 종합적으로 계획하고, 진입 기준 및 발행 관리를 최적화하고, 중국 채권 시장의 개방을 위한 전반적인 제도적 틀을 명확히 하고, 거래소 채권 시장의 역외 기관 채권 발행 관리 방안을 연구하고 수립합니다. 자격을 갖춘 민간 금융 기관 및 국내 및 외국 금융 기관이 비금융 기업 부채 금융 상품 A의 주요 보험업자 자격을 얻고 은행 간 채권 시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35. 사회서비스시장의 질서정연한 개방확대. 의료, 교육, 스포츠, 보육, 환경 보호, 지방 자치 단체 및 기타 분야에 중점을 두고 시장 접근 제한을 줄이고 영리 의료, 교육 및 기타 기관에 대한 라이센스 처리 및 장비 구입에 대한 불합리한 제한을 제거합니다. 의료기관 설치 계획 방식을 개선하고, 사회의료기관에 대한 지도계획을 시행하며, 사회적 자본투자의료기관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한다.
36. 외국인 투자에 대한 접근 전 국가 대우 및 부정적인 목록 관리 시스템을 개선한다. 또한 외국인 투자 접근에 대한 부정적인 목록을 줄이고, 외국인 투자 산업 카탈로그의 범위를 확대하고, 외국인 투자가 혁신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외국인 투자 기업이 동등한 방식으로 공정하고 공정한 경기장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주요 외국 투자 프로젝트의 착륙을 잘 파악하고, 다양한 시장 접근장벽을 허물고, 시장 지향적이고 국제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고, 외국인 투자 서비스의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37. 해외 소비의 역류를 안내하는 정책을 개선한다. 주요 도시는 효과적인 감독을 보장하고 위험을 제어 할 수 있도록 출발 세금 환급 상점의 숫자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격을 갖춘 출국 세금 환급 상점은 구매 및 환불 사업을 촉진하기 위해. 하이난의 섬 면세 도시와 매장을 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