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과
수업시간에 배운 in case와 주격 관계대명사+be동사의 생략 등 다양한 문법들을 활용해 매 시간 진로인 간호사에 관한 문장을 3개씩 만들어 완성된 문장들을 카페에 올려 친구들과 공유함. 이 과정에서 영어로 문장 만들기와 창의력 사고를 향상시킴. 또한 같은 조 친구들과 수능유형의 문제를 만들어 친구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하고, 다른 친구들이 만든 문제들도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짐. 문제를 알려주면서 평소 두려워하던 발표를 이겨내는 모습을 보임. 또한 자신이 작문한 시도 완벽히 설명해냄. 시에서는 목표가 중요하다는 주제로, 목표로 내가 원하는 게 무엇인지 알아가고 성장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음. 시에서는 관계대명사 waht등과 같은 문법을 사용해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킴. 또한 부정의 접두사 un으로 시작하는 단어들을 찾아 친구들과 공유하고 평소 어려워하던 단어들을 스스로 찾아보고 학습해 보완시키는 등 여러 노력이 보임.
3과
같은조 친구들과 함께 지구를 보호하는 다양한 방법들 이라는 주제로 일회용품 줄이기, 도보 이용하기 등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지구를 보호하자는 내용을 담은 긍정적인 영상을 만들어 친구들에게 메세지를 전달함. 영상촬영과 편집을 맡아 조원들과 협력하는 자세와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킴. 그리고 반친구들과 각자 만든 영상들을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는 시간을 가지고, 가장 우수한 작품으로 선정됨. Positive Post-It Day를 통해 메모지에 칭찬하는 글을 영어로 작성해 친구들의 등에 붙이는 활동을 함. 칭찬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임. 또 민간 의료 보험을 확대해야한다 라는 주제로 토론을 진행함. 반대입장에서 근거를 1.사회적 불평등 심화 2.공공 의료 시스템의 약화 3.의료비 상승으로 들었고, 그 근거들이 논리적이었으며 반대 의견도 경청하는 자세를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