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猪昇峰(美人峰) 북벽
수천 년 동안 이끼와 흙에 덮인 바위에서 금맥 찾아내다
- 최대높이와 너비 100m 규모의 북벽에 15개 루트 개척
- ▲ 저승봉 북벽 개척 루트 개념도
-
- 저승봉 북벽
저승봉은 충북 제천시와 단양군에 걸쳐 있는 금수산(1,016m) 자락인 신선봉(845m)에서 서쪽 청풍 방면 도화리로 가지를 늘어뜨린 능선 상에 날카롭게
- 솟아 있다. 정상을 중심으로 북쪽 학현리계곡, 서쪽 동천협곡, 남쪽 능강천계곡이 깊게 파여 있다.
저승봉이라는 이름은 돼지 저(猪)자를 사용해 이름을 붙였다는 설이 있다. 하지만 저승봉이란 어감이 좋지 않아 현지 주민은 ‘미인봉’이라 부르기도 한다.
북벽은 폭 100m 최대높이 100m 규모로 9월 21일 현재 15개 루트가 개척돼 있으며, 앞으로도 개척 여지가 많은 등반선이 많이 있다.
개척자 장형원(석우산악회), 문성욱(바위를찾는사람들), 최석문(노스페이스, 개미산악회), 이명희(노스페이스, 타이탄산악회) 조연식(제천 코레일산악회),
박미경(한국산악회, 한국여성산악회), 강태원, 김진형, 안종능(블랙다이아몬드코리아), 김은숙.
찾아가는 길 서중앙고속도로 남제천 나들목에서 청풍수산 방향으로 11km 정도 가다가 청풍대교 직전 삼거리에서 학현리마을로 좌회전해 2km 직전하면
학현청풍명월펜션이 나타나고, 펜션 건너편 저승봉 등산로를 따라 약 1km(30분) 오르면 암장이 보인다.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경우 충북 제천시 청풍면 학현리 316번지(학현청풍명월펜션)를 친다.
숙소 및 야영 학현아름마을펜션과 야영장을 이용하면 된다. 문의 043-647-7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