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미철도 디젤기동차 이스미350형
1. 제원
데뷔 - 2013년 2월 1일
길이/폭/높이 - 18500 / 3200 / 3925
편성 - 기본 1량편성 / 양운전대 차량
영업최고속도 - 95km/h
설계최고속도 - 95km/h
궤간 - 1067mm
엔진사양 - 코마츠 SA6D125HE-1 디젤엔진(355ps/2100rpm)
변속기 - 히타치니코트랜스미션 제작 액체식 변속기 TACN-22-1629 (변속1단/직결2단)
대차 - 에어스프링 볼스터 대차 NF-01MD / NF-01MT
브레이크방식 - 전기지령식 공기브레이크 / 억속브레이크 / 기관/배기브레이크
신호장치 - ATS-SN / 데드맨장치 / 열차무선 / 원맨대응
이스미철도 이스미350형 디젤기동차는 2013년 2월부터 영업운전을 시작한 이스미철도의 최신예(?) 디젤기동차로, 개업시부터 운용되던 이스미200'형의 노령화에 따라 투입되었으며, 351호와 352호, 2량이 제조되었다. 내부는 롱시트 구성이며, 화장실은 설치되어 있지 않다. 이스미철도는 국철의 키하52형과 키하28형 등을 양도받아 관광열차로 운용하여 승객을 끌어모으고 있는 상황이었는데, 현재 이스미철도의 사장을 맡고 있는 토리츠카는 국철 키하52형을 제조한 경험이 있는 니이가타트랜시스에 대해, 신형 차량을 키하52형 풍의 외관으로 설계변경을 제안했다. 이에 따른 몇번의 협의가 있었으며, 여러 시행착오를 거쳐 드디어 이스미350형을 키하52형과 비슷한 외관을 갖도록 제조하는 데 성공했다. 결국 이 차량의 디자인은 사장 토리츠카씨의 의향이 반영되어 완성되었다.
외관만 구형 차량의 모습일 뿐, 엔진과 대차는 이스미300형과 동일한 NDC플랫폼으로 설계되었으며, 측면 차량의 배치는 이스미300형과 동일하다. 차내는 장애인 대응 스페이스와, 이벤트열차로 사용할 것을 대비한 간이 테이블을 구비한 좌석 등이 갖추어져 있다.
2. 운행노선
이스미철도 이스미선 보통열차
3. 차량기지/편성표
<카즈사나카노 오오하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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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스미 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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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MTc |
| 355ps*1 |
| 351 |
| 352 |
이스미철도 오오타키차량기지 소속.
총 2량 운용.
4. 회원 투고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