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라지나이트 입니다.
한참 덥더니 갑자기 호우경보 내린다고 난리네요... 과연 요새 연속 헛탕질 하고 있는 기상대가 이번에는 제대로 맞히는지 두고볼일입니다. 도색할것도 많은데...
미라지콤프방에서 새롭게 스탠실 및 마스킹 작업용 마스킹 테이프를 제작하였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제작된 마스킹테이프 입니다. 기존 제품에 비해 넓이가 10센티 길이 50미터 로 더 커졌으며 도색표면에 거의 영향(밑색이 뜯기거나 테이프 자국등이 남는등) 을 미치지 않는 저점도 테이프로 제작되었습니다.

넓이는 10센티로 기존의 5 센티 규격의 제품이 다고 작다는 지적을 개선했습니다. 이정도면 1/32 스케일 이상의 에어로 모형의 마킹도 충분히 그려낼수 있습니다.

장점은 붙을랑 말랑한 저점도성으로 점성이 강한 제품이 도색면을 뜯어먹는 단점을 완벽히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테이프 원단 자체가 얆아 단차 역시 거의 없는 편입니다. 원단은 품질좋고 저렴한 국산제품 입니다. 중국제 원단은 싸지만 아직 질이 형편없는지라...
사용은 이렇게 합니다.
트레싱지 와 마스킹 테이프를 준비합니다. 동그라미 친것은 과거 많이 수입되던 일본제로 양도 적고 가격이 비싸 구해서 쓰기도 부담스러웠지만 그나마 국내에서는 최근 전통 에어브러쉬 사용자가 거의 없어 지면서 더이상 수입도 안되고 있습니다.
그릴려는 마킹을 적당하게 확대복사하여 트레싱지에 연필로 옮겨옵니다. 그리고 그위에 마스킹 태이프를 대고 아트나이프 등으로 모양대로 오려냅니다.

오려낸 마스킹 테이프는 잘 떼어내 그릴려믐 모형에 맞추어 잘 붙입니다. 이때 틈이 없도록 단단히 붙여야 번짐이 없습니다. 그리고 에어브러쉬를 기본색을 뿌려주면...아래와 같은 기본 마킹이.. 이후 같은 원리로 몇개의 원판을 만들어 번갈아 가며 작업을 해줍니다.


그려진 부분은 붓으로 적당하게 수정해주면 끝!!! 어려운듯 하지만 몇번 해보면 할만 합니다. 장점은 필름으로 된 데칼 보다 리얼리티가 더 뛰어나다는것!! 실 비행기로 이런방식으로 그려내니 당연하죠..
스탠실 은 이밖에 타투 나 네일아트 등에도 널이 이용되는 방법중 하나 입니다.
그럴때 반드시 필요한것이 질좋은 마스킹테이프 이지요...
100% 국산제품으로 폭 100 밀리 길이 50미터로 한번 사면 평생 쓸 정도 입니다. 가격은 9천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