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NESCAFE’ 커피공장 적발
지난 6일 랏룸깨우경찰서에서는 경찰과 NESCAFE 회사 대표와 같이 가짜 'NESCAFE" 커피를 생산하는 공장을 급습 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시장이나 야시장에서 가짜 커피를 팔고 있다는 신고가 계속 접수되어 조사를 하던 중 이를 생산하는 공장이 빠툼타니 랏룸깨우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공장을 급습해 조사해 보니 2백만밧 가량의 판매 대기 중인 20만개 이상의 가짜 'NESCAFE' 커피를 발견하여 전부 압수했으며 공장에서 일하던 불법 외국인 노동자 9명도 체포했다고 알렸다.
Apple.co.th ‘태국은 21일 아이폰7 출시’
7일 오전 12시 Apple.co.th 사이트에서는 태국의 아이폰7 출시는 오늘 21일 한다고 밝히며 아이폰7 및 아이폰7 플러스 그리고 애플워치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애플워치2는 알루미늄 소재로 가격은 13,900밧부터,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 가격은 20,500밧부터 그리고 화이트 세라믹 소재 가격은 47,500밧부터라고 하며 21일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이폰7 및 아이폰7 플러스는 오는 14일부터 TrueMove H, AIS 그리고 Dtac 등의 사이트를 통해서 사전예약이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음식기름 휴지로 빼면 암 걸려’ 또 오보
�q사다 쭐라롱껀대학교 과학대 생물학과 교수는 '음식의 기름을 휴지로 빼면 암에 걸린다' 는 정보는 오보라고 밝혔다.
�q사다 교수는 현재 SNS에서 계속 공유되고 있는 '음식의 기름을 휴지로 빼면 암에 걸린다'는 건강정보는 사실이 아니라고 밝히며 현재 휴지 제조시에는 휴지를 표백한 후 암을 일으키지 않는 이산화염소로 표백제를 제거하기 때문에 공유된 정보에서 나오는 암을 일으킨다는 다이옥신은 휴지에 없다고 설명했으며 휴지로 음식 기름을 빼도 된다고 말했다.
디즈니랜드 태국의 기념품 100억밧 수입
찌라분 선물기념품과 가정용품협회장은 기념품 수출 상황이 좋아지고 있으며 최근 디즈니랜드가 태국의 기념품을 기존에는 10억밧정도 수입 했었는데 현재는 100억밧으로 규모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신세대 기업가들이 생산 과정에서 신기술을 넣어 예쁜 디자인을 강조하여 중국의 기념품을 수입했던 여러 국가들이 마음을 바꾸어 태국의 기념품을 수입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19일 부터 23일 까지 방나 바이텍에서는 BIG+BIH October 방콕 국제 선물, 가정용품전시회가 열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광청, ‘귀여운 거인’ 그림 담긴 비행기 공개
지난 5일 태국 관광청은 에어아시아 항공과 함께 거인을 만화 캐릭터로 귀엽게 그린 그림이 담긴 비행기를 공개했다.
이 그림은 ‘Paint the Sky with Amazing Thailand’라는 비행기 무늬 디자인 대회에서 200여개의 작품 중 우승한 작품이며 포 사원과 아룬 사원을 지키는 거인을 만화 캐릭터로 귀엽게 그려 태국 사람의 우호적인 성격을 표현한 것이라고 전하며 이번 달에는 관광홍보 목적의 또 하나의 특별한 무늬를 입힌 비행기를 추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태국, 교통사고로 사망통계 세계 2위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사망자가 태국이 세계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아콤 교통부 장관은 한 시간마다 교통사고로 숨지는 사람은 1~2명이고 경제적 손실액은 2천억밧으로 집계되며 지난 2015년에는 교통사고가 16,157번이나 발생했으며 모든 사고 이유중 23.29%로 집계 됐다고 전했다.
신속히 해결해야 하는 음주운전 문제는 교통부가 육상교통기관에게 다른나라들의 음주운전 처벌법을 자세히 연구하라고 했다고 덧붙였다.
첫댓글 헉...ㅠㅠ
놀라시기까지는 없내용 ^^
@Jennya 제가 커피를 워낙 사랑해서..^^;;
@viva_life1201 저도 커피중독자 입니다 ^^
너무 염려 하실 필은 없습니다... ^^
@Jennya 네에~~젠야님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