例十三、破譯邵偉華 소위화 해석을 깨뜨리다.
此例引自邵偉中老師主辦的《易學指南》第四期例,邵偉華老師在鄂州易學應用研究中心時,為求測者所斷命例。
當時未作原理解釋,後經邵偉中老師整理後,在《易學指南》中詳解 ,
이 예는 소위의 노스승에서 "역학지남" 제4기례 판례인데, 소위화 노스승은 곽주 역학 응용연구 종심 때에 있었고,예측은 거기의 명례 판단이었다.
그 당시 원리에 대한 설명이 없었고, 후에 소위 중 노 선생님에 의해 정리 된 후, "역학지남"에서 자세히 설명,
원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原文如下:
乾造:壬 壬 戌 丙 運:癸 甲 乙 丙 丁 戊
午 子 申 辰 醜 寅 卯 辰 巳 午
1994年5月,一位姓范的先生經人介紹來到鄂州,請邵偉華老師預測運程,並一再說明此人是他的朋友,邵老師看了其四柱說:此造命好,運更好,雖出身富貴之家,但祖上有破敗之象,難得父母之力,無祖上繼承,全靠自我奮鬥,除早運不佳外,15歲後,一路行喜用神運,可謂從文有名,從商有才,從政有官,仕途平步青雲,飛黃騰達之富貴之命,具體判斷以下幾條 :
早運不佳,特別是1948年本人有災,又不利父,1952年有相同之災。
15歲後一帆風順。
62年、66年有環境變動後有升遷之喜。
74、75、78、86、91、年均有較大提升。
不順的年份應為80、88年,80年應是本人有傷病之災。
건조: C-운: 갑갑, 을, 을, 정
정오, 신진, 못생겼어, 진, 오
1994년 5월, 팬이라는 이름의 신사가 Ezhou에 소개되어, 웨이화 선생님에게 운을 예측해 달라고 부탁하고, 이 사람이 그의 친구라고 거듭 설명해 달라고 부탁했고, 이 교사는 네 기둥을 바라보며 말했다: "이 삶은 좋은, 더 나은 행운,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지만, 조상은 패배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희귀한 부모의 힘, 조상의 상속이 없다, 모든 자기 투쟁에 의존, 가난한 아침 행운을 제외하고, 15 세 후, 모든 방법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
특히 1948년에 는 아버지가 불이익을 받고 1952년에 같은 재해가 발생했기 때문에 조기 수송이 좋지 않았습니다.
15세 이후 순탄했다.
62년, 66년은 환경변동 후 승진의 기쁨을 가지고 있습니다.
74, 75, 78, 86, 91, 년은 크게 증가했다.
불순종의 해는 80년, 88년이어야 하며, 80년은 부상과 부상의 희생자여야 합니다.
下面我們來共同領略邵偉華老師神斷的理論根據:
日幹戊土生子月,胎地,雖不得令,但有年支午火為刃,時透丙火生身,出看身旺,但年月兩透偏才,以月支為刃,命局已構成申子辰三合才局,故為身旺才更旺,相形之下還是身弱與才,取印比為用神,忌食神生財,因命局透印,官殺也為喜。先分析總的概括,年月雙透才,又以月支為刃,為才旺之象,年月為父母宮,且年支午火為用神之刃,故為祖上富貴,命主出身富貴之家,出運癸醜,與月柱構成子醜合水,將喜神之根合成忌神,身弱不勝才,又年支被沖,不利祖輩,而斷難得父母之助,祖業有破敗之象,無祖業繼承,15歲後一直喜用神運,結合命局分析得出“從文有名,從商有才,從政有官,仕途平步青雲,飛黃騰達富貴”的結論。
다음은 웨이화 선생님의 판단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함께 살펴봅시다.
일간토생자월,태지,비록 명령할 수는 없지만,연지오불이 칼날이 되고,때에 병불이 몸을 낳고,출신이 왕성하지만,해월이 두 번 비로소 비로소,월지()를 칼날로 삼았으니,명국은 이미 신자천삼합재국을 구성하였으니,따라서 몸이 왕성하여,모양 아래는 여전히 약하고 재치가 있어,인비를 신으로 삼는다.신을 삼가서 재물을 낳는다.명국이 도를 넘나들기 때문에,관살도 기뻐한다. 먼저 총 일반화를 분석, 년과 달은 두 번 재능을 관통, 또한 칼날로 달을 가지고, 재능의 코끼리로, 년은 부모의 궁전이며, 새해 정오 화재는 하나님의 칼날을 사용, 그래서 조상에 대한 부귀, 부자의 집에서 태어난 주인, 추악한, 달 기둥과 추악한 물을 구성, 기뻐할 것입니다 신의 뿌리 합성 기신, 약한 재능, 또 년 지푸라기, 조상에 불리하지만, 희귀 한 부모의 도움, 조상은 깨진 코끼리를 가지고, 조상은 상속하지 않습니다, 15 세 이후 항상 신운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고있다, 운명 국 분석과 결합, 문학에서 유명한, 비즈니스에서 재능, 정치에서 관리, 시투는 청운을 평탄하게 걷고, 황달은 부귀영화의 결론에 이르게 한다.
按:這裏並沒有說明是怎樣看出貴命的,只是撒了一張從文有名,從商有才,從政有官的大網,並沒有一語中的指出命主為官,只是將命主形容成能經商,能從政的百變能人。
這樣的命理用我們《弘易堂》的方法就會很直接了當的斷出。
따르면 : 여기에 당신의 삶을 볼 수있는 방법을 설명하지 않습니다, 단지 문학에서 유명한 하나를 뿌리고, 비즈니스에서 재능을 가지고, 정치에서 공무원의 큰 그물을 가지고, 공식으로 주인을 지적하는 단어가 없습니다, 단지 사업을 할 수있는 사람으로 설명, 정치에서 모든 종류의 유능한 사람.
이런 명리를 우리 '홍이당'의 방법으로는 매우 직설적으로 끊긴다.
乾造:壬 壬 戊 丙 運:癸 甲 乙 丙 丁 戊 己
午 子 申 辰 醜 寅 卯 辰 巳 午 未
此造戊土生子月不旺,但通根年支,(詳見《八字實戰講義》)得時支辰土微根,又得印星丙火生身,雖支中三合才局,辰土亦不盡化,(詳見《命學寶鑒》)戊土日元與水相對來講是身弱用印生身,才為忌神,只要取好用神忌神,我們就可以直接斷命了。
身弱用印,局中得印星生身,此人有學識,有文憑。
身弱忌官,局中不見官,必為官。
年支午火為用,祖上富,月柱財星子水破午,會在早年破掉(參看大運)。
才為忌神,與父無緣,母親緣好且長壽。
財星旺而逢生,有和局妻有災,最關鍵的像是申金生子水,申金也是忌神,子水泄申金,申金在夫妻宮,申金可謂不是大凶,一旦申金受傷,放出子水,必有大凶。(作用關係斷歲運法)這種斷法非常直截了當,只要分析完命局,斷出喜忌,再看喜忌之間的作用關係,就可以得出六親與本人的吉凶資訊結果,而不用撒大網,讓人怎麼聽都有對的感覺。
이 조토생자월은 왕성하지 않지만, 통근연지(《팔자실전강의》참조)는 시지진토미근을 얻어, 또 인성병화생신을 얻어야 하는데, 비록 삼합재국이지만, 천토도 다화되지 않고, (《명학보감》을 참조한다) 흙엔과 물은 상대적으로 약하여 인생신을 사용하였고, 신을 기피하는 것이니, 신을 잘 쓰면 우리는 직접 단명할 수 있다.
약한 인쇄, 국은 스타를 얻을,이 사람은 지식과 졸업장을 가지고있다.
몸이 약하면 벼슬을 기피하고, 국중에서 벼슬을 않으면 반드시 벼슬을 해야 한다.
연지오불은 조상이 부자이고 월주재성자수가 정오를 깨뜨리면 일찍이 깨질 수 있다(대운 참조).
신을 기피하는 것이지, 아버지와 인연이 없고, 어머니가 인연이 좋고 오래 산다.
재성이 왕성하여 생을 맞이하고, 국처와 재난이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신금생자수, 신금도 기신, 자수유신금, 신금은 부부궁에 있고, 신금은 대범이 아니라고 할 수 있는데, 일단 금이 다치면 자수를 방출하면 큰 흉악이 있을 것이다. (역할관계단세운법) 이런 단절법은 매우 직설적이다. 목숨만 분석하면 기피를 끊고, 기피 사이의 작용관계를 보면, 육친과 본인의 길흉정보 결과를 얻을 수 있고, 큰 그물을 뿌리지 않아도 된다. 어떻게 들어도 옳다는 느낌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