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내 연구소장님이 계시는데 8년동안 엑셀 GLS를 타고다니면서 연비에 대한 이야기가 오갔는데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
엑셀 동호회 분들에게 여쭙게 되네요. 해당 내용관련하여 취급설명서 및 명확한 증거 등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1) 엑셀GLS(수출용) 차량에 취급설명서에 기름 잔량이 14.7L가 남을 시 주유를 넣으라는 신호(주유등)
이 뜬다고 기재되어 있다고 계속 우기시는데 혹시 동일차량 취급설명서 있으신분 사진부탁드립니다.
(상식선으로 현대자동차가 바보가 아닌이상 저렇게 정확한 용량을 적어 놓을리 없을 뿐더러 약 14L면
엑셀 기준 1/3정도 남은상태에 주유등이 들어온다는 의미인데 내리막길 내려가면 연료 반남아도 불들어
오겠네요. 그리고 엑셀 연료통 용량 인터넷에 40L로 나와있는데 계속 60L라고 말씀하시네요.
이것도 같이 확인부탁드리겠습니다.)
2) 항상 보통으로 연료 주유등 들어와도 120키로이상 타며, 160키로까진 갈 수 있다고 말씀하시네요.
제가 운전 14년차에 누적 100만키로 이상 수십대의 차종을 잠깐이든 지속적이든 몰아봤어도 저런차는
들어보지도 못했습니다. 외제나 하이브리드 최신형 디젤이면 그나마 이해가 갈텐데 80년대말 ~ 90년대
초에 나온 엑셀이 저정도면 현대자동차 정말 훌륭한 것 같은데요. 이부분에 대해서도 확인부탁드립니다.
본 이야기로 언성이 높아지고 끝까지 우기시는데 평소 이것뿐만아니라 이것저것 본인이 생각하시는 것이
무조건 맞다고 말씀하시는 분이라 이번기회 정확한 증거를 제공하여 이런 일들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것
이 목적이며, 엑셀 GLS 차량 소유분들(수출용이면 더좋습니다) 차량 취급설명서 해당부분 캡쳐 부탁드리겠습니다.
위 내용을 언뜻 잘못 이해하시는 분들은 엑셀에 대해 무시한다고 생각하실 수 있다고 말씀하실 수도 있지만 절대 그런의미가 아니며,
제 상식선으로 도저히 이해가 되질 않아 이렇게 글을 남기니 검토하시고 답변 부탁드릴게요.
첫댓글 전 gls 는 아니었구요..93년식 엑셀 5 도어 캬브레터식 이었습니다. 연료탱크는 60리터는 정확히 아니구요... 제 기억에 가득넣으면 50 리터 안들어갔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연료 low level light 는 차가 정지할때까지 타지는 않았지만 (쫄려서요) 불 들어오고 50km 정도까지는 운행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제 기억에 의존한 답변이라 신빙성을 의심하실 수 있겠지만 이런 경우도 있었다 라고 참고해주세요
저는 두대의 엑셀을 타고있습니다. 두대 다 연료탱크가 60리터는 전혀 아닙니다. 그보다 한참 안들어갑니다. 수출용은 다를지 모르겠습니다. 주유등 관련해서도 많이 타야 50키로 타지않을까 싶습니다. 북미수출사양이라면 연료탱크도 클거 같고, 주유 경고등 조차도 일찍 들어오게 로직을 설계했을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워낙 땅이 넓으니 주유소 거리로 인해 아마 수출용과 내수용은 차이가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