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택시요금 오르면 , 손님 떨어져 손해다.
택시요금 올라봐야 사납금 오르면 말짱꽝이다.
이런 개소리를 하는 놈들이, 택시기사란 종자들이다.
물론 다 그렇다는 것은 아니다.
전체 택시기사의 30% 정도는 이런 생각을 하거나 말을 한다.
이런 병신들 때문에 택시가 이모양 이꼴이 난것이다.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그들의 머리가 너무 나쁘기 때문이다.
대부분, 고등학교도 제대로 못나온 놈들이 이런 생각을 한다.
고등학교라도 제대로 나왔다면 절대로 할수없는 생각이다.
산수를 못한다. 산수만 해도 다 아는 것이다.
무엇이 잘못된것인지 말이다.
지금 대한민국 특히 서울에서 벌어지는 택시와 관련 대부분의 사건은 저가의 택시요금 때문이다.
야간 승차난도, 출퇴근시에 택시타기 힘든이유도, 모두다 저가의 택시요금으로 부터 시작이다.
서울의 택시는 전세계적으로 유래를 찾을 수 없을정도로 많다.
인구 1천만에 택시가 72000 대나 된다.
일본 동경의 5만대 보다 훨씬 많다. 물론 7만 2천대 중에 개인택시 5만대는 영업을 제한 받아서 실제로는 일본의 5만대 보다는 운송능력이 더 떨어지지만 말이다.
이렇게 많은 택시가 있음에도 시민들이 택시를 못타는 이유는 너무 명백하다.
공급보다 수요가 더많기 때문이다.
일부 언론이 심야시간대에 개인택시가 영업을 안해서 그렇다고 떠드는데 그들이 주장하는 데이터를 들여다 보면 개소리임을 분명히 알수있다. 우선 개인택시는 1인 1차제로 , 주야간 조가 따로있다. 주간만 하는 사람과 야간만 하는 사람이 따로 존재한다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야간에는 전체 개인택시의 50%가 나와서 일하면 그게 정상이다. 문제는 3부제 때문에 실제로는 전체 개인택시의 33%만 나와서 영업하고 있다.
그런데, 지난번 통계를 보니 야간의 개인택시 운행 률이 33%를 넘기고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레기(기자쓰레기의 약자)들이 전체 개인택시의 30% 밖에 야간에 영업 안한다고 개인택시가 야간영업을 기피한다고 보도하고 있다.
내가 보기엔 아주 정상이었다. 개인택시의 30% 정도가 야간에 영업하는 것은 너무 당연한것임에도 불구하고 기자놈이 알고 떠드는 건지 모르고 떠드는 건지 개인택시가 야간에 영업을 기피한다고 떠든다.
너무 당연한 비율인데 말이다.
택시기사 중에 일부는 요금을 내리거나 동결에서 한명이라도 손님을 더 태우는게 유리하다 이런 소리하는 병신들이 존재한다.
택시라는 교통수단은 절대로 1명 더태운다고 돈을 더버는 교통수단이 아닐뿐더라,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생각이다.
택시도 그렇지만 모든 교통수단은 피크타임이 존재한다. 지하철도, 버스도 비행기도 피크타임에는 사람이 몰리고 그렇지 않은 시간대에는 사람이 없다.
버스는 피크타임인 출퇴근 시간대에는 모든 버스가 운행하고 그렇지 않은 시간대에는 배차간격을 널널히 해서 수요에 따른 대응을 한다.
택시도 일부 병신들은 자꾸만 요금을 내리거나 동결하여 손님을 한명이라도 더 태우자고 주장하는데, 손님이 없는 한가한 시간대에는 그들의 주장대로 요금이 싸서, 버스 타려다가 택시타는 손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피크타임에는 요금이 싸기 때문에 그보다 더많은 손해를 보게 되어 있다.
요금을 싸게하여 피크타임이 아닌시간에 1명더 태우려다가, 피크타임에 오히려 더 큰손해를 본다는 것이다.
너무도 당연한 산수임에도 불구하고 요금을 동결해서라도 손을 더태우니 이런 병신소리를 하고 다니는 대의원 놈도 있고, 조합에서 일하는 조합놈들중에서도 이런 병신소리하는 놈이 있다.
그들 대부분 공통점은 고등학교도 제대로 못나온 무식한 놈들이란 것이다. 내가 살펴본 바에 의하면 최소 고등학교라도 제대로 나온 사람중에는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없었다.
요금이 싸다 보니, 야간에는 택시타기 힘들고 출퇴근 시간에도 택시 타기 힘들다.
따라서 이를 해소하거나 개선하기 위해서는 택시요금을 지금처럼 단순한 체계를 유지하는 것 보다는 수요대응형 요금체계로 가야한다. 피크타임에는 요금을 비싸게 받아야한다는 것이다. 그래야 수요가 줄고, 공급은 늘어나게 되어 있다
야간에 기본요금만 6천원만 해도, 야간에 영업할 개인택시가 늘어날 것이고, 버스 팔자들은 택시 안타고 버스타고 갈것이다. 그러면 야간의 피크타임시간대 택시 승차난도 많이 줄어들것이며, 이렇게 되면 카풀을 하겠다고 요즘 날뛰고 있는 카카오 등이 감히 야간 승차난을 해소하니 출퇴근 시간대 승차난을 해소하니 이런 명분으로 치고 들어오지 못했을 것이다.
우리의 택시요금 체계는 일본을 그대로 배꼈다.
일본은 요금체계가 아주 단순하다. 한국처럼 말이다.
그런데 일본은 택시요금이 우리의 4배이상 비싸다. 그러니까. 그냥 하루종이 바가지 쒸우는 것이다. 누구는 이걸 눈탱이 친다고 한다. 일본 택시요금은 일본 시민들 눈탱이 치는 요금이다. 그러니까. 택시요금 체계가 아주 단순하다.
왜냐하면 하루종일 비싼 가격을 처받고 있으니 요금 체계가 복잡할 이유가 없다.
일본은 하루종일 택시타기가 너무 쉽다. 길에 나가면 언제나 빈택시가 있다. 요금이 비싸니 수요는 줄것이다. 손님은 없으나, 일정정도의 손님은 언제나 늘 존재하기에 택시기사들이 하루 8시간 근무하고도 매출이 30만원이 넘어가고 있다.
우리는 뭐하냐?
하루 12시간 조빠지게 일해도 한달 300만원 순이익이 날까 말까이다. 이건 조빠지게 일해도 돈을 못버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대한민국의 택시는 조빠지게 일해도 최저임금 수준정도도 못벌게 만들어졌다.
요금이 너무 싸서 벌어지는 비극이다.
세계적으로 우리 만큼의 국민소득을 가진 국가중에 우리만큼 이렇게 싼 요금 체계를 가진 나라가 어디있는가?
개같이 노동하면서 돈은 처 못벌게 되어 있는데도 ..
일부 택시기사란 병신새끼들은 요금을 올리면 안된다느니. 요금이 올라봐야 사납금도 따라올라서 도움이 안된다는니 이런 병신같은 소리를 하고 다닌다.
당신이 택시를 몰고도 돈을 못버는 이유를 아직도 모른 단 말인가?
택시요금이 너무 싸서 그래.. 니가 개고생해도 니가 아무리 날뛰어도 니가 아무리 장거리 손님 태우려고..길에서 양아치 짓을 해도, 고작 버는 것이 그정도인 이유는 택시요금이 너무 싸서 그래..
너무 쉬운 결론인데..이걸 아직도 모르나?
아니 짜장면 값이 얼만데..택시기본요금이 3000원이야?
유치원 가는데 택시 태워 보내는게 요즘 현실인데..
유치원 애들, 초딩애들 코묻은돈 먹으려고 기본요금을 동결해?
요금이 오르고 가격이 오르면, 당연히 수요는 줄지만, 그에 비례해서 매출이 늘어나지.
하루에 300키로 달려서 20만원 버는 것 보다 200키로 달려서 20만원 벌면, 몸도 덜피곤하고, 가스값도 덜들고 차량유지비도 덜들고.. 손도 10명 태울걸 7명만 태우니 편하고 똑같은 매출 똑같은 돈을 벌어도..더 편한데.
아니 이 병신들은 뭐? 1명이라도 더태우려면 요금을 올리지 않는게 좋다고? 미친 놈아니요. 당신.
이렇게 주장했던 일부 병신새끼 고등학교도 제대로 못나온 병신새끼들 중에는 택시 팔아먹고 다른일 한다고 하더만요...
택시 팔아먹을 생각했던놈이 왜 그런 생각을 해?
니가 택시 팔아먹고 일반인 되니. 싸게 택시 타고 다닐 심산으로 이런말 한거제.. 거지 깽깽이 같은 새끼야..
하여튼,
택시의 모든 문제는 저가의 요금 때문에 생긴겁니다.
택시요금을 한방에 획기적으로 일본수준으로 올리지 못한다면,
피크 타임 할증등으로 특정시간대에 더많은 돈을 벌수 있도록 체계를 고쳐야합니다.
당장 눈에 보이는 기본요금을 6000원으로 올리지 못한다면,
피크타임만이라도..이 요금을 받아야 합니다.
서울의 경우, 길이 너무 막혀서 손해보는 것이 아주 심각한데 시간요금을 올리던지..
시간요금의 기준 속도 15키로에서 30키로로 올리거나..해야합니다.
시간요금을 시속 15키로 이하일때는 20초에 100원
시속 15~30키로에서는 30초에 100원 이런식으로 받을수도 있구요.
주행요금도 중요하고 다 중요하지만, 기본요금이 대폭인상되어야 합니다.
시외 할증도 일부 주장처럼 30% 이상.
그리고 야간 할증 피크타임할증도 현행 20%에서 싱가폴처럼 50%로 올리거나..해야합니다.
택시기사는 공무원이 아닙니다.
월급 받는 사람들 아닙니다.
자영업자입니다.
과도한 규제를 당하고 있습니다
공유경제니 어쩌니.. 이렇게 저가의 택시요금 체계로 인하여 택시 승차난이 심화되고 있고, 버스를 타고 다녀야할 수준의 인간들이 택시를 타고 다니면서 택시기사를 폭행하고 조금만 돌아가도 돌아갔니 어쩌니 욕이나 해대고 있습니다
버스 팔자들이 택시를 타고 다니니 버스의 손님이 감소해서 버스는 적자가 나고 있고, 택시는 저질 손님의 폭행에 맨날 처맞고 있습니다.
이제 한국도 OECD국가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최소한 OECD국가의 평균수준의 요금을 받아야합니다.
요금을 지금 처럼 원숭이 새끼에게 맞겨놓으면 안됩니다.
이젠 요금체계를 개선하는 작업을 우리 스스로 해야합니다.
요금을 올려주십시요 라고 말하지말고
우리는 이렇게 받겠다고 해야하고 그게 안되면 총파업등으로 대응해야합니다.
계속해서 사회의 천민취급당하고 사업에서 실패한 병신들이 맨날 택시 한다고 기어들어와... 헛소리하는 꼴 더이상 보기 싫습니다.
사업에서 실패한 병신들이 택시를 모니,
말도안되는 " 택시요금 오르면 사납금 올라 꽝이라느니" 이런 기본적인 산수도 안되는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택시요금이 제대로 올라야.. 니들도 같이 먹고 사는 거야. 씨블놈들아.
택시요금이 찔끔 찔끔 오르니까. 사납금이 마구마구 올라가는 것 처럼 보이는 거야...
예전에는 회사가 30%만 먹어도 먹고 살만하니까. 그랬지만 요금이 안오르고...매출이 떨어지니. 니들 병신같은 법발이들 불쌍한 새끼들 에게 더 뜯어먹으려고 하는 거야..
기본적으로 택시 매출이 올라여. 회사도 여유가 생겨서 사납금도 덜올리는 거야...
저가 요금으로 인하여, 모든 문제가 발생되고..
야간 승차난도 계속 지속되니...
카풀인가 뭔가 이런놈들도 지들이 승차난을 해소할수 있다고 명분을 가지고 덤비는 거야..
이 모든 문제는 저가 요금 체계...
이게 문제인데.
아.. 이병신같은 택발이 놈들..
특히 고등학교도 제대로 못나온 개만도 못한 새끼들이 맨날.. 하는 말이.....
요금을 동결해서라도 1명이라도 더태우자는 주장인데
애당초 택시는 그런 교통수단이 아니지..
택시는 박리다매가 불가능한 업종이야..
동네 미용실 사장이 지가 아무리 용을 써도 하루에 깍을수 있는 대가리가 제한되어 있듯이..
택시도 그런거야.
너가 택시기사냐? 니가 하루에 몇명을 태울수 있을 것 같아?
매출을 늘리고 돈을 더 벌려면, 당연히 요금을 비싸게 받아야지.
1명이라도 더 태운다고? 그게 불가능한게 택시여..
어차피 1000원짜리 버스탈 인간들은 기본요금 3000원이나, 5000원이나 택시는 비싼 교통수단이야.
그놈들이 기본요금 동결한다고 얼씨구나 싸구나 택시 탈것 같아?
니가 그런생각을 하니까.
그꼴로 사는 거야..
병신같은 택발이 놈아.
자각하라고 욕을 하면 자각을 해야지.
내가 너에게 욕한다고 기분 나쁘다고 또 떠들겠지
그러니까 니가 고등학교도 제대로 못나온 병신같은 놈이란 증거야.
많이 배운 내가 너보다 세상을 볼줄 아는 혜안이 있기에 너 수준에서 설명해주는 거야....
니들이 병신들이라서 이런 취급 당하는 거야....
말도 안되는 개소리를 하니까. 이런 말을 하는 거지...
첫댓글 못배운 택시기사들은
이렇게 긴~~글은 읽다가 중간에 포기 합니다..
다음 부터는 요약만 간단히 올려 주시길
바랍니다!
고졸 택시기사올림..
ㅎㅎㅎㅎ~~^^
동감 합니다
고졸 대졸 중에는 나같은 중졸만큼도 수학못하는 돌대가리가 쌔고 쌨음.
쥔장 필두로 서울시청앞 광장에서 원숭이 불러내서 시위 한 번 제대로 해봅시다.
저논리가 버스면 맞는말인데 택시는 가격 낮춰바야 태우지 못하니 돌다가리 논리는 맞음 근데 글이 너무 긴게 문제요
쥔장
담부터는
쪼매 짧게 써요
ㅋㅋ
고급교통 수단인데,요금은 원가 연동제라는 모순에
묶여있어 악순환이 지속되고있습니다.정부에서 이율배반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한 마디로 개무시하고 있는거죠.
구구절절
옳은말 입니다
격하게 동감합니다.
요금 내리자는 애는 상병신
기본요금 최하 5천원 하던가
기본요금 1킬로 3천원 100미터 100원으로 ㄱㄱ 했음한다
공감가는 멋진 논리이십니다.
옳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