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솔비(권지안)가 화가로 변신해 7월 10-24일 강남구 신사동 소망교회 옆 라빌드빵에서 `욕망이라는 또다른 이유`란 제목으로 첫 개인전을 연다
가수와 MC 등 만능엔터테이너로 활동해 온 솔비는 그림을 통해 그간 표현하지 못했던 자신의 자유로운 세계관을 뽐낼 계획이다.
솔비는 이번 전시회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개인의 방식`이라는 주제로 모두 12점을 공개한다.
전문적인 화가는 아니지만 작품 하나하나에 최대한 솔직하고 진솔한 생각을 담고자 노력했다고 기획사 측은 전했다.
솔비 작 `방황`
전시작들은 그간 연예인으로서 표현하지 못한 개인적인 감정과 경험, 심리상태를 거울에 비추듯 솔직하게 드러냈다는 평을 받는다.
솔비는 대표작 중 하나인 `현주소 또는 삐딱선`에 대해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네 삶은 편안함을 추구하는 일의 연속이어서 수많은 소품을 만들었고, 그 물건들로 사회를 채웠다"면서 "그런데 지금 우리 사회는 우리 손으로 채운 소품들이 넘쳐 결국 우리마저 하나의 소품이 돼버리는 현실에 처해 있다"고 제작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이같은 현실은 나라는 존재에 대한 성찰 이전에 나를 둘러싼 상품들에 대한 욕심이 먼저인 삶을 사는 것"이라며 "이 작품을 그릴 당시의 나 역시 이런 이유로 방황을 하고 있었다. 내 안의 나를 달래야 하는데 물건에 대한 욕심, 명예와 인기에 대한 욕심들이 나 자신으로 돌아가는 것을 방해했다"고 덧붙였다.
솔비는 "보여지는 화려함만 쫓다가 결국 인간이 빛날 수 있는 내면의 화려함을 놓치면 무슨 소용인가"라면서 "그런 마음을 이 작품에 표현했다"고 밝혔다.
전시작 중에 `내 아이`는 어른들의 무관심 속에서 외롭게 자라는 아이들의 쓸쓸한 모습을 담았고, `방황`은 오로지 높은 건물 위의 성공만을 바라며 살다가 자기 자신을 온전하게 찾지 못하고 방황하는 도시인의 삶을 묘사했다.
솔비 작 `영원이라는 꿈`
솔비는 "인생의 드라마에서 항상 도약하고 도전하는 주인공으로 화려하게 살고 싶다"며 또 다른 아티스트로서 변신한 소감을 표했다.
또 "처음 하는 전시회라 아직 뛰어나진 않지만 새로운 도전과 열정을 예쁘게 봐 주었으면 한다"며 "내 마음과 생각의 표현들이 그림을 바라보는 대중의 마음에도 닿아서 새로운 소통이 시작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문의 ☎ 02-517-8400.
잘그리는거 같긴한데 확실히 전시회를 일반인보다 쉽게 열기는 하는듯..연예인은 맘만 먹으면 솔직히 쉽겠지..ㅋㅋ 고등학교때부터 주변에 미술하는 친구가 좀 있어서 그런지 나는 꽁기꽁기해..ㅋㅋ일반인이 하는거 쉽지 않고 알리는 것은 더더욱,,,연예인이기때문에 알릴 수 있었고, 전시회낼만한 돈이 있었다고 밖에는......좋겠네..하고싶은거 할수 있어서.
난 왜 여기에서 입시학원 운운하는지 모르겠다. 어떻게 그리면 잘 그렸다는거지? 그냥 느끼기에 괜찮다, 좋다 느껴지면 된거 아닌가..... 좀더 정밀하게 표현했다고해서 잘 그린거고, 좋은건가? 너무 삐딱하게만 보는 시선들이 많은것 같아 우리집 근처 시장에서도 예술가들 많은데, 자기돈으로 하거나 같이 모여서 전시회 열고 하던데..
솔직히 연예인파워로 후광받아서 일반 미술학도들보다 득본건 있지.... 난 미술학도는 아니지만 글써서 먹고살고싶은 여시인데 구혜선이 책냈을때의 그 기분하고 비슷하지 않을까 추측해봄 그림의 수준같은걸 떠나서...아 솔직히 존나 짜증나잖아 내 현실이 시궁창같아서..
여시에서 보면 돈 있는 사람들은 그만큼 써도 된다는 생각 많이들 하던데 왜 유독 예체능에서만 이럴까..나도 글쓰는 사람인데 연예인들 책 내는 거 아무 느낌 안 들던데ㅋㅋㅋ걍 자기 돈 내고 자기가 하겠다는데 왜..어떤 사람한텐 저 그림이 좋게 보여질수도 있는거지 뭐
멋있다...... 나도 이런거 하고 싶어~ 그림도 맘에 들어 뭔가 생각이 많이 나는 그림들이야~ 한번 가보고싶다~
미술도 잘하는데?? 노래도 잘불렀고.. 예능나와서 이상한 컨셉으로 안 했으면 훨 나앗을텐데...
흠.. 전시까지할 수준인지는--;;; 연예인은 좋구나..
올ㅋ
올ㅋ 갠춘한데..
전시하는거는 뭐 개인 능력이고 돈있으면 전시는 언제든지 할수있응께 근디 그림도 갠춘하네 느낌있네 나는미대여시 그래서 참 부러움 ((내생각))
그림괜찮ㄷㅏ
그냥 전시는 돈만 있으면 해ㅋㅋㅋㅋㅋㅋㅋㅋ누가 시켜준다고 해야만 하는 게 아니라..
오 우와 난 정말좋은대?
색감도좋구!
난좋아좋아!
우와 이쁘당 ㅎㅎ 그림 맘에 든다
어?> 처음그림보고 ㅋ내참ㅋ 이러다가 점점 생각이 바겼어.... 좋다 좋아... 마지맊꺼 이쁘다 이뻐..
신데렐라는 조금만 웃을께 미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른건 괜찮아
전시회 내친구네 어머니도 자주하시고 다른친구 어머니도 되게자주여시던데.....
그냥 나이런거 만들었어요 내이름은 뭐고 내가만든건 이거에요
뭐이런게 전시회아니야? 걍내꺼 전시만한다는건데 비전공자라그런지 뭐가문제인지잘모르겠당
잘그리는거 같긴한데 확실히 전시회를 일반인보다 쉽게 열기는 하는듯..연예인은 맘만 먹으면 솔직히 쉽겠지..ㅋㅋ
고등학교때부터 주변에 미술하는 친구가 좀 있어서 그런지 나는 꽁기꽁기해..ㅋㅋ일반인이 하는거 쉽지 않고 알리는 것은 더더욱,,,연예인이기때문에 알릴 수 있었고, 전시회낼만한 돈이 있었다고 밖에는......좋겠네..하고싶은거 할수 있어서.
우오ㅏ..잘그린다...
전시회가튼건 돈 잇으면 걍 하는거같든뎅.....
난 그림잘모르는데 그림 좋은뎅
헐;;존나의외다
그림 좋은데?
와 진짜 맘에든다....
그림 진짜 귀엽다......... 근데 솔비 본명이 훨이뻐........ 손재주 진짜 쩐다 ㅠㅠㅠㅠ
그림 귀여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ㅖ쁘다
편견갖고서 완전 별로일거라생각하고 클릭했는데 의외인데?! 무엇보다 자기가 그림을 대하는 자세가 진지한거같아서 좋아 장난으로 나도한번ㅋㅋㅋㅋㅋ이러고 그린거같진않아보임 느낌있당
오 괜찮은데
우왕 의외다잉 ? 본인에 대한 그 뭐래야하지 ..작품속에 본인 생각이 엄청 딱! 하고 들어있어서 나같은 문외한 한테는 편한 작품인느낌
잘그린당ㅋㅋㅋ
올 ㅋ
와 대박이당 좋다
솔비의외다 ㅋㅋㅋㅋ
나도그림잘그리고싶다...
난 왜 여기에서 입시학원 운운하는지 모르겠다.
어떻게 그리면 잘 그렸다는거지? 그냥 느끼기에 괜찮다, 좋다 느껴지면 된거 아닌가.....
좀더 정밀하게 표현했다고해서 잘 그린거고, 좋은건가?
너무 삐딱하게만 보는 시선들이 많은것 같아
우리집 근처 시장에서도 예술가들 많은데, 자기돈으로 하거나 같이 모여서 전시회 열고 하던데..
색감이 이쁘다...
와..색이뻐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