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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26일(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업데이트 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사님께 보다 쾌적하고 재미있는 게임 환경 제공을 위해
클래스 스킬 케어, 지옥 성채 정식 오픈, 클래스 변경, 신규 패시브 스킬 및 무기 형상 추가,
콘텐츠 개선, 오류 수정, 신규 이벤트 및 상품 추가 등이 진행됩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추가 사항
- Ⅰ. 주요 안내 사항 1) 클래스 스킬 케어 진행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3/26 10:15)
· 바드 알레그로 [광시곡] 내용 추가, 액슬러 죽음의 덫 [패시브] 효과 변경
【 3/26(수) 업데이트 상세 내역 안내 】
Ⅰ. 주요 안내 사항
1) 클래스 스킬 케어 진행
- 일부 클래스의 스킬 밸런스 및 이펙트와 모션이 개선됩니다.
클래스 | 스킬명 | 개선 사항 |
디펜더 | 둔화의 방패 | [효과 개선] 둔화 → 절대 둔화(이동 속도 절대 감소 40%)로 변경 [기타] 스킬 범위에 맞는 이펙트 노출 |
두번 베기 | [범위 변경] 범위 수정 (4.5m → 6.5m) [기타] 스킬 이펙트 개선 | |
완벽한 방어 | [범위 변경] 범위 수정 (4.5m → 6.5m) [기타] 스킬 이펙트 개선 | |
응징의 방패 | [기타] 스킬 사용 후 딜레이 감소 | |
철저한 방어 [패시브] | [효과 개선] 막기 기본 값 변경 (5 → 15) | |
버서커 | 도약 공격 | [효과 개선] 둔화 → 절대 둔화 (이동 속도 절대 감소 40%)로 변경 [효과 변경] 대쉬 속도 증가 [기타] 스킬 이펙트 개선 |
충격파 | [범위 변경] 범위 수정 (6.5m → 8m) [효과 개선] 실명 기본 지속 시간 변경 (3초 → 4초) | |
회전 베기 | [범위 변경] 범위 수정 (5m → 7m) [효과 개선] 타격한 적의 수 비례하여 근접 대미지 증가 (10초, 적 1명당 기본 2% + 레벨당 +0.3%) | |
맹수의 일격 | [범위 변경] 범위 수정 (6.5m → 8m) [신규 효과 추가] 치유량 절대 감소 효과 추가 (기본 30%, 레벨당 +2%) | |
검기 날리기 | [기타] 스킬 이펙트 개선 [기타] 스킬 사용 후 딜레이 감소 | |
광기 폭발 | [신규 효과 추가] 레벨당 지속 시간 추가 (레벨당 +0.5초) [효과 개선] 모든 대미지 증가 값 변경 (기본 3% → 8%, 레벨당 +0.8%) | |
사자의 용기 | [효과 개선] 근접 대미지 기본 값 변경 (3% → 5%) | |
용맹의 긍지 | [효과 개선] 둔화 → 절대 둔화(이동 속도 절대 감소 40%)로 변경 [기타] 스킬 사용 전, 후 딜레이 감소 | |
무기 방어 [패시브] | [효과 제거] 대미지 반사 효과 제거 [신규 효과 추가] 발동 시 받는 모든 대미지 절대 감소 효과 추가 (기본 10%, 레벨당 +1%) [신규 효과 추가] 발동 시 일정 시간 동안 근접 대미지 증가 효과 추가 (기본 3%, 레벨당 +0.5%) | |
불굴의 의지 [패시브] | [신규 효과 추가] 이동 속도 증가 추가 (기본 5%, 레벨당 +0.3%) | |
강인한 투지 [패시브] | [신규 효과 추가] 근접 대미지 증가 추가 (기본 3%, 레벨당 +0.5%) | |
아크 메이지 | 불사조 | [효과 개선] 레벨당 증가 수치 변경 (레벨당 +20% → +25%) |
먹구름 소환 | [신규 효과 추가] 디버프 지속 시간 동안 상태이상 저항 감소 효과 추가 (기본 -20%, 레벨당 -2%) | |
순간 이동 | [효과 개선] 둔화 → 절대 둔화(이동 속도 절대 감소 40%)로 변경 [신규 효과 추가] 사용 후 5초간 받는 모든 대미지 절대 감소 효과 추가 (기본 5%, 레벨당 +0.5%) | |
운석 소환 | [신규 효과 추가] 4초간 화상 효과를 부여하는 장판 추가 (매 초 대미지의 기본 50%, 레벨당 +5% 피해) / (화상 4초, 매 초 대미지의 8% 피해) | |
다크 위저드 | 거대 암흑구 | [효과 개선] 침묵 확률 기본 값 변경 (30% → 40%) [대미지 개선] 기본 대미지 증가 (400% -> 420%) |
변이 | [신규 효과 추가] 이동 속도 절대 감소 효과 25% 추가 [효과 개선] 받는 모든 대미지 증가 (기본 3 → 5%, 레벨당 +0.2 → 0.3%) | |
연막술 | [대미지 개선] 기본 대미지 증가 (400% -> 450%) | |
능숙한 마법 [패시브] | [효과 개선] 사용 MP 감소 값 변경 (기본 4 → 5%, 레벨당 +0.4 → 0.5%) | |
마력 관통 [패시브] | [신규 효과 추가] 상태이상 지속 시간 상쇄 효과 추가 (기본 +5%, 레벨당 0.5%) | |
어쌔신 | 교차 절단 | [사용 조건 개선] 인장 소모 제거 |
연속 각인 | [신규 효과 추가] 상태이상 저항 감소 효과 추가 (5초 지속 기본 -15%, 레벨당 -1%) | |
기습 공격 | [효과 개선] 둔화 → 절대 둔화(이동 속도 절대 감소 40%)로 변경 | |
은신 | [신규 효과 추가] 5초에 걸쳐 매 초 최대 체력의 2% 회복 효과 추가 (레벨당 +0.2%) [효과 변경] 둔화 → 기절로 변경 | |
실명 공격 | [효과 개선] 받는 치유량 절대 감소 효과 추가 (기본 30%, 레벨당 +2%) | |
단검 투척 | [효과 개선] 둔화 → 절대 둔화(이동 속도 절대 감소 40%)로 변경 | |
그림자 분신 | [쿨타임 개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80초 → 75초) [대미지 개선] 기본 대미지 증가 (30% → 40%) [효과 개선] 레벨당 대미지 증가 수치 변경 (+3% → +4%) | |
기회 포착 [패시브] | [발동 조건 추가] 절대 둔화 상태 조건 추가 | |
약점 간파 [패시브] | [신규 효과 추가] 상태이상 지속 시간 상쇄 추가 (기본 5%, 레벨당 +0.5%) | |
암습 [패시브] | [신규 효과 추가] PvP 모든 대미지 증가 효과 추가 (기본 5%, 레벨당 +2%) | |
스나이퍼 | 기본 공격 | [기타] 기본 공격 이펙트 개선 |
명궁의 가호 | [신규 효과 추가] 일반 대미지 증가 효과 추가 (기본 5%, 레벨당 +0.5%) | |
독화살 | [기타] 스킬 이펙트 개선 | |
속박 화살 | [신규 효과 추가] 상태이상 저항 감소 효과 추가 (5초 지속 기본 -15%, 레벨당 -1%) | |
폭발 화살 | [대미지 개선] 기본 대미지 상향 (230% → 250%) [신규 효과 추가] 치명타 시 20% 확률로 1.5초간 기절 효과 추가 (레벨당 확률 +2%) | |
삼중 연사 | [기타] 스킬 이펙트 개선 | |
흡혈 연사 | [기타] 스킬 이펙트 개선 | |
회피 공격 | [대미지 개선] 기본 대미지 상향 (220% → 250%) [효과 개선] 레벨당 기절 확률 변경 (기본 30% → 40%, 레벨당 +2% → +3%) | |
표적 화살 | [기타] 스킬 이펙트 개선 | |
화살비 | [효과 개선] 둔화 → 절대 둔화(이동 속도 절대 감소 40%)로 변경 [기타] 스킬 이펙트 개선 | |
혼돈의 표식 | [대미지 개선] 기본 대미지 상향 (150% → 200%) [대미지 개선] 표식 추가 대미지 변경 (280% → 350%) [효과 개선] 기절 시간 변경 (2초 → 3초) | |
둔화의 화살 [패시브] | [효과 개선] 둔화 → 절대 둔화(이동 속도 절대 감소 40%) 부여 | |
순간 포착 [패시브] | [발동 조건 추가] 절대 둔화 상태 추가 | |
위기 감지 [패시브] | [효과 개선] 회피 증가량 기본 값 변경 (15 → 20, 레벨당 +2 → +3) | |
강력한 화살 [패시브] | [스킬 명칭 변경] 강력한 화살 → 기민한 움직임 [신규 효과로 변경] 스킬 사용 시 3초간 절대 회피 버프 획득 (기본 5%, 레벨당 +0.5%) [효과 삭제] 일반 대미지 증가 효과 삭제 | |
세인트 | 대지의 속삭임 | [효과 변경] 지속 타격 변경 (5초 -> 3초) 및 매 초 대미지 변경 (80% → 140%, 레벨당 +5% → +10%) |
하늘의 심판 | [기타] 모션 선딜레이 감소 | |
천상의 날개 | [효과 개선] 레벨당 지속 시간 추가 (레벨당 +2초) | |
부활 | [시전 속도 개선] 스킬 시전 시간 변경 (3초 → 2초) [신규 효과 추가] 스킬 슬롯 등록 시 받는 모든 대미지 절대 감소 효과 추가 (기본 3%, 레벨당 +0.5%) | |
신속한 치료 [패시브] | [신규 효과 추가] 5초간 공격 속도 증가 효과 추가 (기본 5%, 레벨당 +0.5%) | |
신속의 주문 [패시브] | [효과 개선] 스킬 시전 속도 기본 값 변경 (2% → 5%) | |
치유의 온기 [패시브] | [신규 효과 추가] 방어력 증가 효과 추가 (기본 3, 레벨당 +1) | |
깨달음 [패시브] | [신규 효과 추가] 발동 시 MP 즉시 회복 효과 추가 (기본 3%, 레벨당 +0.2%) | |
팔라딘 | 치유의 진 | [신규 효과 추가] 스킬 슬롯 등록 시 모든 몬스터에게 받는 대미지 감소 효과 추가 (기본 2%, 레벨당 +0.3%) |
저항의 진 | [신규 효과 추가] 스킬 슬롯 등록 시 PvP 모든 대미지 증가 효과 추가 (기본 3%, 레벨당 +0.5%) | |
신속의 진 | [신규 효과 추가] 스킬 슬롯 등록 시 모든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증가 효과 추가 (기본 3%, 레벨당 +0.5%) | |
열정의 강타 | [소모 자원 개선] MP 소모량 감소 (14 → 12) | |
파괴의 강타 | [소모 자원 개선] MP 소모량 감소 (15 → 13) | |
대지의 가호 | [기타] 스킬 사용 모션 선딜레이 감소 | |
정의의 강타 | [소모 자원 개선] MP 소모량 감소 (30 → 26) | |
회전 방패 | [소모 자원 개선] MP 소모량 감소 (30 → 26) | |
방패 던지기 | [효과 개선] 둔화 → 절대 둔화(이동 속도 절대 감소 40%)로 변경 | |
성역의 부름 | [효과 변경] 받는 마법 대미지 감소 → 받는 마법 대미지 절대 감소로 변경 [소모 자원 개선] MP 소모량 감소 (55 → 45) [기타] 스킬 이펙트 개선 | |
마력의 축복 [패시브] | [신규 효과 추가] 마법 대미지 증가 효과 추가 (기본 3%, 레벨당 +0.5%) | |
바드 | 스타카토 | [대미지 개선] 기본 대미지 증가 (280% -> 300%) [기타] 모션 속도 개선 |
스타카토 [광시곡] | [대미지 개선] 기본 대미지 증가 (380% -> 400%) [기타] 모션 속도 개선 | |
알레그로 | [기타] 모션 속도 개선 | |
알레그로 [광시곡] | [기타] 모션 속도 개선 | |
불협화음 | [신규 효과 추가] 3초간 둔화 효과 추가 | |
불협화음 [광시곡] | [신규 효과 추가] 3초간 절대 둔화 효과 추가 | |
레가토 | [기타] 모션 속도 개선 | |
레가토 [광시곡] | [기타] 모션 속도 개선 | |
안단테 | [효과 개선] 화음 중첩 증가 (5 → 10) [효과 변경] 둔화 → 절대 둔화(이동 속도 절대 감소 40%)로 변경 [대미지 개선] 기본 대미지 증가 (330% -> 350%) [기타] 모션 속도 개선 | |
안단테 [광시곡] | [효과 변경] 둔화 → 절대 둔화(이동 속도 절대 감소 40%)로 변경 [대미지 개선] 기본 대미지 증가 (430% -> 450%) [기타] 모션 속도 개선 | |
집중의 연주 | [기타] 모션 속도 개선 | |
집중의 연주 [광시곡] | [기타] 모션 속도 개선 | |
회복의 선율 | [스킬 변경] 채널링 스킬 -> 버프 스킬로 변경 [효과 개선] 4초에 걸쳐 매 초 HP 회복 (기본 5%, 레벨당 +0.7%) [효과 개선] 4초 동안 받는 모든 대미지 절대 감소 증가 (기본 5%, 레벨당 +0.5%) | |
회복의 선율 [광시곡] | [효과 개선] 대상 수 변경 2명 -> 4명 [효과 개선] 4초에 걸쳐 매 초 HP 회복 (기본 5%, 레벨당 +0.7%) [효과 개선] 4초 동안 받는 모든 대미지 절대 감소 증가 (기본 20%, 레벨당 +1%) | |
광시곡 | [소모 자원 개선] MP 소모값 변경 (40 → 1) | |
발키리 | 방패 강타 | [효과 개선] 공격 속도 감소 값 변경 (기본 -20%, 레벨당 -2%) |
둔화의 창 | [효과 변경] 둔화 → 절대 둔화(이동 속도 절대 감소 40%)로 변경 | |
심판의 칼날 | [효과 변경] 기절 → 넘어짐 효과로 변경 (기본 50%, 레벨당 +2%) | |
면역 | [신규 효과 추가] 10초간 철벽 방패 버프 2개 획득 (모든 대미지 1로 변경) | |
용오름 | [효과 개선] 둔화 → 절대 둔화(이동 속도 절대 감소 40%)로 변경 [대미지 개선] 기본 대미지 증가 (350% → 400%) [효과 개선] 기절 1초 → 2초 [기타] 모션 선딜레이 개선 | |
불멸의 보호막 [패시브] | [효과 개선] 발동 확률 변경 (기본 2% → 4%, 레벨당 +0.3%→ +0.4%) | |
영혼 지배자 [패시브] | [신규 효과 추가] 근접 대미지 증가 효과 추가 (기본 3%, 레벨당 +0.5%) | |
견고한 방패 [패시브] | [효과 개선] 막기 효과 수치 변경 (5 → 15) | |
액슬러 | 강렬한 움직임 | [신규 효과 추가] 스킬 시전 속도 증가 효과 추가 (기본 5%, 레벨당 +0.3%) |
보호의 도끼 | [발동 조건 개선] 재사용 대기 시간 변경 (25초 → 22초) | |
소용돌이 | [효과 변경] 둔화 → 절대 둔화(이동 속도 절대 감소 40%)로 변경 | |
출혈도끼 | [효과 변경] 둔화 → 절대 둔화(이동 속도 절대 감소 40%)로 변경 | |
도끼 폭발 | [효과 개선] 기절 확률 변경 (기본 40% → 50%) | |
족쇄 | [발동 조건 개선] 재사용 대기 시간 변경 (45초 → 40초) [효과 개선] 레벨당 발동 시간 감소 값 추가 (레벨당 -0.1초) [소모 자원 개선] MP 소모량 감소 (35 → 30) | |
묠니르의 징표 | [발동 조건 개선] 재사용 대기 시간 변경 (60초 → 50초) [소모 자원 개선] MP 소모량 감소 (45 → 35) [대미지 개선] 기본 대미지 증가 (500% → 550%) | |
죽음의 덫 [패시브] | [발동 조건 개선] 출혈 대상 모든 공격 시로 조건 변경 | |
생존 본능 [패시브] | [발동 조건 개선] 발동 확률 변경 (기본 5%, 레벨당 +0.5%) |
- 액티브, 패시브 스킬 습득 시 획득 가능한 신규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킬 슬롯에 등록되지 않은 액티브 스킬은 추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스킬 슬롯에 등록되어 추가 효과 발동 시 캐릭터 정보창에는 반영되지 않으며, 전투력 또한 상승하지 않습니다.
- 스킬 슬롯에 등록 중인 스킬 강화 시 추가 효과로 적용되는 능력치의 강화 정보가 노출됩니다.
2) 지옥 성채 정식 오픈
- 지옥 성채가 정식으로 오픈되어 타이틀 우측의 [베타 버전] 문구가 제거됩니다.
- 지옥 성채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시간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몬스터 등장 시간 안내 UI가 개선됩니다.
· ⓘ 아이콘 클릭 시 우측에 보스 및 정예 몬스터 안내 팝업이 노출됩니다.
- 지옥 성채 일반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한 지옥 포인트가 상향됩니다.
기존 | 변경 |
1 ~ 8 | 2 ~12 |
- 지옥 성채 내부에 특정 시간에만 출현하는 지옥 성채 정예 몬스터가 추가됩니다.
· 지옥 성채 정예 몬스터는 더 강력하지만, 처치 시 더 높은 지옥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지옥 성채 정예 몬스터 처치 시, 계급에 따른 페널티 없이 온전한 지옥 포인트 획득이 가능합니다.
종류 | 획득 포인트 |
지옥 성채 정예 몬스터 | 1,000 |
- 지옥 성채 정예 몬스터는 매일 19시부터 22시 사이에 랜덤으로 등장하며,
정예 몬스터가 출현하거나 사라지는 경우 알림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 지옥 성채 정예 몬스터 처치 시 성장에 도움되는 아이템과 지옥 정복자의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보라색 환영, 작은 금빛 환영, 트렌달의 경우 정해진 확률에 따라 획득 가능하며, 그 외 보상은 확정으로 획득합니다.
· 지옥 정복자의 보물상자에서 획득하는 아이템은 계정 귀속으로 지급됩니다.
아이템 명 | 획득 아이템 | 획득 개수 |
지옥 정복자의 보물상자 | 보라색 환영 | 2 ~ 5 |
작은 금빛 환영 | 4 ~ 18 | |
트렌달 | 1 | |
녹색 환영 | 2 ~ 6 | |
푸른색 환영 | 1 ~ 3 | |
의문의 결정 | 1 ~ 3 | |
마력 깃든 정수 | 2 ~ 6 |
3) 신규 전설 등급 패시브 스킬 추가
- 모든 클래스를 대상으로 전설 등급 패시브 스킬 '삼위일체'가 추가됩니다.
- 신규 패시브 스킬은 지옥 성채 보스 몬스터 '지옥의 군주 이미르' 처치 또는 제작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 아이콘 | 스킬 이름 | 스킬 설명 |
디펜더 | 수호의 삼위일체 | 공격력, 명중, 방어력을 증가시킵니다. | |
버서커 | 용맹의 삼위일체 | ||
썬더 브링어 | 섬광의 삼위일체 | ||
아크 메이지 | 원소의 삼위일체 | ||
다크 위저드 | 어둠의 삼위일체 | ||
인챈트리스 | 혼돈의 삼위일체 | ||
스나이퍼 | 전투의 삼위일체 | ||
어쌔신 | 습격의 삼위일체 | ||
헌트리스 | 적중의 삼위일체 | ||
세인트 | 치유의 삼위일체 | ||
팔라딘 | 보호의 삼위일체 | ||
바드 | 선율의 삼위일체 | ||
발키리 | 심판의 삼위일체 | ||
액슬러 | 격노의 삼위일체 | ||
디스트로이어 | 파괴의 삼위일체 |
- 신규 전설 패시브 스킬북 제작 재료인 '금빛 트렌달', '프리그의 영롱한 토파즈', '굴톱프의 금빛 깃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굴톱프의 금빛 깃펜' 아이템은 '보랏빛 트렌달', '금빛 트렌달' 등 추가적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재료로 사용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 '굴톱프의 금빛 깃펜' 제작 실패 시 '굴톱프의 금빛 깃펜 잔해'를 획득할 수 있으며,
'굴톱프의 금빛 깃펜 잔해'를 모아 '굴톱프의 금빛 깃펜'을 확정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4) 클래스 변경 시즌 10
- 기간: 3월 26일(수) 점검 후 ~ 4월 2일(수) 점검 전
- 클래스 변경을 통해 현재 캐릭터를 다른 직업군의 클래스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클래스 변경 시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 아바타, 무기 형상, 장비, 스킬, 외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클래스 변경은 캐시샵에서 '클래스 변경권'을 구매한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클래스 변경권은 [미드가르드 / 3장] 8. 난쟁이의 보은 퀘스트를 클리어 한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미리 해보기를 통해 클래스 변경권 구매 전 교환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26(수) 정기 점검 이후 [오딘: 발할라 라이징 클래스 변경 시즌 10 안내]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신규 무기 형상 추가
- 클래스 별 신규 무기 형상이 추가됩니다. (전설 1종)
[신규 전설 등급 무기 형상]
디펜더 수호의 화사한 파동 | 버서커 용맹의 화사한 파동 |
썬더 브링어 섬광의 화사한 파동 | |
아크 메이지 원소의 화사한 파동 | 다크 위저드 어둠의 화사한 파동 |
인챈트리스 혼돈의 화사한 파동 | |
스나이퍼 전투의 화사한 파동 | 어쌔신 습격의 화사한 파동 |
헌트리스 적중의 화사한 파동 | |
세인트 치유의 화사한 파동 | 팔라딘 보호의 화사한 파동 |
바드 선율의 화사한 파동 | |
발키리 심판의 화사한 파동 | 액슬러 격노의 화사한 파동 |
디스트로이어 파괴의 화사한 파동 | |
- 신규 무기 형상 보유 효과가 추가됩니다.
등급 | 보유 개수 | 보유 효과 |
전설 | 58개 | 방어력 +3, PvP 치명타 대미지 +3% |
60개 | 회피 +3, 공격력 상쇄 +2 |
6) 신규 스테이터스 추가
- 상태이상 유형의 신규 스테이터스 2종이 추가됩니다.
· 절대 둔화: 상태이상, 최종 이동 속도 40% 감소
유형 | 신규 스테이터스 | 효과 설명 | 전투력 변화 |
상태이상 | 절대 둔화 저항 | 적의 절대 둔화 공격에 저항할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 전투력 5 증가 |
절대 둔화 시간 감소 | 절대 둔화 시간을 감소시킵니다. | 전투력 5 증가 |
- 상태이상 저항 공식이 개선됩니다.
· 상태이상 저항과 하위 스탯이 분리되며, 상태이상 적중에서 상태이상 저항값을 먼저 연산하고,
하위 스탯을 추가로 연산하는 형태로 적용됩니다. (하위 스탯: 기절 저항, 빙결 저항, 동상 저항 등)
· 상태이상 적중 100%, 상태이상 저항 60%, 기절 저항 90%일 경우,
기절 저항이 50%가 남아 상태이상 적중은 상쇄되고 50%로 기절 효과에 저항됩니다.
7) 봄 이벤트 정예 던전 '달보드레 정원' 추가
- 메뉴(三) - [던전] - [정예 던전]에 '달보드레 정원' 던전이 추가됩니다.
· 이벤트 정예 던전에서는 2025 벚꽃 주문서, 각인 도장 파편, 음식 바구니 II, 음식 4종과 함께
[다시 돌아온 벚꽃 시즌 기념! 교환 이벤트]에 사용하는 '2025 벚꽃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점검 후 [다시 돌아온 벚꽃 시즌 기념! 교환 이벤트] 공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벤트 던전 - 달보드레 정원 | ||
이벤트 던전 오픈 및 종료 일정 | 오픈 | 3월 26일(목) 정기 점검 후 |
종료 | 4월 23일(수) 03:59 | |
1단계 봄맞이 들판 | 권장 전투력 | 9,000 |
요구 레벨 | 25 | |
2단계 벚나무 언덕 | 권장 전투력 | 16,000 |
요구 레벨 | 48 | |
3단계 봄바람 정원 | 권장 전투력 | 23,000 |
요구 레벨 | 58 | |
4단계 꽃 길 산책로 | 권장 전투력 | 28,500 |
요구 레벨 | 68 | |
5단계 벚꽃이 춤추는 언덕 | 권장 전투력 | 37,500 |
요구 레벨 | 78 |
8) 신규 아바타 외형 '캠퍼스룩' 추가
- 2025년 봄 기념 아바타 외형 '캠퍼스룩'이 추가됩니다.
· 좌측부터 프리스트 / 로그 / 소서리스 / 실드 메이든 / 워리어
- '캠퍼스룩'은 기간제 한정 외형으로, 2025년 4월 30일(수) 03:59 이후 삭제됩니다.
· 한정 외형 획득 후 2025년 4월 30일(수) 03:59 이전까지
메뉴(三) - [캐시샵] - [패키지] - [이벤트]에서 외형 구매 시 영구 보유할 수 있습니다.
· 한정 외형의 보유 기간이 종료되면, 구매할 수 없습니다.
· 한정 외형은 구매 즉시 보유기간이 종료되는 청약 철회 불가 상품입니다.
9) 니플하임 아이템 수집 효과 추가
- 니플하임에서 획득 가능한 아이템 수집 14종이 추가됩니다.
등급 | 아이템 수집명 | 효과 |
일반 | 찾아온 영웅 1 |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1% |
찾아온 영웅 2 | 일반 대미지 +1% | |
패잔병 | 모든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1% | |
저승의 방어구 | 스킬 대미지 +1% | |
고급 | 기다려온 영웅 1 | 모든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1%, 회피 +1 |
기다려온 영웅 2 | 스킬 대미지 +1%, 치명타 대미지 +1% | |
성스러운 장신구 | 명중 +1, 막기 상쇄 +1 | |
근성있는 생명 | 방어력 +2, 일반 대미지 +2% | |
성유물 | 공격력 +1, 일반 몬스터에게 받는 대미지 감소 +2% | |
희귀 | 예언 속 영웅 1 | 방어력 상쇄 +2, 받는 일반 대미지 감소 +1% |
예언 속 영웅 2 | 공격력 상쇄 +1, 막기 상쇄 +1 | |
태양왕의 방어구 | 모든 대미지 +2%, 모든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1% | |
우아함이 깃든 손 | 명중 +1, 방어력 +2 | |
우아함이 깃든 얼굴 | 공격력 +1, 치명타 대미지 +3% |
10) 통합 프리셋 내 외형 설정 기능 추가
- 통합 프리셋에서 아바타, 탈 것, 무기 형상의 외형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한정 외형의 경우 외형 정보 내 만료 기간이 노출되며, 보유중인 아바타, 탈 것, 무기 형상만 외형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아바타의 경우 투구/복장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Ⅱ. 개선 사항
1) 스킬북 내 클래스 선택 UI 개선
- 스킬 목록 우측에 위치한 클래스 선택 버튼이 스킬 목록 상단으로 이동됩니다.
2) 아이템 사용 가능 클래스 표시 개선
- 아이템 등급 하단의 ⓘ 아이콘 클릭 시 해당 아이템을 사용 가능한 클래스의 목록이 노출되도록 변경됩니다.
3) 아이템 툴팁 기간제 표시 개선
- 제작, 이벤트 탭에서 획득하지 않은 아이템 정보를 확인할 경우 실제 아이템 삭제 일자가 아닌 다른 일자로 표시되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4) 무한의 탑 신규 시즌 시작
- 무한의 탑 새로운 시즌이 4월 1일에 시작됩니다.
· 새로운 시즌에 맞춰 층 구성이 변경됩니다.
Ⅲ. 오류 수정
1) 공성전 관련 오류 수정
- 공성전 진행 시 시스템 메시지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성전 성문 오브젝트가 피해를 받는 경우 미니맵 하단에 HP 바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성전 입장 대기 단계에 성문이 닫혀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 플레이 관련 오류 수정
- 정예 던전 진입 후 퇴장 시 자동으로 마을 의뢰를 진행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방치 모드 상태에서 게임 접속 시 특정 상황에서 무한 로딩이 발생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자동 전투 중 간헐적으로 캐릭터가 멈추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펫 먹이주기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간헐적으로 펫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등록 취소된 파티가 파티 찾기 창에 계속 남아, 파티에 참여 가능했던 이슈가 수정 됩니다.
3) 기타 오류 수정
- 탈 것 보유 효과 탭의 등급 별 보유 현황의 텍스트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룬 합성 시 합성할 룬을 등록할 경우 합성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이름 변경 팝업 내 필요 다이아 수량 정보가 위쪽으로 정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경매 탭 내 보스, 아이템, 최고 입찰자 정보 텍스트의 정렬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 던전 적대, 동맹 수락 및 거절 시도 시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메시지가 노출되며
적대, 동맹 수락 및 거절이 불가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찬란한 어둠의 지크프리트, 찬란한 혼돈의 지크프리트 아바타의 특정 포즈에서 외형이 어색하게 나오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권능의 절대자 '축복받은 토르'와 '축복받은 오딘'의 보상 중 '정제된 HP 회복 영약'이 '신비한 HP 회복 영약'으로 수정되었습니다.
Ⅳ. 신규 이벤트
1) 인게임 이벤트
- 다시 돌아온 벚꽃 시즌 기념! 14일 출석 이벤트
- 다시 돌아온 벚꽃 시즌 기념! 교환 이벤트
- 로키의 그림자 출현 확률 상향 이벤트
2) 커뮤니티 이벤트
- 지옥 성채 퀴즈쇼! 이벤트
· 3월 26일(수)에 이벤트 공지가 안내될 예정입니다.
Ⅴ. 기타 변경 사항
1) 기존 이벤트 상품 판매 종료
- 신성의 펫 스텝 업Ⅲ 1~5단계
- 영롱한 브로크의 열쇠 스텝 업Ⅱ 1~6단계
- 신의 강화석 스텝 업Ⅵ 1~5단계
- LIMITED 펫 소환 패키지
- 미지의 플라스크 패키지Ⅲ
- 신성한 펫 패키지Ⅴ
- 영롱한 광명의 아바타 패키지Ⅹ
- 프리미엄 오딘 패스 [시즌 27]
- 프리미엄 오딘 패스 플러스 [시즌 27]
2) 오딘의 60일 특별 출석 시즌Ⅲ 이벤트 종료 안내
- 오딘의 60일 특별 출석 시즌Ⅲ 이벤트가 3월 26일(수) 04시에 종료되며,
오딘의 60일 특별 출석 시즌Ⅲ 이벤트의 보상이 남아 있더라도 3월 26일(수) 04시 이후에는 수령이 불가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오딘의 60일 특별 출석 시즌Ⅲ 이벤트 종료 및 리뉴얼 사전 안내] 공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3) 로그인 화면 및 패치 진행 화면 변경
- 게임 로그인 화면 및 패치 진행 화면 영상이 변경됩니다.
Ⅵ. 신규 상품 추가
1) 신규 패키지
판매 탭 | 상품명 | 구성품 | 구매 제한 |
패키지 (이벤트 상점) | 화려한 3종 소환 선택 스텝 업Ⅳ 1단계 | 다이아 275 | 서버당 최초 1회 |
광명의 11회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1개 | |||
화려한 3종 소환 선택 스텝 업Ⅳ 2단계 | 다이아 700 | ||
광명의 11회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3개 | |||
화려한 3종 소환 선택 스텝 업Ⅳ 3단계 | 다이아 1,300 | ||
광명의 11회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6개 | |||
광명의 1회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3개 | |||
화려한 3종 소환 선택 스텝 업Ⅳ 4단계 | 다이아 2,000 | ||
광명의 11회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13개 | |||
화려한 3종 소환 선택 스텝 업Ⅳ 5단계 | 다이아 2,000 | ||
광명의 11회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8개 | |||
이발디의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1개 | |||
빛나는 유물 스텝 업Ⅶ 1단계 | 다이아 275 | 서버당 최초 1회 | |
황금 유물 동전 65개 | |||
빛나는 유물 강화석 상자 25개 | |||
빛나는 유물 스텝 업Ⅶ 2단계 | 다이아 700 | ||
황금 유물 동전 185개 | |||
빛나는 유물 강화석 상자 40개 | |||
이발디 유물 강화석 2개 | |||
빛나는 유물 스텝 업Ⅶ 3단계 | 다이아 1,300 | ||
황금 유물 동전 260개 | |||
빛나는 유물 강화석 상자 80개 | |||
이발디 유물 강화석 7개 | |||
빛나는 유물 스텝 업Ⅶ 4단계 | 다이아 2,000 | ||
황금 유물 동전 650개 | |||
빛나는 유물 강화석 상자 160개 | |||
이발디 유물 강화석 12개 | |||
빛나는 유물 스텝 업Ⅶ 5단계 | 다이아 2,000 | ||
황금 유물 동전 730개 | |||
빛나는 유물 강화석 상자 160개 | |||
이발디 유물 강화석 15개 | |||
프리그의 빛나는 보석 스텝 업 1~2단계 | 프리그의 빛나는 자수정 2개 | 서버당 최초 1회 | |
이발디의 스킬 교본 1개 | |||
프리그의 빛나는 보석 스텝 업 3~5단계 | 프리그의 영롱한 토파즈 1개 | ||
이발디의 스킬 교본 1개 | |||
[무료 상품] 행운의 무기 형상 스텝 업 1단계 | 신성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5개 | 서버당 최초 1회 | |
행운의 무기 형상 스텝 업 2단계 | 광명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6개 | ||
[무료 상품] 행운의 무기 형상 스텝 업 3단계 | 플롬키의 무기 형상 소환권 1개 | ||
행운의 무기 형상 스텝 업 4단계 | 광명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2개 | ||
[무료 상품] 행운의 무기 형상 스텝 업 5단계 | 광명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2개 | ||
행운의 무기 형상 스텝 업 6단계 | 광명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4개 | ||
광명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4개 | |||
[무료 상품] 행운의 무기 형상 스텝 업 7단계 | 광명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4개 | ||
행운의 무기 형상 스텝 업 8단계 | 이발디의 무기 형상 소환권 1개 | ||
[무료 상품] 행운의 무기 형상 스텝 업 9단계 | 이발디의 무기 형상 소환권 2개 | ||
클래스 변경 지원 스텝 업(시즌 10) 1단계 | [시즌 10] 클래스 변경의 증표 600개 | 서버당 최초 1회 | |
클래스 변경 지원 스텝 업(시즌 10) 2단계 | [시즌 10] 클래스 변경의 증표 800개 | ||
클래스 변경 지원 스텝 업(시즌 10) 3단계 | [시즌 10] 클래스 변경의 증표 1,000개 | ||
클래스 변경 지원 스텝 업(시즌 10) 4단계 | [시즌 10] 클래스 변경의 증표 1,200개 | ||
클래스 변경 지원 스텝 업(시즌 10) 5단계 | [시즌 10] 클래스 변경의 증표 1,400개 | ||
클래스 변경 지원 스텝 업(시즌 10) 6단계 | [시즌 10] 클래스 변경의 증표 1,600개 | ||
클래스 변경 지원 스텝 업(시즌 10) 7단계 | [시즌 10] 클래스 변경의 증표 1,800개 | ||
클래스 변경 지원 스텝 업(시즌 10) 8단계 | [시즌 10] 클래스 변경의 증표 2,000개 | ||
클래스 변경 지원 스텝 업(시즌 10) 9단계 | [시즌 10] 클래스 변경의 증표 2,200개 | ||
클래스 변경 지원 스텝 업(시즌 10) 10단계 | [시즌 10] 클래스 변경의 증표 2,400개 | ||
[시즌 10] 클래스 변경권 (다이아 상품) | [시즌 10] 클래스 변경권 1개 | 서버당 1회 | |
화려한 광명의 무기 형상 패키지Ⅰ | 광명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5개 | 서버당 8회 | |
광명의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8개 | |||
이발디의 증서 1개 | |||
클래스 변경 지원 패키지 (시즌 10) | [시즌 10] 클래스 변경의 증표 600개 | 서버당 10회 | |
한정 외형 | 캠퍼스룩 외형 | 캠퍼스룩 외형 | 서버당 1회 |
· 상품별 판매 기간은 게임 내 캐시샵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프리그의 빛나는 자수정]은 영웅, 전설 등급 패시브 스킬북, 비도프니르의 보랏빛 깃펜, 굴롭프의 금빛 깃펜 제작 시
보랏빛 트렌달의 대체 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프리그의 영롱한 토파즈]는 전설 등급 패시브 스킬 교본, 굴톱프의 금빛 깃펜 제작 시 금빛 트렌달의 대체 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발디의 스킬 교본] 사용 시 영웅 ~ 전설 스킬 교본 중 1개를 획득합니다.
- [이발디의 증서]를 모아 이발디의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1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이발디의 증서]의 제작식은 [제작 - 소모품]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광명의 11회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사용 시 광명의 아바타, 탈 것,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합니다.
· [광명의 1회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사용 시 광명의 아바타, 탈 것, 무기 형상 1회 소환권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합니다.
· [이발디의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 선택권] 사용 시 이발디의 아바타, 탈 것, 무기 형상 소환권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합니다.
· 클래스 변경 시즌 1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정기 점검 완료 후
[오딘: 발할라 라이징 클래스 변경 시즌 10 안내] 공지 사항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캠퍼스룩 외형] 상품은 3월 26일(수) 점검 후 ~ 4월 30일(수) 03:59까지 판매됩니다.
2) 월간/주간 패키지
판매 탭 | 상품명 | 구성품 | 구매 제한 |
패키지 (월간 상점) | [월간] 달빛의 펫 스텝 업Ⅰ 1단계 | 다이아 8,000 | 서버당 매월 1회 |
신성의 펫 11회 소환권 11개 | |||
광명의 펫 11회 소환권 3개 | |||
[월간] 달빛의 펫 스텝 업Ⅱ 2단계 | 다이아 8,000 | ||
신성의 펫 11회 소환권 7개 | |||
광명의 펫 11회 소환권 1개 | |||
이발디의 펫 소환권 1개 | |||
패키지 (주간 상점) | [주간] 달빛의 펫 소환 패키지Ⅰ | 다이아 4,000 | 서버당 매주 2회 |
신성의 펫 11회 소환권 4개 | |||
광명의 펫 11회 소환권 1개 |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더욱 즐겁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추가 안내 사항이 있을 경우 본 공지 또는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이다
너무 공감
상품 팔려고 아주 리니지m 겁나 따라하네 ㅎ
RF 잼나겠던데? 긴장도 안함?
장애물 걸려서 멈추는 현상은 언제 고쳐줌?
rf온라인 최적화 편의성 최고 과금도 착하고 오딘은 변한게없네 이제 돈만 빨아먹는다 떠날사람은 언넝 떠나라
" - 상태이상 저항 공식이 개선됩니다.
· 상태이상 저항과 하위 스탯이 분리되며, 상태이상 적중에서 상태이상 저항값을 먼저 연산하고,
하위 스탯을 추가로 연산하는 형태로 적용됩니다. (하위 스탯: 기절 저항, 빙결 저항, 동상 저항 등)
· 상태이상 적중 100%, 상태이상 저항 60%, 기절 저항 90%일 경우,
기절 저항이 50%가 남아 상태이상 적중은 상쇄되고 50%로 기절 효과에 저항됩니다."
이게 말이 되는 설명이냐 상저가 더 높으면 저항을 해야지
상대 상적을 말하는것같은디요
유저하고 소통은 개나줘버려 ㅋㅋ 배째라 운영방식 이것도 클레스 케어냐 클체도 젤비싼 영패 이전 할인도 안해주고 새로운 컨텐츠도 없고
팔라가 핵op라서 엠소모량만 줄인거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ㅈ사기 캐릭터를 좀 조정하라고
어휴 프리스트 ㅅㅂ 인제 진짜 접는다 빠잇
난 아직도 무닌도 성공 못했는데 ㅠㅠ
겜 할맛 안남...
남 케릭터 모든 직업 만들어주던지...
아크 버렸네
와...딜 좋은 스나,다크 는 딜이 더 좋아졌는데... 딜 개똥여서 몇년간 개선해달라고 난리친 프리스트 계열은 계속 개똥이네? ㅋㅋ 접어야지 걍 이제.
원거리들 더좋게 만들면 근접은 죽으라는건가 오딘뭐 스나 소서 계열에 명중겜이니...
로그 아바타 항상 족같은 이유좀 ;;
이번 코스튬 엉망이네
ㅉ
유저가 제일 없는 엑슬러 상향하려면
불멸의 함성, 도끼각성을 상향해야지.
제일 필요한걸 상향안하네????...아휴 운영자는 오딘 하기는 해보냐
사이다
너무 공감
팔라딘은.;; 케어가 된거야? 진 빼곤 그냥 엠피 소모량 줄인거밖에 없잖아.;;
절대둔화는 또 뭐야?
진짜 절대 과금안하게 만드네
세인트는...저게 최선인겁니까?
프리계열...애증을 가지고 기다려도 개선될 여지가 없어보이네요 겜 할맛이 안나요 클체는 너무 비싸서 그냥 새로키우거나 아예 접거나 해야할듯...
신규 전설 패시브 과금에 영역인건가? 에휴~
프리 좀 살려주라 좀
뭔 프리스트가 버프가 아니라 디버프로 바꼈냐… 얘네 프리스트 뭔지 모르는거 아냐…???
요즘 누가 청바지를 저렇게 딱붙게 입냐
와이드에 엉찢청으로 만들었어야지
패알못들인가
이야,,,,다른게임들이 다 씹 쓰레기 게임이니까 진자 맘놓고 개판으로 만드는구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코스툼봐라,,,,,ㅋㅋㅋㅋㅋ
진짜 능력이 제로다 제로야
세인트 가뜩이나 스킬슬롯 부족한데 시발 부활을 스킬슬롯에 넣어뇌야 버프효과 발동된다고?ㅋㅋㅋㅋㅋㅋㅋ 세인트 그냥 하지마라는거네 이딴걸 업데이트라고 내놓은거냐
그냥 인게임 npc들 카피해서 내주면 안되냐... 신마라 프레이야 이둔 앙그로보다 오딘등 아바타 팔아도될 npc들 많은데...
완젼 프리스트 계열은 완전 개망이네 ~ 데미지를 더올려주고 해야하는거아니냐>?
골드 수급도 엄청 늦고 잡는것도 느린데 너무 짜증나는구만 ~ 버그도 제대로 못잡으면서 ~ 개폭망 ~ 개망
바드 좀 어케 해줘요... 저게뭐야
프리 바드 열심히 키우다 결국 인챈으로 넘어왔는데 뭐... 힐러계열은 쳐다도 안볼란다
클체하는데 654,000원.
그냥 대충 방치나 돌려야 것다.
리미럴 팔라딘 공격의 진 좀 어떻게 해죠 멍멍이들아ㅠㅠ
접었다. 뭐 개선 문자 오길래 구경왔는데 별거 없네? 정신차리려면 멀었구나?ㅎㅎㅎ
프리스트 계열 차라리 없애라. 미친.. 조용히 키우다가 걍 접을란다~ 이미 접었지만.. ㅋㅋ 팔라딘은 도대체 키우라는거야 말라는거야?
발키리 면역스킬 설명에 왜 대머리냐
세인트 버프효과 늘려서 사냥에 도움되게 만들어줘라 시발년들아
세인트 진짜 노답이네
아직도 세인트가 ㅈㄴ 많은가보다 세인트 클체값 더 빨아먹을게 남았나본데??
캐릭 업어오는게 더싸겠다 ㅋㅅㅋ
왜 팔라딘 신속에진 모든데미지 올려준다고 되있는게 5초동안만 모뎀 올라가고 쿨도나요??
메인 로그 배경음악좀 바꾸세요 무지 우중충
세인트 버렸누
4주년을 바라보는데 아직도 게임 안해보나봐
의리 지키는 사람들 배신 똥때리네진짜
클래스 체인지 무료로 한번 해주면 덧나나 이 시발것들
이왕 이팩트 개선 할꺼면 다 하지 왜 짤짤이로 하는지...
이제 그만 섭종하자. 도무지 확률정보를 믿을 수 없다.
걍 자네가 접으면 끝 아닌가 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