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일찍 자서 이틀치 소식을 모아서!!
-. 카일 앤더슨과 3년 27밀 계약을 했습니다.
사인 앤 트레이드 : TPE + 2라운드
스티브 커 감독이 좋아할 만한 BQ가 뛰어난 선수. 3점만 좀 살아나면 더 좋을 것 같고..
나이가 생각보다 어리네요 ㅋㅋ 시즌 개막 기준 만 31세.
3년 계약이지만, 마지막 시즌은 비보장 계약이라 2년 계약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벤치에서 좋은 모습 기대합니다.
-. 버디 힐드 영입은 아직 사인 앤 트레이드를 맞추고 있는 중입니다.
TPE + 2라운드픽 얘기가 나왔는데, 다각딜로 확장될 수도 있다고 하고.. 좀 기다려봐야 알 것 같네요.
탐슨의 이탈로 가장 우려됐던 부분이 스페이싱인데, 힐드라면 8~90%는 메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거기에 탐슨보다 두 살 어리고, (생일도 감안하면 거의 3년 차이)
보조 핸들러 역할은 해줄 수 있다고 보면 좋은 영입으로 보입니다.
-. 버지니아 대학 출신의 리스 비크먼과 투웨이 계약을 맺었습니다.
(빅맨 아님. 포지션도 빅맨 아님.)
-. 선수 소개도 같이 올라왔는데, 수비가 좋은 선수 같네요. (ACC 올해의 수비 선수 2회 수상)
-. 수비 잘 하는 선수는 언제나 좋은 영입이죠. (오픈 3점만 좀 같이 넣어주면..)
-. 구이 산토스가 브라질 대표팀으로 올림픽 예선 토너먼트에 참여 중입니다.
몬테네그로 상대로 승리했네요. 경기를 많이 못 뛰니까 대표팀 경기에서라도 경험을 쌓고 오길..
-. 어시스턴트 코치 크리스 디마르코가 바하마 대표팀 수석 코치로 올림픽 예선 토너먼트 참여 중이네요.
(혹시 여기서 힐드를 꼬셨나? ㅋㅋㅋ)
-. 마카넨에 올인 중이라는 워리어스..
-. 데려오기만 하면 마카넨은 완벽한 핏입니다.
2옵션, 높이, 스페이싱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네요.
계약이 1년 남았어도 많이 뜯길 각오를 해야 할텐데, 일단 위긴스를 지키고 쿠밍가를 포함하지 않을까 합니다.
마카넨을 데려온다면 당장 달린다는 의미일테고, 그렇다면 성장을 지켜봐야 하는 쿠밍가보다는 위긴스가 나은 조각으로 보입니다.
샐러리 필러 (GP2, 루니) + 유망주 (쿠밍가, 포지엠스키, 무디, 트잭데) + 1라운드픽
큰 틀은 위와 같을 것이고..
30년 1라운드픽이 워싱턴에 넘어간 상태라, (Top20 보호)
29, 31픽은 스왑권만 가능합니다. (스테피언 룰)
25 ~ 28년 픽도 스테피언 룰로 격년으로만 사용 가능하고..
커리의 프라임타임을 생각하면 유타는 최대한 늦은 픽을 선호하지 않을까 합니다.
스왑권도 최대한 늦은 픽이면 커리 은퇴 후에 워리어스는 바닥을 칠 시기가 올테고 가치는 생각보다 높을 것 같네요.
26년, 28년 1라운드픽 & 29년, 31년 픽스왑권.
이정도 기본 조건에 25년, 27년 스왑권은 줄다리기 같은데 포함해도 큰 상관은 없을 것 같습니다. 최소 3시즌은 달려야지요 ㅠㅠ
유망주에서는,
일단 트잭데는 유타에서 흥미가 없을 겁니다. (5번만 가능한 선수가 이미 케슬러, 필리포우스키)
쿠밍가는 무조건 포함이 될 것입니다. 유타 입장에서도 마카넨이 나간 자리에서 롤 몰아주면서 키워볼 만 하고, 워리어스에서도 마카넨까지 오면 지난 시즌보다 출전 시간 주기 힘들거에요..
결국 관건은 포지엠스키 포함 여부 같아요.
솔직히 스왑권을 좀 더 주더라도 지켰으면 하는 바람인데, 상대가 에인지라 될 지 모르겠네요.
포젬이 빠지면 다시 FA에서 핸들러를 추가해야 하는데 이미 많이 빠진 상황이라..ㅠㅠ
기다리기가 너무 힘드네요 ㅋㅋㅋ
워리어스에 오든, 다른 팀에 가든, 유타 남아서 연장계약 도장 찍든!!
빨리 확정됐으면 좋겠습니다 ㅋㅋㅋ
첫댓글 마카넨까지 오면 진짜 많이 달라지겠네요~워리어스~
마카넨이 동급으로치면 어느정도 선수죠? 폴조지급?
에인지랑 거래하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
막가넨!! 힐드가 오면 탐슨 자리 메꾸는 수준인지 더 나은 수준인지 둘 다 슛은 좋은데
그린을 처분할 수 있으면 베스트일텐데
찔러볼만한 곳이 없군요
유망주를 다주고 마카넨이라?? 커리가 접어질 한 2년뒤에는 더 나락이겠네요 워리어스는
커리 이후에는 어쩔수가 없기는 하죠.
하지만 마카넨은 진짜 좋은 핏일것 같습니다.
어파치 마카넨과 재계약도 해야 하고, 출전시간도 나눠야 하는 만큼 쿠밍가를 보낼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대신, 포젬은 안된다... 포젬은 안돼...
별수없지요 커리가 곧 골스
포젬과 트젝데는 현 골스에 무조건 필요한 조각이라고 봐서 이 둘은 데리고 갔으면 좋겠네요.
위긴스와 쿠밍가 둘 중 하나는 보내도 상관은 없으니~작년 같은 위긴스라면 쿠밍가가 차라리 더 나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