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농55동기 산악회 4월 산행안내■
개나리가 노오란 봄을 알리니 순백에 가까운 벚꽃이 사뿐사뿐 다가와 귓속말로 봄은 하아얀 거야 하고 얘기하니 개나리는 노란 꽃잎 사이로 파아란 잎을 수줍은 듯 내밀며 봄은 파아란 새싹이 제격이라 속삭이며 익어가는 4월의 봄...., 친구야! 손잡고 봄나들이 가자. 마천산(馬川山 196m)으로.....
4월 산행은 지하철로 이동할 수 있는 교통이 편리하고 산길이 완만하여 걷기 쉬운 곳 마천산(馬川山 196m)으로 가기로 했다.
마천산(馬川山)은 회원님들도 잘 아는 지하철 2호선 종점 문양역 부근에 있는 산으로 가볍게 산행 후 하산하여 인근 맛집에서 하산주를 겸한 점심을 하기로 하였으니 사정상 산행이 힘든 회원께서는 식당으로 바로 와서 성찬을 즐기며 친구들과 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마천산(馬川山 196m)▣
대구광역시 다사읍과 하빈면에 위치한 경사가 완만한 산으로 높이는 196m이다. 대구광역시 세천리를 휘감고 흐르는 금호강 변에 위치한다.
“신증동국여지승람(新增東國輿地勝覽)에는 금성산(金城山) 기록이 있고 봉수대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지만 현제 봉수대의 흔적은 남아있지 않다.
문양역에서 출발하는 등산로가 있으며 마천산(馬川山)을 한 바퀴 돌아오는 등산로의 길이는 약 7.7km며 산행시간은 2.5-3시간 걸린다.
○일시 : 2019년 4월 4일(목) 오전 10시
○산행 할 산 : 마천산(지하철 2호선 문양역 뒷산)
○모이는 장소 : 지하철 2호선 문양역 앞(오전 10시에 모여 산행함)
○준비물 : 물, 간식, 보약(?)
○회비 : 20,000원
★산행 후 하산주를 겸하여 점심을 먹을 계획이니 점심은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식당은 당일 회원들의 의견에 따라 정합니다.)
★우천시에도 산행은 계획대로 진행합니다.
대 농 55 동 기 산 악 회 회 장 이 철 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