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도 전동기를 시동하면 전류가 매우 크지만 시동 후에는 전류가 점차 감소합니다.이유는 무엇입니까?
http://ko.dec-motor.com/news/when-the-induction-motor-is-started-the-current-is-very-large-but-after-it-is-started-the-current-will-gradually-decrease-what-is-the-reason/
두 가지 주요 이유가 있습니다:
1. 주로 회전자 측면에서 보면 유도 전동기가 정지 상태일 때 전자기적 관점에서 변압기와 마찬가지로 전원 공급 장치 측에 연결된 모터의 고정자 권선은 1차 권선과 동일합니다. 변압기, 폐쇄 회로의 회 전자 권선은 단락 된 변압기의 2 차 권선과 동일합니다.고정자 권선과 회전자 권선 사이에는 전기적 연결이 없고 자기적 연결만 있습니다.자속은 고정자, 공극 및 회전자 코어를 통해 폐쇄 루프를 형성합니다.관성으로 인해 로터가 켜지면 회전하는 자기장이 최대 절단 속도(동기 속도)로 로터 권선을 절단하여 로터 권선에 가능한 가장 높은 기전력이 유도됩니다.따라서 변압기의 2차 자속이 1차 자속을 상쇄하는 것처럼 회전자 도체에 큰 전류가 흐르고 이는 고정자 자기장을 상쇄하기 위해 자기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그 때의 전원 전압에 적합한 원래의 자속을 유지하기 위해 고정자는 자동으로 전류를 증가시킵니다.이때 회전자 전류가 매우 크기 때문에 고정자 전류도 정격 전류의 4~7배까지 크게 증가하는데, 이것이 시동 전류가 큰 이유입니다.
모터 속도가 증가하면 고정자 자기장이 회전자 도체를 절단하는 속도가 감소하고 회전자 도체에 유도 기전력이 감소하며 회전자 도체의 전류도 감소합니다.따라서 회전자 전류에 의해 발생하는 자속의 영향을 상쇄하는 데 사용되는 고정자 전류의 일부도 감소하므로 고정자 전류는 정상이 될 때까지 큰 상태에서 작은 상태로 변화합니다.
2. 주로 고정자 측면에서 볼 때: 옴의 법칙에 따르면 전압이 동일할 때 임피던스 값이 작을수록 전류는 커집니다.모터 시동 시 전류 루프의 임피던스는 일반적으로 구리 도체로 만들어진 고정자 권선의 저항이므로 저항 값은 매우 작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전류가 매우 커집니다.
시동 과정에서 자기 유도 효과로 인해 루프의 리액턴스 값이 점차 증가하므로 전류 값은 안정될 때까지 자연스럽게 천천히 감소합니다.
게시 시간: 2022년 10월 2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