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호텔은 해변에서 도보로 7분 거리에 있습니다.
카훌루이 국제공항까지 차로 1시간이 소요되며 역사적인 마을 라하이나와 차로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리츠칼튼 카팔루아는 파인애플 농장의 중심부, 완만한 언덕과 아름다운 해변 사이에 자리하며
호텔 내부 6개의 레스토랑, 스파, 야외 카바나, 36홀 챔피언십 골프코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18개의 컨퍼런스룸, 야외 테니스코트, 피트니스 센터 등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들이 준비되어 있고,
가족 여행객들을 위한 어린이 수영장, 놀이터, DVD 플레이어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호텔 셔틀 버스를 이용하여 주변 두 개의 챔피언쉽 골프코스, 세 개의 해변, 테니스 단지까지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모든 객실은 금연객실이며 지정 흡연구역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객실 및 공용장소에서 무선 인터넷이 무료로 사용 가능하고
넓은 객실에는 평면TV, 냉장고, 금고, 커피메이커가 갖추어져 있으며 매일 하우스키핑됩니다.
가구가 비치된 라나이를 포함하며 투숙객 상황에 따라 객실 연결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호텔의 'The Ritz-Carlon Spa, Kapalua'는 고급스러운 와이후아 스파를 갖추고 있으며,
고대 하와이 전통에서 영감받은 각종 트리트먼트와 마사지, 페이셜 등을 제공합니다.
호텔 내부에는 '반얀트리(Banyan Tree)', '카이 스시 레스토랑', '비치하우스' 등 6개의 레스토랑이 각각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호텔은 장 마이클 코스테우가 홍보대사로 있는 환경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환경 & 문화 교육센터에서 전문 동식물 연구가들의 강연을 듣고,
하와이 문화와 관련된 자연을 탐험하며 물속 사진 강습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센스 오브 플레이스 투어와 마스터스 오브 슬랙 키 기타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