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30일 월요일입니다.
어제는 유족들은 말할 것도 없고..., 유족이 아닐지라도 전 국민이 애통하면서 슬퍼했던 하루였습니다. 태국 방콕에서 출발한 제주항공의 여객기가, 전남 무안공항에서 일어난 여객기 사고 때문이었습니다. 승객 179명이 사망하고, 2명만이 구조되었다 합니다.
우리나라 항공기 사고 중에, 나라 안에서 일어난 항공기 사고 중에서 이번 무안 비행장 사고가 가장 많은 희생자를 낸 참사였다는 것이 더욱 우리들의 아픔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대형 사고에는 언제나 그랬듯이, 애석하고 안타까운 이야기들이 듣는 이들에게 함께 슬퍼하게 해 줍니다. 이번 무안 비행장 사고도 그런 가슴 아픈 이야기들이 전해 옵니다. 팔순을 맞아 일가족 9명이 해외여행을 다녀오다가 참사를 당한 경우도 있으며, 부부와 그리고 3살 난 아이가 함께 참사를 당한 가정도 있습니다.
오늘은 무안 비행장 사고로 슬픔에 잠긴 유족들에게 주님께서 위로해 주시기를 기도 하면서, 또한 대통령 탄핵으로 정부가 어수선하겠지만 공무원들이 지혜롭게 사고를 잘 수습하도록 기도하는 가운데, 시편 사십칠 편, 9절 말씀으로 '세상의 모든 방패의 주인은 누구신가?'이라는 제목으로 우리들 역시 위로 받으며 믿음과 소망의 말씀으로 삼도록 하겠습니다.
9절 : 뭇 나라의 고관들이 모임이여 아브라함의 하나님의 백성이 되도다 세상의 모든 방패는 하나님의 것임이여 그는 높임을 받으시리로다. 아멘
이스라엘의 방공망을, 아이언 돔 이라 부릅니다. 이름처럼, 나라 전체의 하늘을 강철 지붕처럼 만들어 놓은 나라가 이스라엘로 알려졌습니다.
이스라엘은 아랍 국가들의 지속적인 위협에, 단거리 방어 전략의 초석이 되는 '아이언 돔'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대공 방어 시스템을 개발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이스라엘이 세계에서 최고라고 알려진 것이, 방공망인 아이언 돔과 이스라엘 정보기관인 모사드 입니다. 모사드는, 미국의 에프비아이 보다 뛰어나다 할 정도로, 세계 최고의 정보기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번 팔레스타인 하마스로부터 기습적으로 공격을 받게 되어 피해를 입는 것을 보면서, 완벽하게 철통같은 방공망은 없다는 것을 봤습니다. 세계 최고의 정보기관으로 알려져 있던, 모사드도 사전에 하마스로부터 기습 공격이 있을 것을 몰랐다는 것을 보면서 이 역시 완벽한 것은 없구나 하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 세상에서 완벽한 아이언 돔은..., 즉 방패는 하나님뿐이십니다. 세상의 권력자들이나 지도자들이 모여서 연구하지만 세상의 지혜는 항상 완벽하지 못합니다.
' 세상의 모든 방패는 하나님의 것이다 ' 라고 하나님은 선언하셨습니다. 또한 ' 이 땅의 모든 권력은 하나님의 것이다 ' 라고 선언하셨습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들이 세상에 사는 동안 보호와 인도하심을 받으려면, 세상의 모든 방패의 주인이신 하나님의 지켜주심과 보호해 주심 밖에는 없습니다. 한 나라의 진정한 평화와, 자유와, 강성함과, 경제적인 부흥도 하나님이 도와 주셔야만 가능합니다.
우리 개개인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를 지켜 주실 뿐 아니라, 우리의 가정과, 우리의 아들딸들과, 우리의 직장과, 개인 사업장과, 농장을 지켜주실 분은 세상의 모든 방패의 주인이신 하나님이신 것을 믿고, 항상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고자 하는 것이, 우리의 기도 제목이 되며 소망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무안 비행장 여객기 사고로 슬픔 중에 있는 유족들을 위로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그리고 이번 사고를 수습하는 당국과 공무원들에게 은혜 주시어서, 유족들의 슬픔을 위로하며 사고 수습을 빈틈 없이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는 생각지도 못한 일을 당할 때마다 세상 모든 방패가 하나님의 것이라는 것을 고백하게 됩니다, 주의 백성들에게 방패가 되어주시므로, 모든 시험과, 모든 악으로부터 지켜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의 아들딸들도 세상의 모든 위험으로부터 지켜 주시며, 악한 사탄의 시험에 넘어지지 않도록 지혜를 주시며 이길 힘을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이래 저래 우리 나라가 어려움 중에 있습니다. 하나님, 이 백성들을 도와주시며, 특히 한국교회가 이런 난국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깨어 기도하며, 복음과 진리의 말씀을 힘있게 선포함으로 모든 국민들에게 소망을 줄수있도록 역사해 주시기를, 소망이 되시며 구주가 되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 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