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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송하비결 원문보기 글쓴이: 웃자웃어
嗚呼悲哉 聖壽何短 林出之人怨無心
오호비재 성수하단 임출지인원무심
본문에서 숲 임(林)자는 천국성전의 상징이기도 하면서, 나무 목(木)자 두개로 파자 할 수 있으며,
나무는 성인의 상징임으로 두 나무로 풀수 있고, 두 나무는 두 성인곧 두 감람나무로 풀 수 있고, 성(聖)은 성자(聖者)로 수(壽)는
수명(壽命)으로 단(短)은 단축(短縮)의 의미로 풀 수 있고, 원무심(怨無心)은 원(怨)자에 심(心)자가 없으면(無)이라는 뜻임으로 원(怨)자에
심(心)자가 없으면 죽을 사(死)자만 남아서 사망(死亡)의 의미를 대입할 수 있고 이런 내용을 줄여서 쓰면 다음과 같다.
☞ 본문요약
(林=木+木:두 나무:두 감람나무 혹은
천국성전의 상징:숲),(聖;聖者),(壽;수명),(短;短縮),(怨無心:怨자에 心자가 없으면:死자:죽음)
☞ 본문풀이
오호라 슬프도다. 어찌하여 성자(聖者)의 수명(壽命)이 짧으신고 두 감람나무 성인(聖人)으로 나오신
분이 죽으셨음이라.
본문내용의 이해를 위해 성경(聖經)속에서 감람나무 성인이 죽으시는 표현을 옮겨
보면,
요한계시록
11장 3,4,7,8 : 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저희가 굵은 베옷을 입고 일천일백육십일(약 삼년반)을 예언(豫言)을 하리라. 이는 이 땅의 주(主)앞에 섰는 두
감람나무(木)와 두 촛대이니 저희가 그 증거를 마칠 때에 무저갱으로부터 올라오는 짐승이 저희로 더불어 전쟁을 일으켜 저희를 이기고 저희를
죽일터인즉 저희 시체가 큰 성길에 있으리라.
小頭無足飛火落地 混沌之世 天下聚合此世界
千祖一孫哀嗟呼
소두무족비화락지 혼돈지세 천하취합차세계 천조일손애차호
본문의 내용에도 있지만 이 격암유록의 표현 중에는 감람나무 성인의 죽음심 뒤에는 혼돈의 세계와 지극히
슬픈 운의 세상이 된다는 표현이 많이 나온다는 점을 상기하면서 이 본문의 내용을 보아야 하며 소두무족(小頭無足)은 마귀의 불로 대신 대입하여
풀수 있고(小頭無足鬼火理라는 이 책중의 표현에 의해서), 천조일손(千祖一孫)의 의미는 조상이 천(千)이면 후손은 한 후손씩만 낳드라도 후손이
천(千)이 되는데 여기에 표현된 조상이 천(千)에 후손이 하나(一)라는 표현은 거의 인류(人類)의 전멸(全滅)상태를 간단히 줄여서 표현한
내용이라는 점을 생각해 볼수 있고, 즉 바로 앞의 본문의 표현에 성자의 수명이 단축되어 빨리 죽게 되는 운일 때에 찾아 올 수 있는 상황을
이어서 표현한 내용이란 점을 참고하고 보시기 바랍니다.
☞ 본문요약
(소두무족=鬼火:이 책의 내용 중 小頭無足鬼火理),(천조일손; 천조상에 한 후손; 인류의 거의 전멸의
지경을 묘사한 내용)
☞ 본문풀이
(감람나무
성인이 앞의 본문에서 죽은 경우의 상황) (육신의) 머리와 발이 없는 마귀의 작은 불과 신(神)의 불이 날라 지상(地上)에 떨어지니 세(世)상은
혼돈(混沌)이로다.
하늘이 이 세상 세계(世界)를 취(聚)하여 합(合)하려 하는데 겨우 인류의
천(千)조상에 한 후손(後孫) 정도가 살아 남을 정도이니 슬픔으로 탄식(歎息)하여 부르노라(哀嗟呼)!
枾謀者生衆謀者死 隱居密室生活計
시모자생중모자사 은거밀실생활계
본문에서 감 시(枾)자는 이 책 격암유록 속의 표현에 나온 내용 평화상징감시감자
(平和象徵橄枾감자)라는 내용에 의하여 평화(平和)의 상징으로 대신 대입하여 풀 수 있으며, 무리 중(衆)자는 앞글자 생(生)자와 합하여서
중생(衆生)으로 쓸 수 있고, 중생(衆生)은 한국어(韓國語) "짐승'의 어원임이므로 중생(衆生)은 '짐승'을 대신 대입하여 풀수 있고, 그리고
본문의 표현에 밀실(密室)은 천국성전의 상징이고, 생(生)은 생명(生命)으로, 사(死)는 사망(死亡)으로 의미를 유추하여 풀수 있고,
생명(生命)은 그리스도를 대신해서 표현할수 있는 글자이고(나는 길이요 생명이니 요한복음), 이런 내용을 간단히 적어 보면 다음과 같다.
☞ 본문요약
(枾:감나무:감람나무=성인상징),(枾:평화 상징, 평화상징 감시감자라는 이 책중의 표현에
의하여),(衆:衆生=한국말 짐승의 어원. 곧 짐승을 숨긴 것),(生;生命),(室;집;천국성전 상징)
☞ 본문풀이
감람나무 성인(聖人)이 도모(圖謀)하는 화평(和平)을 따르는 자들은 생명(生命)으로 살겠고 짐승의
무리를 꽤하는 자들은 죽으리라.
비밀스러운 집(密室) 생명(生命)의 집인 그리스도의 천국(天國)성전(聖殿)에
숨어사는 것이 생명(生命)을 살리는 계책(計策)이로다.
본문내용의 이해를 위해 천국성전의
상징으로 쓰인 은밀한 밀실(密室) 같은 표현이 나온 성경(聖經)중의 표현을 옮겨 보면,
시편
27장 5 : 여호와께서 환난(患難)날에 나를 그 초막(草幕)속에 비밀(秘密)히 지키시고 그 장
막(천국 성전) 은밀(隱密)한 곳에 나를 숨기시며…
이사야
26장 20 : 내 백성아 갈지어다. 네 밀실(密室)에 들어가서 네 문을 닫고 분노가 지나기까지 잠간
숨을 지어다.
弓弓乙乙避亂國隨時大變 彼枝此枝鳥不離枝
궁궁을을피란국수시대변 피지차지조불리지
본문에서
궁궁(弓弓)은 두 궁(弓)자를 돌려놓으면 그리스도의 상징인 열 십(十)자의 형상이 나오고, 궁(弓)은 동음이어를 대입하는 방법으로 하늘
궁(穹)자와 궁전 궁(宮)자로 대신에 대입하여 풀 수 있고, 을을(乙乙)도 두 을(乙)자도 겹쳐서 돌려놓으면 그리스도의 상징인 열 십(十)자의
형상이 나오고, 을(乙)자는 '새'의 의미가 있음으로 새는 이 책에서 성령(聖靈)의 상징이고, 떠날 리(離)자는 성령(聖靈)의 상징인 새
추( )자와 불 화(火)자의 의미를 갖는 불 리( )자로 파자하여 풀 수 있고, 가지 지(枝)자는 이 책에서 나무가 성인(聖人)이 상징이듯이
나뭇가지도 성인(聖人)의 상징으로 쓰인 것이고, 여기의 본문의 내용에서 환란을 피하는 피란국이 수시로 크게 변한다는 내용은 새로 성전을 지어서
바뀐다거나 또는 지도자가 바뀌어서 정책이 바뀐다거나의 의미가 아니라 이 피란(避亂)의 나라가 그 장소나 또는 형태가 지상의 나라라면 고정된
영토와 고정된 형태의 국가라서 변할 수 없겠지만 이 피란(避亂)의 나라가 사람들의 마음속의 심령(心靈)의 하늘의 천국(天國)성전(聖殿)임으로
어떤 곳으로든 어떤 형태로든 바뀔 수도 있으므로 나온 표현으로 보고 이런 내용을 줄여서 쓰면 다음과 같다.
☞ 본문요약
(弓弓:十:그리스도
상징),(弓;궁:穹=하늘 궁),(弓;궁:宮),(乙; 성령의 상징),(離:추+리=새+불=셩령의 불),(枝:나무 가지; 성인 상징)
☞ 본문풀이
열십자 그리스도의 하늘의 성령(聖靈)의
궁전(宮殿)이 환란(患亂)을 피하는 나라인데 그 나라가 수시로 크게 변(變)하리라.(지상의 여는 궁전처럼 고정되어 있지 않으므로)
이 성인(聖人) 저 성인(聖人)이 있으나 성령(聖靈)의 불이 떠나지 아니하는 생명(生命)
나뭇가지로다.
본문의 이해를 위해 나무나 가지로 상징된 성인을 표현한 성경(聖經) 속의
내용을 옮기면,
에스겔
17장 22 :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또 백항목(木) 꼭대기에서 높은 가지(枝)를 취하여 심으리라. 내가 그 높은 새 가지(枝)끝에서 연한 가지를 꺾어 높고 빼어난
산(山)에 심되 이스라엘 높은 산(山:천국 성전 상징)에 심으리니 그 가지가 무성하고 열매를 맺어서 아름다운 백향목(柏香木)을 이룰 것이요,
각양 새(鳥)가 그 아래 깃들이며 그 가지 그늘에 거할지라.
龍蛇魔動三八相隔 黑霧漲天秋風如落
彼克此負十室混沌 四年何生
용사마동삼팔상격 흑무창천추풍여락 피극차부십실혼돈 사년하생
본문에서 삼팔은 격암유록 속의 가사총론의 서두의 표현에 의하여 갑을로 대신 대입하여 풀 수
있고(東方三八甲乙木에서) 용사(龍蛇)는 진사(辰巳)년의 숨긴 표현과 또한 용(龍)은 왕(王)의 상징이고, 뱀(蛇)은 사탄의 상징으로 대입하여 풀
수 있고, 십실(十室)은 십자 그리스도의 집 곧 그리스도의 성전(聖殿)의 상징이고 이런 내용을 줄여서 쓰면 다음과 같다.
☞ 본문요약
(三八:갑을),(龍蛇:辰巳),(龍;王의
상징),(蛇;뱀;사탄 상징),(三八龍蛇:갑진을사년),(三,八:木=성인 상징),(十室:십자 그리스도의 천국성전 상징),(負:질 부)
☞ 본문풀이
갑진(甲辰)을사(乙巳)년(年)에 사탄
마귀(魔鬼)들이 발동(發動)함으로 생명나무 성인(聖人)과 마귀(魔鬼)들이 서로 격렬(激烈)하게 싸움으로 검은 안개가 하늘에 창천(漲天)하며 가을
바람에 낙엽 떨어지듯 저쪽(魔鬼)이 이기고 이 쪽(聖徒들)이 지니 열십자 그리스도의 성전(聖殿)이 혼돈(混沌)이로다. 4년(四年)을 어찌
살리요.
본문의 내용의 이해를 위해 마귀(魔鬼)와 성도(聖徒)들과의 전쟁(戰爭)에서 성도(聖徒)들이 지는
표현과 약 삼년반에서 약 사년간의 환란(患亂)을 표현한 성경(聖經)속의 내용을 옮기면
요한계시록
13장 1,6,7,8,9,10 : 내가 보니 바다에서 한 짐승이 나오는 데 짐승(獸;마귀(魔鬼))이
입을 별려 하나님을 향하여 훼방하되 그(神)의 이름과 그의 장막(帳幕)(천 국성전) 곧 하늘에 거하는 자(者)들을 훼방(毁謗)하더라. 또 권세를
받아서 성도(聖徒)들과 싸워 이기게 되고 (被克此負)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권세를 받으니 죽임을 당한 어린 양(羊)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녹명(錄名:이름이 기록된)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짐승에게 경배하리라. 누구든지 귀가 있거든 들을지어다. 사로
잡는 자는 사로 잡힐 것이요 칼로 죽이는 자는 자기도 마땅히 칼에 죽으리니 성도들의 인내(忍耐)와 믿음이 여기 있느니라.
다니엘
12장 6,10,11 : 이
기사(환난)의 끝이 어느 때까지냐 하기로 반드시 한때와 두때 반때(약 3년 반)를 지나서 성도(聖徒)의 권세(權勢)가 다 깨어지기까지니 그렇게
되면 이 모든 일이 다 끝나리라.
많은 사람들이 연단을 받아 스스로 정결(淨潔)케 하며 희(白)게 할 것이나
악(惡)한 사람은 아무도 깨닫지 못하되 오직 지혜(智慧)있는 자는 깨달을리라. 매일 드리는 제사(祭祀)를 폐하며 멸망케 할 미운 물건을 세울 때
부터일천이백구십일(삼년7개월)을 지낼 것이요. 일천삼백삼십오일(3년8개월보름=약 4년)까지 이르는 그 사람은 복이 있으리라.
兵火往來何日休 劫人來詳解知 祭堂彼奪 此散隱居
병화왕래하일휴
겁인래상해지 제당피탈 차산은거
본문에서 병화(兵火)는 전쟁의 병화(兵火), 겁인(劫人)은 이 책 속의 다른
곳의 표현에 탈겁중생인(脫劫重生人)이라는 표현이 있으므로 정욕의 육신을 벗어나 거듭나서 해탈한 사람으로 대신 대입하여 풀 수 있고, 상세할
상(詳)은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표현할 수 있는 말씀 언(言)자와 양 양(羊)자로 파자 하여 풀수 있고, 제당(祭堂)은 제사지내는 집의 의미임으로
이 책에서는 천국성전의 상징이고 이런 내용을 줄여서 쓰면 다음과 같다.
☞ 본문요약
(劫人=脫劫重生人=거듭나 해탈한 사람, 이책중의 표현),(堂:天堂;천국성전)
☞ 본문풀이
전쟁(戰爭)의 병화(兵火)가
왕래(往來)하다 어느 날에 쉬리요.
깨달으신 분 말씀이신 어린 양(羊) 그리스도가 오셔서 상세(詳細)히 풀어서
알리시리라.
하나님의 천국성전을 저 쪽이 탈취(奪取)하니 이 쪽은 흩어져 숨어서 살리라.
본문내용이 이해를 위해 천국성전을 마귀들이 탈취하여 점령한 듯한 내용의 성경(聖經)의 표현을 옮기면
요한 계시록
11장 2 : 성전(聖殿)밖 마당은 척량
하지말고 그냥 두라. 이것은 이방인(異邦人)에(마귀의 상징)게 주었은 즉 저(彼)가 거룩한 성전(聖殿:천국성전)을 마흔 두달(42개월=약 3 년
반) 동안 짓밟으리라.
다니엘
11장 31,32,35,36 :
성소(聖所:천국의 성소) 곧 견고한 곳을 더럽히며 매일 드리는 제사(祭祀)를 폐하며 멸망(滅亡)케 할 미운 물건을 세울 것이며 그 가 또 언약을
배반하고 악행하는 자를 궤휼로 타락(墮落)시킬 것이나 오직 자기의 하나님을 아는 백성은 강하여 용맹을 발하리라
무리로 연단되며 정결(淨潔)케 되며 희(白)게 되어 마지막 때까지 이르게 하리니 이는 작정(作定)된
기한(期限)이 있음이니라. 이 왕(王)이 자기 뜻대로 행하며 스스로 높여 모든 신(神)보다 크다 하며 비상한 말로 신들의 신(神)을 대적하며
형통하기를 분노하심이 쉴 때까지 하리니 이는 그 작정된 일이 반드시 이룰 것임이니라
四街路上聖壽何短
可憐人生末世聖君湧天朴
사가로상성수하단 가련인생말세성군용천박
본문에서 수(壽)는 수명(壽命)으로, 박(朴)은 목인(木人)으로 파자 할 수 있으며 ,목인(木人)은
성인(聖人)의 상징이며 이 내용을 줄여 쓰면 다음과 같다.
☞ 본문요약
(壽; 壽命)(朴=木+人=나무 사람: 성인 상징)
☞ 본문풀이
네거리의 길 위에 성자(聖者)의 수명(壽命)이 끊어지시니 성인(聖人)의 수명(壽命)이 어찌하여
짧으신고 가련(可憐)한 인생(人生)이로다.
말세(末世)의 성(聖)스런 왕(王)
하늘로 솟아오를 감람나무 사람이로다.
본문내용의 이해를 위해 위의 내용과
비슷한 성경(聖經) 속의 표현을 옮기면,
요한 계시록
11장 4,7,8,9,11,12 : 이 땅의 주(主)앞에 섯는 두 감람나무(木人:朴)와 두
촛대(불밣히는 것)니 저희가 증거(證據)를 마칠 때에 무저갱으로부터 올라오는 짐승이 저희로 더불어 전쟁(戰爭)을 일으켜 저희를 이기고 저희를
죽일 터인즉 저희(감람나무)시체가 큰 성(城) 길에 있으리니(街路上) 백성들과 족속과 방언과 나라 중에서 사람들이 그 시체를 사흘 반 동안을
목도하여 무덤에 장사하지 못하게 하리로다.
삼일 반 후에 하나님께로부터
생기(生氣)가 들어가매 저희가 발로 일어서서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니 (湧天:하늘로 솟다)
獸衆出人變心化
獄苦不忍逆天時 善生惡死審判日
수중출인심변화 옥고불인역천시 선생악사심판일
본문에서 짐승 수(獸)자에서 짐승은 한국어(韓國語) 중생(衆生)에서 의미가 변화하여 짐승으로 쓰인
것이므로 중생(衆生)의 의미를 대신 대입하여 풀수 있고, 중생(衆生)의 의미는 깨달음을 얻지 못한 평범한 사람들을 이르는 표현이고, 선할
선(善)자는 이 책 중의 표현에 양(羊)일(一)구(口)팔(八)로 파자할 수 있고, 이 파자된 글자는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양 양(羊)자와 으뜸의
의미의 형(兄)자와 하나 일(一)자로 다시 조합하여 파자할 수 있고, 이 파자된 글자에서 의미를 추론하면 '으뜸의 하나의 어린양 그리스도'로 풀
수 있는 글자이며, 생(生)은 생명으로, 사(死)는 사망(死亡)으로 풀 수 있고, 이런 내용을 줄여서 쓰면 다음과 같다.
☞ 본문요약
(獸:짐승:衆生:짐승의 한국어 어원:
여기서는 "중생"을 獸로 상징하여 표현).(善=羊一口八=兄一羊;으뜸의 하나의 어린양=그리스도),(生:生命),(死;死亡)
☞ 본문풀이
중생(衆生)의 무리 즉 보통의 사람들
가운데서 나온 사람이라,
(삼년간의) 감옥(監獄)살이의 고(苦)통을 참지 못하여 인내(忍耐)하리라
마음먹었던 마음이 변(變)하여 하늘의 천명(天命)을 거역(拒逆) 할 때는
(앞에서의 표현처럼 성자의 수명도
짧아지는 것이며 또한) 생명의 한 마리 으뜸의 어린 양(羊) 그리스도께서 생명(生命)과 사망(死亡)으로 심판(審判)하시리니 선(善)한자들은
생명으로 살것이요 악(惡)한자들은 죽는 심판의 날의 되리로다.
死中九生有福者 是亦何運 林將軍出運也
天定此運亦悲運
사중구생유복자 시역하운 임장군출운야 천정차운역비운
본문의 내용에서
죽을 뻔하다가 살았다면 구사일생(九死一生)이라는 표현을 쓰겠지만 사중구생(死中九生)은 실재로 죽었다가 마치 예전에 그리스도가 죽으셨다가 부활하는
것처럼, 감람나무 성인이 사망에서 부활하는 의미가 들어 있는 내용으로 해석해 봅니다. 그리고 사(死)는 사망(死亡)으로 구(九)는 동음이어 구할
구(求)자로 대입하고, 생(生)은 생명(生命)으로 풀 수 있고, 수풀 림(林)자는 천국성전의 상징과 두 나무(木+木)으로 파자하여 두 나무
성인(聖人)의 의미로 풀 수 있고, 이런 내용을 줄여서 쓰면 다음과 같다.
☞ 본문요약
(死:死亡),(九:구:求),(生:生命),(林=木+木=두 나무=두 감람나무 성인),(林:숲=천국성전
상징),
☞ 본문풀이
사망(死亡) 속에서 생명(生命)을
구(求)하니 (감람나무 성인은) 복(福)있는 자(者)로다.
이 또한 어떤 운(運)인가 두 감람나무
성인(聖人)이 천국성전의 장군(將軍)으로 나오는 운(運)이로다. 하늘이 정(定)한 이 운(運)이 또한 슬픈 운(運)이로다
본문의 이해를 위해 본문 앞의 내용중의 표현에서 나무 성인이 죽었다가 부활하는 나무 성인에 대한
성경(聖經)의 표현을 다시 옮기면
요한 계시록
11장 4,7,8,9,11,12 : 이 땅의 주(主)앞에 섯는 두 감람나무(木人:朴)와 두
촛대(불밣히는 것)니 저희가 증거(證據)를 마칠 때에 무저갱으로부터 올라오는 짐승이 저희로 더불어 전쟁(戰爭)을 일으켜 저희를 이기고 저희를
죽일 터인즉 저희(감람나무)시체가 큰 성(城) 길에 있으리니(街路上) 백성들과 족속과 방언과 나라 중에서 사람들이 그(감람나무)시체를 사흘 반
동안을 목도하여 무덤에 장사하지 못하게 하리로다 삼일 반 후에 하나님께로부터 생기(生氣)가 들어가매 저희가 발로 일어서서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니 (湧天:하늘로 솟다)
十二神人各率神兵 當數一二先定此數
一四四之全田之數 新天新地別天地
십이신인각솔신병 당수일이선정차수 일사사지전전시수 신천신지별천지
본문에서 신인(神人)은 천사(天使)로 풀 수 있으며, 12라는 숫자는 이스라엘의 상징적인 숫자로서
이스라엘의 열두(12)지파(支派)를 상징하는 숫자이며, 일(一)은 물 수(水)자를 대신 대입하여 풀 수 있고(北方六一壬癸水에서), 두
이(二)자는 불 화(火)자를 대입하여 풀수 있고(南方丙丁二七火에서), 사(四)자는 이 책 속의 표현인 사람(四覽)으로 의미를 유추하여 풀 수
있고, 또한 가을 추(秋)자로도 대신 대입하여 풀수 있고(西方庚辛四九金秋에서), 가을 추(秋)자는 추수(秋收)로 의미를 유추하여 풀수 있고,
일사사지전전지수(一四四之全田之數)라는 의미는 우선 전(田)자가 사면방정(四面方正)한 것이 전(田)자라는 이 책 속의 표현(四面方正是田意)과 또한
전(田)자의 상징 속에 들어 있는 열 십(十)자의 형상으로 그리스도를 상징하기도 하고, 또한 동음이어 전(殿)자로도 대입할 수 있어서 전체적인
의미로는 '열십자 그리스도의 사면방정한 천국성전'이라는 의미로 전(田)자가 쓰이고 있는 점을 감안하고 그리고 이 책 속의 다른 곳의 표현에
일만이천 십이지파라는 글자가 있는데 곧 일만만이천씩 열두지파를(12000*12=144000)하면 일십사만사천이라는 숫자가 나오는데 이 숫자를
숨겨서 표현하기를 일사지전전지수(一四四之全田之數)라고 이 책중에서 표현하고 있으며 또한 이 표현에서 일사사전(一四四全)은 비슷한 발음소리를
대입하여 푸는 방법으로 보더라도 일사사천(一四四千=144000)이 되어서 아라비아 숫자로 써 보면 마찬가지로 십사만사천(144000)이 되며
또한 여기에서 완전할 전(全)자의 의미를 더하여 풀 수도 있으며, 신(新)자는 동음이어를 대입하여 숨은 뜻을 푸는 방법으로 하나님의 의미인
신(神)자를 대신 대입하여 풀 수 있고, 별(別)자는 발음소리로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성(星)의 의미인 별로 대신 대입 하여 풀 수 있고 또한
별천지(別天地)라는 표현 자체가 천국성전의 상징으로 쓰인 것이고, 이런 내용을 줄여서 표현하면 다음과 같다.
☞ 본문요약
(十二神人:열두천사),(神兵:하나님의
군대),(一二:12=이스라엘의 상징 숫자,이스라엘=승리자의
의미,),(一:水:生命水),(二:火=불),(四:사:사람),(四:秋:秋收),(田:十:十字:그리스도
상징),(田:전:殿;聖殿),(新:신;神:하나님),(別:별=星=그리스도
상징),(一四四之全=一四四之千=一四四*千=십사만사천;1444000),(別天地;천국상징)
☞ 본문풀이
열두 천사(天使:神人)가 하나님의 군대(軍隊)를 각각 인솔(引率)하리니 승리자의 숫자가 마땅한
이스라엘의 숫자 열둘을 먼저 정한 이 숫자는 생명의 물과 불로 추수(秋收)한 사람들 십사만 사천인으로 된 완전(完全)한 열십자 그리스도의
성전(聖殿)의 숫자로다.
곧 하늘의 하나님의 새 하늘과 새 땅인 그리스도의 별천지(別天地)
천국(天國)성전(聖殿)이로다.
본문의 이해를 위해 성경(聖經) 속의 그리스도의 십사만 사천인에 대한 표현과
천국성전에 대한 표현을 옮기면
요한계시록
14장 1,2 / 21장 1,2 :
보라, 어린 양(羊:그리스도)이 시온산(天國聖殿상징)에 섯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一四四全:一四四千=144000)이 섯는데 그 이마에 어린
양(羊:그리스도)의 이름과 아버지(神)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
하늘에서 나는 소리를 들으니
물(水)소리도 같고 열두(一二;12)천사(神人)가 있고 이스라엘 자손 열두 지파의 이름들이라. 새 하늘과 새 땅(新天新地)을 보니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新婦)가 남편(男便)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하나님이 장막(帳幕)이 하나님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사망(死亡)이 없고 애통(哀痛)하는 것이나 곡(哭)하는 것이 다시 있지
아니 하리니…
先擇之人不受皆福 中擇之人受福之人 後入之人不福亡用
선택지인불수개복 중택지인수복지인 후입지인불복망용
본문에서 아니
불(不)자는 발음소리상 동음이어 화(火)의 의미를 갖는 불로 대신 대입하여 풀 수 있고, 받을 수(受)자도 발음소리상 동음이어 물의 의미를 갖는
수(水)자를 대신 대입하여 풀 수 있고, 망(亡)은 사망(死亡)으로 의미를 유추하여 풀 수 있고 이런 내용을 간단히 쓰면 다음과 같다.
☞ 본문요약
(受:수:水:生命水),(不:불:火),(亡:死亡)
☞ 본문풀이
(이곳 천국성전에서) 생명(生命)의 물(水)과 불(火)로 먼저 택(擇)함을 받은 사람들의 전부다는
복(福)을 받지 아니하고 중입의 때에 중간에 택(擇)함을 받은 사람들은 모두다 복(福)을 받을 것이며 나중에 늦게서야(진사오미신유년 이후에야)
(성전에) 때늦어 들어간 사람들은 복(福)이 아니라 들어가도 쓸모 없어 사망(死亡)으로 죽으리라
中生涯抱琴聲淸歌一曲
중생애포금성청가일곡
본문에서 생(生)은 생명(生命)으로 풀수 있고, 한 일(一)자는 생명수의 의미의 물 수(水)자를 대신
대입하여 풀 수 있고(北方六一壬癸水라는 표현에서), 이런 내용을 간단히 적으면 다음과 같다.
☞ 본문요약
(生涯:사는 동안),(生:生命),(一:水:生命水)
☞ 본문풀이
(천국 성전) 속에 들어가 사는 동안 거문고를 잡아 소리내리니 맑고 고운 노래 한 곡(曲)조
생명(生命)의 물소리 한 곡조(曲調)로다
본문 내용이 이해를 위해 하늘에서 나는
거문고 소리의 성경(聖經)속의 표현을 옮기면
요한계시록
14장 2 : 내가 하늘(天)에서 나는 소리(聲)를 들으니 많은 물(水:一)소리고 같고 큰 뇌성도
같은데 내게 들리는 소리는 그 거문고 타는 자들의 그 거운고 타는 것 같더라(彈琴聲)
混精神勿思十處十勝地 獨利在弓弓間
혼정신물사십처십승지 독리재궁궁간
본문에서 십(十)자는 그리스도의 상징이고 십승지(十勝地)나 십처(十處)는 전부 그리스도의 천국성전의
상징이며, 궁궁(弓弓)은 두 개의 궁(弓)자를 돌려놓으면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열 십(十)자의 형상이 그 속에서 나오며, 궁(弓)은 동음이어를
대입하는 방법으로 궁(宮)자나 하늘 궁(穹)자로 대신 대입하여 풀 수 있으며 이런 내용을 줄여서 쓰면 다음과 같다.
☞ 본문요약
(勿思;생각지 말라),(十:十字:그리스도
상징),(處:處所),(弓弓: :十:十字),(弓:궁:穹=하늘),(弓:궁:宮)
☞ 본문풀이
혼란한 정신(精神)으로는 생각지도 말지어다 십자 그리스도의 처소(處所)인 열십자 승리자의 땅을 오직
홀로 이로움이 있을 열십(十)자 그리스도의 하늘의 궁전(宮殿)의 사이로다
申酉兵四起
신유병사기
본문에서 신유(申酉)는 연도를 나타내고,
신(申)은 동음이어를 대신 대입하여 숨은 뜻을 푸는 방법으로 신(神)을 대신 대입하여 풀 수 있고, 병사(兵四)는 동음이어 병사(兵事)를 대신
대입하여 풀 수 있고, 이 책에서는 여러 군데에 하나님의 군대(軍隊)와 마귀들과의 영적(靈的)인 전쟁(戰爭)에 대하여 표현하고 있는데 그 전쟁의
전체의 이미는 성령의 등불을 밝힌 사람들인 하나님의 군대들과 마귀들이 벌이는 전쟁으로 세상의 군대 없이 접전이 일어난다는 표현들이 들어 있는데
이 책의 내용에 전쟁의 시초에는 마귀들만 죽는다는 표현이 나오다가 점점 영적인 전쟁이 진전되어 약 2년여가 지나갈 때부터는 사람들도 많이
죽는다는 표현들이 들어 있는데 이 내용이 사람들의 전쟁도 동반되는 내용인지는 알 수 없지만 마귀들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인다면 사람들의
전쟁으로도 진전될 수도 있어서 나중에는 이 전쟁의 시작된 병신년부터 정유 무술 기해 경자 신축 임인 계묘대환란의 해까지로 이어지는 내용으로
연결지어서 풀어 보아야 될 것 같아서 이 책 속의 여러 군데에 들어 있는 내용들 세론시, 은비가, 승운론 등의 표현들과 합하여 전체의 의미를
쉽게 알 수 있도록 같이 합하여 풀었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문요약
(申酉;신유년),(申;신;神),(兵四;병사;兵事;군대의 일; 전쟁),
본문을 이해를 위해서 이 책 속에 세론시, 은비가, 승운론 등에 표현된 내용들을 모아서 뜻을 풀면
다음과 같다.
☞ 본문풀이
신유(申酉)년에 전쟁이 일어나리로다,
하나님의 군대(軍隊)의 전쟁(戰爭)이 일어남이로다. 사람들이 하늘의 불로 인(印)침을 받아 등불을 밝혀 마음속의 천국성전으로 올라 들어가 역사
할 때를 정한 것이니 세상사람들이 알 수 없는 세상의 군대가 없이 마귀와 전투가 벌어지는 영적인 전쟁이 일어남이로다. 많이 죽으리라, 많이
죽으리라, 마귀들이 많이 죽으리라
이해룰 위해 성경(聖經) 중 하나님의
군대(軍隊)를 표현한 내용을 옮기면
요엘
2장 : 시온에서 나팔을 불며 나의 성산에서 호각을 불어 이 땅 거민으로 다 떨게 할지니 이는
여호와의 날이 이르게 됨이니라 이제 임박하였으니 곧 어둡고 캄캄한 날이요 빽빽한 구름이 끼인 날이라. 새벽빛이 산꼭대기에 덮인 것과 같으니 이는
많고 강한 백성이 이르렀음이라. 이 같은 것이 자고 이래로 없었고 이후 세세에 없으리로다. 불이 그들의 앞을 사르며 불꽃이 그들의 뒤를 태우니
그 전의 땅은 에덴 동산 같았으나 그 후의 땅은 황무한 들 같으니 그들을 피한자가 없도다.
그 모양은
말(馬;鄭)같고 그 달리는 것은 기병(騎兵) 같으며 그들의 산꼭대기에서 뛰는 소리가 병거(兵車) 소리와도 같고 불꽃이 초개를 사르는 소리와도
같으며 강한 군사(軍士)가 항오를 벌이고 싸우는 것 같으니 그 앞에서 만민(萬民)이 송구하여 하며 무리의 낯빛이 하애졌도다 그들이 용사(勇士)
같이 달리며 무사같이 성을 더위 잡고 오르며 각기 자기의 길로 행하되 그 항오를 어기지 아니하며 피차에 부딪히지 아니 하고 각기 자기의 길로
행하며 병기를 충돌하고 나아가나 상치 아니 하며 성중에 뛰어 들어가며 성 위에 달리며 집에 더위잡고 오르며 도적같이 창으로 들어가니 그 앞에서
땅이 진동(振動)하며 하늘이 떨며 일월(日月)이 캄캄하며 별들이 빛을 거두도다.
여호와께서 그
군대(軍隊) 앞에서 소리를 발하시고 그 진은 심히 크고 그 명령을 행하는 자는 강하니 여호와의 날이 크고 심히 두렵도다 당할 자가 누구이랴
여호와의 말씀에 너희는 이제라도 금식하며 울며 애통하고 마음을 다하여 내게로 돌아오라 하셨나니 너희는 옷 찢지 말고 마음을 찢고 너희 하나님께로
돌아올지어다.
戌亥人多死
술해인다사
본문의 내용과 함께 내용의 이해를 위해서 이 책 속의 세론시, 승운론은비가 등의 표현들과 함께 본문의
내용을 풀면 다음과 같다.
☞ 본문풀이
술해년에는
사람들이 많이 죽으리라(사람들이 많이 죽을 경우에는) 성전에 나온 성인이 불리할 때로다 많이 죽고 많이 죽으리라, 귀신들이 많이 죽으리라 혼이
나간 인생들은 슬퍼할 일이로다 혼백들도 많이 죽을 것이요, 사람들도 많이 죽으리라
子丑猶未定
자축유미정
본문 내용도 이해를 위해서 이 책중
승운론, 세론시, 은비가 중의 표현과 함께 풀어 보면 다음과 같다.
☞ 본문요약
(猶;머뭇거릴 유)
☞ 본문풀이
자축년에는 (수도하려는 뜻을) 아직 정하지 않음이요 생명나무 성인의 생명수를 구할 수 있는 하나님의
인간들을 추수하는 운이 발동함으로 세상은 혼돈이로다 미정 미정은 아직도 수도하는 것을 의심하여 뜻을 정하지 않음이로다. 뜻 있는 사람들도
반신반의하여 수도할 뜻을 아직 정하지 않고 머뭇거려 미정이요 세상사람들이 불로 깨닫는 수도하는 것을 아직 정하지 못하고 머뭇거림이로다.
寅卯事可知
인묘사가지
본문에서 일 사(事)자는 발음소리상 동음이어를 대입하는 방법으로 사(四)를 대입할 수 있고
사(四)자는 사해(四海)로 풀 수 있고, 또한 이 책 속의 표현인 사람(四覽)으로도 풀 수 있고, 사해는 온 세상의 의미를 유추하여 풀 수
있으므로 이런 내용을 줄여 쓰면 다음과 같다.
☞ 본문요약
(事;사;四;四海;온 세상 사해),(事:사:四:사람:人)
본문내용을 이
책 중의 승운론, 세론시, 은비가 중의 표현과 합하여 풀면 다음과 같다.
☞ 본문풀이
인묘년에는 일어나는 일을 온 세상 사해의 사람들이 가히 알리라. (인년에는 북한의 남침이 재발하는
해이며 묘년은 계묘대환란이 겹치는 해로서) 일어나는 일을 온 세상 사해만방이 가히 알리라. 모든 재난과 삼재팔란이 아울러서 일어나는 때로다.
가히 알리라. 온세상 사해의 사람들이 알게 되리라. 새로운 하늘의 운(運)으로 도달하려고 전쟁하는 때로다
辰巳聖人出
진사성인출
본문내용을 이 책 중의 내용 승운론, 세론시, 은비가 중의 표현들과 함께 풀면 다음과 같다.
☞ 본문풀이
진사년에야 즉 마지막 대환란이 끝난
후에야 성스러운 분이 나오시리라.
성인의 나오심은 세번 거듭나오심이요 처음에 예정된 인간이 나오심이요, 불(火)
속에 처음 낳으심이요. 두 번째 나오심은 물(水) 속에 천사(天使)가 나오심이요. 세 번째 나오심은 삼위일체(三位一體)의 신(神)으로 하나님의
궁전(宮殿)에 임하시리라. 사람 같으나 사람이 아닌 불(火)이신 성스런 사람이 나오시리라
午未樂堂堂
오미락당당
본문에서 낙(樂)자는 낙원(樂園)의
의미로 유추하여 풀 수 있으므로 천국성전의 상징으로 풀 수 있고, 즐겁다는 의미로 대입하여 풀 수도 있고 집 당(堂)자는 집 가(家)자나 집
전(殿)자나 집 궁(宮)자와 마찬가지로 이 책에서는 천국성전의 상징이고 또한 동음이어를 대신 대입하여 숨은 뜻을 푸는 방법으로 당(當)자를 대신
대입하여 풀 수 있고 이런 내용을 줄여 쓰면 다음과 같다.
☞ 본문요약
(樂;樂園;천국상징),(堂:당:천당:天堂:천국성전 상징),(堂:당:當)
본문의 내용을 알기 쉽도록 이 책 중의 세론시, 승운론, 은비가 중의 표현들과 함께 풀어 보면 다음과
같다.
☞ 본문풀이
오미년에는 천국성전이 마땅히 즐거웁고
당당하리라. 사망(死亡)은 끝나고 생명(生命)이 시작인 새 하늘과 새 땅이 되리니 한쪽은 기쁠 것이요 한쪽은 슬퍼하리라.
선(善)한 이들과 악(惡)한 이들을 한 마리 어린양 그리스도께서 분별(分別)하여 가르리로다.
천국성전이 즐거웁고 당당함은 오미년의 마땅한 운 십자 승리자 그리스도의 사람들이 모두다 승리함으로
천국성전이 즐거웁고 당당하리라
小頭無足飛火落地 隱居密室依天兵 天勢魔自躊 欲死欲走永無得
소두무족비화락지 은거밀실의천병 흔천세마자주적 욕사욕주영무득
본문에서 소두무족(小頭無足)은 이 책속의 표현에 의해서 마귀의 불로 풀 수 있으며(이 책의 표현
小頭無足鬼火理에서), 밀실(密室)은 하나님의 천국성전의 상징이고, 이런 내용을 줄여서 쓰면 다음과 같다.
☞ 본문요약
(小頭無足=鬼火 : 이 책 중의
표현),(密室:하나님의 은밀한 궁전),
☞ 본문풀이
머리와 발이
없는 마귀(魔鬼)들의 작은 날으는 불이 지상에 떨어지니
하나님의 궁전에 숨어사는 하늘을 의뢰하는
하늘의 군대(軍隊)로 인하여 하늘을 흔들 듯하던 마귀(魔鬼) 세력(勢力)들이 자기들 스스로가 머뭇거리다 서로들을 짓밟으리로다.
(마귀 세력들은) 죽고자 하여 달려가 죽어도 죽음조차도 영영 얻을 수 없으리라.
본문의 이해를 위해 성경(聖經) 속의 표현 죽고자 하여도 죽을 수 없다는 내용을 옮기면
요한계시록
9장 6 : 그 날에는 사람들이 죽기를
구하여도 얻지 못하고 죽고 싶으나 죽음이 저희를 피하리로다.
첫댓글 성경과 격암유록을 매치시킨 이 글....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되어 퍼왔습니다.
정말 신기하네요.
각종 나무열매에 이렇게 감추어진 비밀이 있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