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ㅡ2018. 7. 1.- 7.20 (1학기 2차 고사 후 일주일 두시간씩 도덕수업시간 활용하여 우표수업실시)
장소ㅡ별관 모둠학습실
대상ㅡ1학년 전체( 1학년 1반, 1학년 2반, 1학년 3반) 67명
주제 ㅡ자아실현, 멸종위기 동물, 한국 문화유산
수업형태ㅡ휴대폰과 컴퓨터를 활용하여 모둠친구들과 협업 수업
학습자료ㅡ 우표와 나와이 만남, 우표와 내가 좋아하는 동물과의 만남, 한국인으로서 문화유산을 통해 자긍심 찾기
그림우표활용( 1인 3매)
5월 가정의 달에 편지쓰기를 통해 우표수업에 관한 사전 수업을 실시하였습니다. (편지는 발송하여 사진자료가 없어요)
본교 1학기 2차고사 후부터 방학 전날까지 1학년 3개반 각각 4-5시간 실시한 우표수업 자료입니다. 시험 후 흐트러지기 쉬운 학기말에 새로운 수업형태와 우표에 관한 신선한 수업에 아이들이 집중력을 가지면서 자기의 활동에 몰입하였습니다.
수업 후 아이들의 정서가 편안해지고 친구들과의 관계도 좋아져서 도덕교사로서 푸듯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첫댓글 와우 선생님 너무 수고 많으셔요 멋진 작품전시까지ㅡㅡㅡㅡ박수를보냅니다
모듬별 활동이라 학생들이 서로 의견을 나누며 보람있는 수업을 진행했겠습니다.
작품이 빛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