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리밥’은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나는 것이 특징이다. 보리는 다른 곡물에 비해 쫄깃한 식감이 있고 살짝 씹히는 맛이 느껴져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보리밥은 담백하지만, 다양한 나물이나 고추장, 참기름 등을 곁들여 비빔밥으로 먹으면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다채로움을 한 그릇에서 느낄 수 있는 보리밥 맛집 5곳을 소개한다.
한상가득 차려주는 보리밥정식, 구리 ‘토평메주콩’
인플루언서 ‘냠냠콩’ 이미지
인플루언서 ‘냠냠콩’ 이미지
인플루언서 ‘냠냠콩’ 이미지
청국장정식만 시켜도 한상가득 각종 나물과 맛깔진 반찬을 깔아주는 곳. 고등어구이나 돼지불고기를 시키면 청국장은 함께 나온다. 냄새가 나지 않는 청국장은 누구나 먹을수 있게 맛있고 화로에 잘 익혀 구운 고등어는 기름좔좔 속살은 촉촉하니 맛이 좋다. 큰 대접에 나오는 나물 다 넣고 청국장과 고추장 참기름 듬뿍 넣고 비벼먹는 비빔밥도 최고. 인당 주문시 막걸리도 무한리필이니 반주 한잔 하기도 좋고 주차장도 넓은점도 장점이다. 어르신들이 좋아할 밥상이라 부모님 모시고 오는 외식으로 참 좋을것 같다.
ㅣ식신에서 ‘토평메주콩’ 더보기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570-2
11:00-20:50 수요일휴무
청국장정식 12000원 고등어정식 17000원
맛있는 보리밥 전문점, 선릉 ‘깡장시골보리밥’
식신회원 ‘배려심도공부’ 님 리뷰 이미지
식신회원 ‘배려심도공부’ 님 리뷰 이미지
선릉역 인근에 위치한 ‘깡장시골보리밥’. 지하에 있는 식당이며 보리밥, 청국장, 김치찌개 등을 파는 한식당이다. 무생채와 김, 열무김치, 고추가 기본 반찬으로 나오며 반찬을 직접 만들어 신선함이 특징이다. 보리밥을 주문하면 보리밥과 함께 비벼 먹을 수 있는 상추와 콩나물이 담겨 함께 제공된다. 재료는 아낌없이 추가해서 먹을 수 있으니 든든하게 식사 가능하다.
ㅣ식신에서 ‘깡장시골보리밥’ 더보기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423 현대타워 지하1층
매일 11:00 – 22:00
깡장비빔밥 9,000원, 청국장 10,000원, 시래기국 9,000원
등산 후에 먹는 손두부 맛집, ‘바닷물손두부’
담백함에 다채로운 맛을 추가하여 매력적인 보리밥 맛집 BEST5
_holic_jun님 인스타그램
실시간 급상승 맛집 추천: 음식 하나만으로 방문할 이유가 충분한 여행지, 포항 맛집 BEST5
담백함에 다채로운 맛을 추가하여 매력적인 보리밥 맛집 BEST5
_holic_jun님 인스타그램
알프스 마을 인근에 위치한 ‘바닷물손두부’는 직접 만든 손두부로 유명하다. 손두부는 구수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며 청국장백반, 보리밥, 도토리묵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집밥처럼 슴슴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건강한 밥상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청양가면 꼭 가봐야하는 밥집 중 하나로 꼽히며, 점심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서둘러 가는 걸 추천한다.
ㅣ식신에서 ‘바닷물손두부’ 더보기
충남 청양군 대치면 한티고개길 1
매일 10:00 – 20:00
청국장백반 10,000원, 돌솥비빔밥 10,000원
각종 산나물로 차려진 따끈한 보리밥집, 순천 ‘조계산보리밥집 원조집’
bluewave20님 네이버 블로그
소박한 한옥에 펜으로 휘갈겨 쓴 듯한 보리밥집 이름이 참으로 정겨운 곳이다. 찾아오는 손님의 대부분이 등산객으로, 이 곳을 등산하고 내려가는 사람이라면 한번 쯤 방문해봤음직한 식당. 쟁반에 내어주는 보리밥과 나물들을 슥슥 비벼 먹을 수 있게 해준다.
ㅣ식신에서 ‘조계산보리밥집 원조집’ 더보기
전남 순천시 송광면 굴목재길 247
매일 10:00 – 16:30 월, 화 휴무
보리밥 9,000원, 야채파전 10,000원, 도토리묵 10,000원
가성비 넘치는 보리밥 정식 맛집 효목동 ‘밥먹고갑시다’
food__s2s2s2님의-인스타그램
food__s2s2s2님의-인스타그램
정겨운 양푼에 비벼 먹는 보리밥 정식 맛집 효목동 ‘밥먹고갑시다’. 동촌유원지를 바라보며 먹을 수 있는 이 집의 보리밥 정식은 착한 가격과 푸짐한 양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밥은 보리밥과 쌀밥, 두 가지를 섞은 것 중에 선택할 수 있고 동그란 쟁반에 담겨 나오는 반찬은 김자반, 김치, 미역줄기, 콩나물, 무생채, 나물 무침과 상추와 된장찌개가 나온다. 김치를 제외한 반찬을 양푼에 넣어 비벼 먹으면 되는데 비빔밥 자체로도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다. 4,000원에 먹을 수 있는 고등어구이를 추가해 함께 먹으면 더욱 푸짐한 한 상을 만끽할 수 있다.
ㅣ식신에서 ‘밥먹고갑시다’ 더보기
대구 동구 효동로6길 131
매일 11:00-21:30
보리밥 6,000원 쌀밥 6,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