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강림 대축일 - 권*현 마르코 (포항) -
오늘은 성령님이 우리들 마음속에 오시는 날이라 더욱 강인한 믿음이 북돋아 지는 날입니다.
성령은 강인한 힘이 있어 그 어떤 것도 감히 이겨낼 수가 없는 기운이라 우리들이 이 성령의 힘을 입어서 믿음 생활 속에서 하느님의 놀라운 기적들을 체험하는 것을 종종 목격하고 수도자 분들을 통해서 많은 것을 경험으로 들으며 지내며 우리가 알지 못하는 것도 다 주님의 성령을 통해서 얻어지는 것이라 봅니다.
성령 칠은 슬기, 통찰, 의견, 지식, 용기, 효경, 경외심
성령의 9가지 열매 사랑, 기쁨, 평화, 인내, 친절, 선행, 진실, 온유, 절제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하느님의 놀라운 성령의 기운이 없다면 살아가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서로 사랑하며 가정을 꾸리면서 아기가 태어나면 큰 기쁨이 있고 가정이 화목하게 평화롭게 유지하려면 모진 것을 인내하며 이겨나가야만 얻어지는 것들 그리고 친절을 베풀면 얻어지는 것 또 어려운 이들을 위해 선행을 실천하는 것이 얼마나 값진 열매인가 그리고 진실한 것은 모든 것을 물리치고 이겨나갈 수 있는 힘의 기운이 있다는 것 또한 믿음직하게 하는 것 온유한 성품은 다른 이들에게 나는 천주교 신자임을 알리기 위해서는 차분하고 겸손한 태도로 알려주는 행위 그리고 제일 중요한 절제는 주님께 맹세한 것을 실천하려면 먼저 내 것을 남에게 아낌없이 나누어 주는 행위는 우리 모두가 주님의 자녀이니 서로 도와가며 공존하는 삶을 함께하는 것이 주님께서 바라시는 것이기에 꼭 실천해애 하는 것을 일깨워 주는 것이라 이런 모든 것은 주님의 성령의 힘으로 이루어지는 값진 결실을 얻는 것입니다.
그런대도 모든 것을 아직도 모르고 살아가는 이들이 너무 많다보니 마음이 조금 쓰립니다.
우리는 이 모든 것을 거저 얻으며 살아가고 있으니 항상 깨어 있으면서 주님께 감사의 기도를 드리는 습관을 생활해야 하겠습니다.
저도 앞으로는 끊임없는 기도로 주님을 기쁘게 해 드리기를 맹세하며 이 글을 맺습니다.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