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영동선 영주구간, 이렇게 하면 어떨까?
웃기시네 추천 0 조회 1,229 10.06.23 00:38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06.23 15:43

    첫댓글 오래전부터 있어왔던 간선철도역이 외곽으로 쫓겨남으로써 접근성에서 큰 경쟁력을 잃게 됩니다. 이설보다는 시외구간 도로용 입체분기기 설치, 시내구간 확장고가화와 하부조경을 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고 생각됩니다.

    철도와 도시계획은 뗄레야 뗄수 없는 만큼, 역의 외곽이전과 함께 가칭 동영주역 주변의 도시계획과 구시가지와의 연계도 함께 제안하셨다면 본 제안의 최대 단점을 극복할 수 있었을 건데, 한번 기다려봐도 좋을까요?

  • 작성자 10.06.24 23:21

    제 말의 요지는 영주역과는 별도로 삼각선을 새로 건설 및 영동선 영주~봉화구간을 이설하면서 북영주신호장과 문단역의 통폐합 개념으로 동영주역을 세워서 2개 역으로 이원화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영주역은 철도시설물이 워낙 거대하기 때문에 이전하는 것이 아예 불가능합니다. 기존 영주역은 유지한 채, 동영주역을 하나 더 세워서 영동선 구간을 운행하는 열차의 여객을 취급하는 것을 이야기 한 것입니다.(기존 영주역은 중앙.영동.경북선 여객 모두 취급)

  • 작성자 10.06.24 23:24

    그리고 도시계획의 경우, 영주는 주로 서쪽으로 시가지가 확장되고 있습니다. 제가 제안한 동쪽과는 정 반대이지요... 하지만 울진방면 여객 및 영주시 부석면/이산면, 봉화읍 일부의 여객수요를 끌어 들이기엔 좋지 않을까 해서 올려 보았습니다.

    시가지와의 연계라면.. 전 대중교통 연계 외에는(본문 상 언급) 이야기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