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저번글에 댓글이 도합 100개가 사라져서 버로우 탔던 해파리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이제 댓글을 캡쳐해서 글에 첨부하는 식으로 대응할테니까요!!
저희집은 고양이를 키워서 도서관에서 고양이에 관한 책을 빌려 왔는데요
별 내용은 없었지만 그냥 겸사겸사 글을 쓰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시간이 남으면 바로 다른 글도 올릴 예정이에요! 그럼 가볍게 읽어 주시구 우리 해파리 가족들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
-----------------------------------------------------------------------------------
1.고양이 종류
고양이년들 역시 종류가 많은데 그 종류에 대해서 말해주겠다.
<1>노르웨이 숲
노르웨이에서 자연발생한 종으로 딱 봐도 양놈삘을 풀풀 풍김.
일반 길고양이와 달리 털이 잘 안 빠지고 자연선택으로 인해 살아남은 종이므로 병에도 강하다
목에는 사자새끼처럼 화려한 털이 나 있으며 매우 똑똑하고 호기심이 많고 목줄도 거부감 없이 매며,사람들을 좋아한다.
졸라 고양이 치곤 스펙이 화려하여서 인기가 많다.가격은 50만원 정도 하는 것 같다.
<2>러시안 블루
북부 러시아의 아칸젤섬이 기원으로 유력한 고양이로,아칸젤블루,포린블루라고도 불렸으며,러시아 황실에서 키우던 고양이다.
이녀석들은 한 때 외모를 바꾸려고 브리티시종 처럼 생겨먹게 교배를 시키다가,본래 모양을 찾으려는 노력으로 다시 러시안 블루의 특유 외모적 모습을 바꾸려는 노력으로 본래 모습을 찾았다.이 노력과 더불어 1912년에 독자적인 종으로 인정받고 1960년도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고양이.
청색털과 더불어 털 각각에 은색이 돋아 있어 윤이 나서 고급서러워 보이는 고양이
눈은 대개 에머랄드 색이며,애교가 많지만 외로운 걸 싫어하는 동시에 낯선사람을 경계를 많이 한다.
높은 곳을 좋아하며 높은 곳에 올락가길 좋아하는 등 딱 어느 귀족의 장난꾸러기 소년을 연상시키는 고양이
가격은 대중화되어 많이 비싸지 않아 20~30만원 정도에서 혈통 좋은건 50만원까지 간다.
<3>뱅갈 고양이
표범같은 줄무늬로 뭔가 야생의 고양이 형태를 좋아하는 사람이 좋아하는 고양이.
얘는 잡종이나 비슷하게 생긴 얘가 50~100만이고 순종이 100~300만원 고가이기 때문에 분양사기가 빈번하다.(비싼건 700+@)
이 고양이를 100% 안전하게 사는 방법은 현지에서 캐터리 분양을 받는 방법인데 이 때도,부모묘를 확인해야한다.
<4>스코티시 폴드
스코틀랜드 테이사이드 지역에서 1961년 최초 발견 후 1978년 순종으로 인정된 고양이.
스코틀랜드에서 발견되었고,귀가 접혀(fold)있다고 해서 소코티시 폴드다.
목소리가 날카로운걸 제외하면 다 좋다.
사람에이나 동물에 영향을 받지도 않는등 적응력이 매우 우수하고,인간과 교감을 자주하며 애교가 많으며,극단적이거나 시끄럽지 않는 게 장점.
가정용잡종은 20~40만원이며 순종은 100만원가량한다.
2.우리나라 길고양이
길냥이라고 길가에 돌아다니는 도둑고양이들은 줄여서 '코리안숏헤어' ,'코리안 숏'이라고 말한다.
이들은 어짜피 잡종이므로 원래는 구분하지 않지만 일정한 패턴의 색깔을 따르므로 색깔과 무늬로 구분하는 경우도 있다.
<1>삼색이
노란+흰+고등어무늬(혹은 검은색)으로 구성되어있으며 흰색 비율이 높다.
<2>카오스
하수구에 빠진 색처럼 생긴놈들로,은근 매니아층이 있는 것 같다.
삼색이와 카오스는 주로 암컷이며,수컷의 경우 염색채에 이상이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3>고등어태비,치즈태비
흔히 볼 수 있는 도둑고양이로 태비는 '무늬'를 뜻한다.
전봇대같은데에 심심치 않게 출몰하여 음식물 쓰레기를 갉아 먹는다.
<4>젖소
젖소가 바로 우리집 고양이다.
걍 젖소 처럼 얼룩무늬가 있는 잡종으로,이녀석의 성격은 매우 게으르며 사람을 경계하지도 좋아하지도 않고 지 맘대로이다.밥만 축내고 애교도 별로 없지만 가끔 배 까뒤집어서 애교를 피워 미워할 순 없는 녀석.
<5>턱시도
가슴을 제외하고 올블랙인 녀석으로 대가리가 역 v자 형태가 많다
그냥 심플한 흑과백이다.
<6>올블랙
걍 먹물에 빠뜨린 듯 한 새까만 고양이.
2-2.길냥이 의 성격
길냥이들은 야생성이 강하여 주인에게 쥐나 새를 물어 오기도 하는데,이는 복종의 의미는 아니고 주인을 새끼로 인식하여 사냥하는 법을 알려주는 것이라 한다.
원래 고양이들은 객채의식이 강해서 지가 최고로 아는듯.
또한,경계를 하면서도 애교가 많은 츤데레의 경향을 보여서 꽤나 처음엔 적응하기 힘들게다.
가만히 놔두면 쓰다듬어 달라고 울고,쓰다듬으려 하면 별로 좋아하는 거 같지 않고 도망가려하고..여튼 고양이랑 놀다보면 내가 알아서 말을 걸고 자발적으로 챙겨줘야하므로 혼잣말이 늘고,애를 키우는 심정을 조금 이해하게 된다.
<주사 놓는 고양이.얘는 얌전하지만 길냥이들은 졸라게 반항하므로 대개 주인이 고정시키고,수의사가 놓는 방식을 채택한다.>
2-3.길냥이들이 보유한 바이러스
길고양이는 '고양이 백혈병' , '고양이 점염성 복막염' , '고양이 면역 결핍 바이러스'등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길고양이를 기를 경우에는 이들 3가지의 예방접종과 관경병+종합백신4종+심장사상충 백신을 맞추어야만 하는데,3번에 걸쳐 접종을 받는다.
대략 1회 접종당 3만5천원 정도가 평균값이며(천차만별임,2만5천부터 4만원사이) 3번에 걸쳐하니 11만원정도 든다.
심장사상충 백신은 1만5천원 수준이며,모기새끼들이 옮기는 것이므로,여름엔 한달에 한번 해주는 게 좋다고한다.(물론 돈이 남아 도는 게 아니라서 비싼고양이나 그렇게 하지 우리 고양이는 한번만 맞춤)
-------------------------------------------------------
나머지 부분은 이어서 진행하겠다.
"해파리와 함께하는" 시리즈는 오로지 훌리건 천국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瑜섏씠移섏궗移대え___ャ걣堊녴굥(怨좎뼇_닿___⑤떎).swf
삭제된 댓글 입니다.
터키시 앙고라도 이쁨?
얘쁘더라 존나 털복숭이 아는애가 키우는데 성격이 개새끼임. 이름부르면 존나 달려오고 낯도 안가리는 편에 주인한테는 애교 존나 피우고 뚱돼지더라
잘 봤음 나중에 강아지...는 품종이 너무 많아서 못쓰려나
내가 관심있는 것만 글을 써서 ㅈㅅ ㅋㅋ 나중에 개도 관심가지면 쓸게
러시안블루를키우고시펑
러시안 블루 귀족류임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ㄳ ㄳ
고양이 좋아...ㅜㅜ 그런데 놀숲은 절대 50만원에 분양 못받음...순종 구하기도 어렵고 가격은 수백만원대를 호가함 ㅇㅇ
글쿤 놀숲 뭔가 생긴거 제외하고 제일 성격이 좋은듯
삼색은 거의 암놈이라는것도 써라
맞아 그것도 있더라 근데 애들이 너의 댓글도 보겠징
쉬크함에 있어선 길냥이들 따라올 종 없음!
츤데레!!
길냥이 이름들은 진짜있는건아니지?ㅋㅋㅋ
턱시도카오스 이런거ㄷㄷ
난 노르웨이숲한표 털안빠지는게 ㅋㅋ
그냥 색깔로 구분하는듯 ㅋㅋ 노르웨이숲 성격이 젤 좋은듯
잘보고잇돠
감사여!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어짜피 그건 유전정 형질이라 유전학과 애들이 뭔가 공부하고 있겠지
고양이 이뻐 뒤지넹
잘봤다 좋은글!
난 길냥이 젖소 새끼때 부터 데려오고 주사 한 번 안 맞췄는데...8년째 같이 살고 있는데 접종해줘야 하나...?
잘봤고 아지에 대해서도 써줘잉!
우리집에 러시안블루 있는데 이 놈이 내가 덩치가 커서 그런가 무서워하고 또 안으면 졸라 귀찮아서 야옹댄다 이 놈의 마음을 살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