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호불”
부모와 자식간의 관계이다 자식이 있으므로
자식을 { “보호하는” } 의무를 지니게 된다
그래서 타인으로부터 해코지 당하는 자식의 보호자가 되는 것이다
하여
금산사 이치대로 우당과, 박도전이 보호불되는 것이다
전경의 비인복종은 상도에서 후인을 숨기는 공사이다
그럼 왜:.........??
타인의 저해를 막기 위해서.........
그래서 박도전은 5의 보호불이 되는 것이다
박우당은
92년(壬申)년 立春日부터 보호불이 되는 것이다
대흥리는 왕자 포정 분야처(王子布政分野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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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흥리는 대순진리회이다 ==>>(박우당)==>>보호불
왕자 포정 분야처는 대순진리회 상도분소다==>>성구==>>보호불
박도전이 세자(왕자) 이야기 했는 이유이기도 하다
여기서 聖父, 聖子. 聖身이 나오는 것이다
세자 즉
왕자가 아비의 몸을 빌려 나오는 곳이 대순 상도 분소다
【2】
“협시불”
부모와 자식과의 관계가 부여되지 않는다
부모가 있으나 자식이 없으므로 부모로써 자식의 보호자가 될 수 없다
하여
금산사 이치대로 증산과 도주는 협시불이다
자식이 없으므로 자식을 보호할 의무가 부여 되지 않는다
이 이치대로 西南인 坤方(곤방)에서 사람이 나올려면
1896년이나 1956년이나 2016년 2076년도에 나와야 된다는 것이다
자~~~어느 년도에 나올까,.............???
1896년 ===>> 西南인 坤方(곤방) 丙申年 나이; 115세
1956년 ===>> 西南인 坤方(곤방) 丙申年 나이; 65세
2016년 ===>> 西南인 坤方(곤방) 丙申年 나이; 5세
2076년 ===>> 西南인 坤方(곤방) 丙申年 나이; 0세
박우당과 박도전이 보호자 역할을 할 수 있는 년도는....???
첫댓글 백의 적어도 보호불의 의미를 알고는 있어야지 니 자식들을 니가 아니면 누가 보호 해주냐
부모로써 니자식은 니가 보호자다 알고나 있으라고.....!!!
보호불 이 아니라 보불 과 주불 로 압니다만
태극도 부터 상도까지 변하지 않는 변해서는 안되는 진리가 있습니다.
그것은 증산상제님이 신앙의 대상 이다 이것 입니다.
님께서는 이것을 비틀었으니 상도 의 맥을 이은 것이 아니라 아류 라 하는 것 입니다
솥 위에 시루가 있는데, 그 위에 미륵불을 세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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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에 보호불을 세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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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옆에 작게 세웠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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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는 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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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양쪽은 키가 작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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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불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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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옆의 조그만 불(佛)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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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개의 뫼 산(山), 즉 출(出)자를 이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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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이 박우당 훈시에 있는 내용이다
백의 니가 주장 하는 주불과 보불이 니 진리지 박우당의 진리가 아니잖아
니 말을 빌리자면 박우당의 진리를 니가 비틀어 놓고 있다
@표주박 ㅎㅎㅎ 기껏 대답 한다는 수준이 이정도 입니까?
@백의 주불과 보불이라는 증거를 가져 와라
나는 박우당이 주장 하는 글을 가져 왔다
【32】曰(왈), 我(아)난 天下(천하)에 禮不可在次(예불가재차)니라
(註) 말씀하시기를, 나는 천하의 예법에서 둘째가 될 수 없음이니라.
천지개벽경 5편 을사년편 중에서
전경도 풀지 못하는 것들이 꼭 남의 것을 들고와서 진리인양 떠드는 꼴이 망둥이가 날뛰는 꼴이다
@표주박 흘러 넘치는 것은 모자른 만 못한 법 입니다
작의적으로 해석 하는 님보다는 경전에 의지하고 훈시말씀에 의지하는 제가 더 똑똑 합니다 ㅎ
@백의 니자식 니가 보호 한다는 것이 자해석이가 아니면 실제 현실에서 일어난 일이가
무슨 마음으로 오봉산에 이런글을 남기셨나요?
이때와 지금은 마음자세가 다른가요?
易을 보르면 그 주둥아리 닥치지
다시 설명 해 줄까 신명계 이야기 하면 니는 알아 쳐 먹지도 못하잖아
@표주박 ㅎㅎㅎ
벌써 말씀이 험악해지는 거 보니 수련 수도 더 하셔야 겠습니다.
자기가 올린글은 부정 못하니 욕에 막말이 남무 하는구만요
@표주박 신명계를 모르시는 분은 님이십니다.
증산상제님은 최제우와 조우 하실때 상제를 모르느냐 하셨는데 도주님은 구천응원뇌성보화천존 으로 봉안 하셨죠 그럼 상제입니까?
천존 입니까?
@백의 그럼 상제입니까? 천존 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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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이왕이면 천주,도 넣고 한울림,도 넣고 여와도 넣고 거 중동에 무슨신이지 그것도 넣고 물어 보지..........
백의17:40 새글
보호불 이 아니라 보불 과 주불 로 압니다만
태극도 부터 상도까지 변하지 않는 변해서는 안되는 진리가 있습니다.
그것은 증산상제님이 신앙의 대상 이다 이것 입니다.
님께서는 이것을 비틀었으니 상도 의 맥을 이은 것이 아니라 아류 라 하는 것 입니다
그것은 증산상제님이 신앙의 대상 이다 이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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쳐 놀고 자빠졌네
1. 道의 源泉 : 太極의 眞理
도 원천 태극 진리
1. 信仰의 對象 : 九天應元 雷聲普化 天尊上帝
신앙 대상 구천응원 뇌성보화 천존상제
교운
무극도(无極道)를 창도하시고 상제를 구천응원뇌성보화천존상제(九天應元雷聲普化天尊上帝)로 봉안하고
자~~문서는 증거로 남기는 것이다 여기 강성상제 어디에 있나
어라 강성상제는 없어도 천존상제는 있구만요 ㅎ
보호불이 높나요 아니면 주불이 높나요? 이답 만 해주세요 그만 댓글 달랍니다
어떤 답을 해 주길 바라냐 니가 해달라는대로 해줄께 됐냐
@표주박 제가 원하는 답은 5번 자리에 태을천상원군 이신 천지부모님이 자리 하는 것 입니다 빨리 답해주세요 ㅋ
@백의 그럼 그렇게 해라 니가 하고 싶다는데 내가 뭐 말릴수 있나 5번은 미륵세존의 자리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표주박 그러니까 님께서는 박우당 께서는 미륵세존 이 아니시고 상도님 의
후인이 미륵세존 이시다 이말씀 이군요
(백의) "보호불이 높나요 아니면 주불이 높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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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야 당근 주불이 높져. 주불은 맨 가운데 불이니까 ...
맨 가운데 불을 주불(主佛)이라고 하면 그 옆의 불들이 보호불, 보호불은 주불에 비해 작음, 작다는 건 높지 않다는 상징임, 안 그래요?
(백의) "그러니까 님(표주박)께서는 박우당 께서는 미륵세존 이 아니시고 상도님의 후인이 미륵세존 이시다 이말씀 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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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잘 알아 들어야 해요. 표주박님의 설명은,
1. '미륵세존'은 신위에 대한 칭호
2. 미륵과 미륵세존은 다름
3. 상도님의 후인이 '미륵세존'이 아니라 '미륵'이라는 뜻임
4. 미륵은 메시아라는 뜻으로 말세를 구할 최종적 구원자 임
(미륵의 영과 합일한 대두목은 결국 '미륵세존'으로 불리겠죠?)
👏👏👏
표주박님께서 댓글에 미륵세존이라 하셨습니다 그래서 물어 본 것 입니다.
수도인들이 흔히 놓치는 것들 :
1. 증산은 구천상제로 유일신이시다
2. 고로 금산사 5불 중에서 맨 가운데 불이 증산이다
3. 그런데 주불이어야 할 증산을 맨 가장자리에 있는 협시불로 묘사한 표주박님의 말이 절대 이해 불가임
이를 다시
1. 증산께서는 광구창생(널리 사람을 구제함)을 위해 왔으나 그 방법만 알려주고 실행은 다음 사람에게 제시하고 화천함, 그래서 '후인(後人)' 산조를 말한 것임 ... (이는 모든 수도인들이 인정함)
2. 정산도 후인에게 넘김 ---> 우당도 후인에게 넘김
3. 이제 박도전이 어떻게 처신했느냐가 가장 중요함
- 박도전은 이에 대해 '모사'를 꾀함
- 그래서 각자마다 자신이 그 '후인'이라고 생각하게 만듦
- 이분이 선화 전에 '잘있거라 대두목' 이라고 노골적으로 말함
4. 대두목(후인)은 스스로 전체 맥락에 대해, 새로운 방향과 견해를 제시해야 함 ... 거의 모든 자칭 대두목은 이를 하지 못하고 박도전이 자신에게 심법으로 뭔가를 전달했다는 무당같은 소리나 하고 있음.
5. 신위도 눈에 보이는 영대가 아닌 '신령심대'에 세워줄 후인이 필요함. 이에 가장 근접한 분이 표주박임
백의21.08.24 19:53 새글
보호불이 높나요 아니면 주불이 높나요? 이답 만 해주세요 그만 댓글 달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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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질문 자체가 니 인성을 나타 내는 것이다
이 도판이 계급주의 사상이냐 아니면 평등주의 사상이냐
물어도 좀 값어치 있게 물어 봐라
질문:
보호불이 후천을 이끌어 가나요 주불이 후천을 이끌어 가나요 이렇게 물어봐야 정상적인 것이다
백의 후천을 보호불이 이끌어 가나 주불이 이끌어 가나 답이 확 눈에 들어 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