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금촌-영등포의 서울 760번 버스
여자는하늘 추천 0 조회 1,065 07.03.04 20:40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03.04 21:16

    첫댓글 배차간격 긴 것은 760번보다 9711 (탄현~강남) 버스가 더 지존... 저는 무려 50분을 기다린 적도 있지요...

  • 07.03.05 20:18

    차량 운행 대수 및 배차 간격에 관한 권한을 서울시가 쥐고 있다는 사실을 대부분의 시민들은 모르거나 알려고 하지 않습니다.(물론 순수증차 억제 및 천연가스차량 의무 출고도) 이 부분만이라도 잘 알아 두어야 서로 간에 오해를 풀 수 있습니다.

  • 준공영제의 어두운면이죠. 서울시가 너무 감차에 혈안된 거는 사실입니다.

  • 07.03.06 02:03

    저는 집이 벽제라 760을 역시 매일 이용합니다. 760버스 수요에 비하면 배차 간격은 적절하다고 판단합니다. 예전 158-2나 7735에 비해 오히려 지금은 대차 수도 늘었고, 첫차 시간도 금촌시발 03:30이며, 막차 시간도 꽤 늦게까지 다닙니다. 최근 장애인용 신차를 도입추진중이라고 하는데, 아무쪼록 발전이 잘 되어 좋은 노선으로 남길 기대합니다.

  • 작성자 07.03.06 19:16

    장애인용 신차 5대 다니고 있죠 저는 교회일만 하는데 교회가 벽제 바로 옆인 두포동에 있습니다. 님과 760번 같은버스에 탄적도 있겠네요 아침에 두포동으로 가는 사람입니다. 서울로 나오는 시간은 매일 변하고요

  • 07.03.06 21:27

    760번..서울 시내버스임에도 불구하고 파주금촌 지역 내 이용자가 꽤 있는 것 같습니다. 얼마 전날 저녁에 금촌역 부근 농협에서 영등포 방향으로 타고 가는데, 사람들 미어 터졌습니다. 게다가, 특이하게도 그 많은 승객들 중 대부분이 단거리 승객들이었습니다. 더 희한한 것은 구파발 지난 다음, 서울 구간부터는 자리가 꽤 많이 났었습니다.

  • 07.03.06 22:31

    고무줄배차로 악명높지요 -_- 70분까지 기다려봤습니다. 9702를 폐선하고 760번에 증차했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1200번 심야연장을 전제하여)

  • 작성자 07.03.06 23:10

    그래도 요즘은 배차 아주 잘되던데요 그리 오래 기다리지 않고요

  • 07.03.07 00:11

    760번 현 노선의 전신은 금촌-벽제-불광동-(서울역)라인의 저렴한 158-2번 시내버스입니다. 주 이용객은 단거리 이용자 및 서울을 싸게 가려는 분들(좌석버스 요금이 부담되는 분들)이 단골이었고, 158-2번은 서울시내버스 개편되면서 7735번 녹색버스로 불광동까지 단축되어 운행했습니다. (환승도입으로 구간요금이 폐지되었으나, 배차간격은 12분~15분에 1대 정도로 많이 안좋아졌음) 760은 개편 당시 광명 노온사동 - 시흥동 - 영등포 - 구파발 간을 운행하였으나, 공배사와의 마찰 및 수익감소로 인해 결국 7735와 직결하여 엄청난 운행거리의 초장거리 노선으로 금촌-영등포 760번으로 재탄생하기에 이릅니다. -_-;;

  • 07.03.07 16:07

    태클은 아닙니다만 참고로 말씀드리면 노온사~시흥~영등포~구파발 운행당시는 570번이었지요. 범일운수와 공배했었지만 실패했습니다;;;

  • 07.03.07 00:14

    760 초기에는 장거리 노선인 탓에 배차간격이 들쑥날쑥이었고 종점 근처에 이르면 다섯여섯대가 줄지어 들어가는 진풍경도 연출되었지만, 지금은 기사님들의 운행소요시간이 평준화되었고 배차간격도 10분간격으로 매우 양호한 축에 들어갑니다. 760이 인기인 이유는 일단 금촌-구파발 라인에서 시내버스 기본운임(구간요금없이)에 이용 가능하고, 서울 주간선 노선 및 타 노선, 지하철과 환승이 되므로 궁극적으로 목적지까지 매우 저렴하게 이동 가능합니다. (광역 및 경기도 노선을 탈 경우 환승할인이 안되어 어딜 가든지 편도 2천원 이상이 듭니다)

  • 07.03.07 12:51

    760번이 민영제였다면 상당히 노다지노선이라고 하더군요.. 760이 은근 교통사각지대를 이어주는(구파발,연신내~응암동, 응암동,모래내~홍대,합정)을 이어주고 금촌~구파발 구간도 손님이 상당합니다.. 여담이지만, 서울 간선중 가장 첫차가 빠른게 이 760번인데, 첫차도 응암동가면 문을 못닫고 나가더군요.. (설,추석때 영등포발 2시까지 운행하면 첫차와 막차가 만난다는 설도...)

  • 07.04.22 00:49

    예 맞습니다. 2시에 운행하면, 새벽 2시 막차가 금촌에 도착하기 전에 3:30에 출발하는 첫차와 만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