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이자율이 또 다른 산업에 해를 끼치고 있습니다: 모기지 대출 기관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10/31/high-interest-rates-is-hurting-one-more-industry-mortgage-lenders
수수료에 의존하는 모기지 브로커들은 주택 구입자들이 현금으로 옮겨가면서 수입이 줄어들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금리가 치솟으면서 잠재적인 주택 구입자들은 방관하고 있다. [파일: Richard Vogel/AP 사진]
앤디 허쉬 펠드
게시일: 2023년 10월 31일2023년 10월 31일
Colin Clark은 텍사스 휴스턴 외곽 교외 지역 사회의 모기지 대출 기관입니다. 많은 미국인과 마찬가지로 이 AnnieMac 대출 기관은 수십 년 만에 가장 공격적인 인상을 해온 미국 중앙 은행의 다가오는 금리 결정을 면밀히 관찰하고 있습니다.
수요일 연준은 금리를 5.25%~5.5%로 안정적으로 유지할 예정이다. 인플레이션이 냉각되기 시작했지만 주택 시장을 충격에 빠뜨릴 만큼 크지는 않았습니다. 금리 인상이 잠시 중단된 것만으로는 아직 소비자가 움직일 수 있는 바늘을 움직이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4개 중 1개 목록인도 야당 지도자들의 휴대폰에 대한 '국가 후원' 공격, 애플이 밝혔습니다4개 중 2개 목록사생활도 없고 물도 없다: 가자지구 여성들은 전쟁 중에 생리 지연 약을 사용한다4개 중 3개 목록시온주의자, 백인 '페미니스트'의 십자선에 갇힌 서구 무슬림 여성4개 중 4개 목록이스라엘의 자발리아 난민 캠프에 대한 공습으로 수십 명이 사망: 가자지구 관리목록 끝
이는 잠재적인 주택 구입자가 금리가 하락하기 시작하기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Clark과 같은 모기지 대출 기관의 잠재 고객이 일종의 패턴을 유지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의 생계는 주택 구입 대중의 변덕에 크게 좌우됩니다.
모기지 대출은 주로 수수료 기반 업무입니다. 그의 경우 그의 수입은 모두 커미션에서 나온다.
그는 알자지라에게 먹는 것을 포함해 전반적으로 개인 지출을 줄여야 했다고 말했습니다.
급여 소프트웨어 회사인 Everee의 연구에 따르면 모기지 업계 전문가의 60%가 월급을 받으며 생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lark은 사업을 그만둘 계획이 없지만 모든 사람이 그런 것은 아닙니다. 최근에는 모기지 대출 사업에 일자리를 구하는 사람이 줄었습니다. Nationwide Mortgage Multistate Licensing System에 따르면 2분기에 모기지 대출 기관에 부여된 개인 라이센스가 24.5% 감소했습니다.
이는 사람들이 해당 분야를 떠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Everee의 연구에 따르면 상황은 더욱 악화될 것입니다. 31%는 1년 이내에 업계를 완전히 떠날 계획이고 15%는 비즈니스에서의 미래에 대해 확신이 없다고 합니다.
모기지 은행가 협회(Mortgage Bankers Association)는 이 이야기에 대해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미주 지역 뉴스레터
미국 정치, 캐나다의 다문화주의, 남미의 지정학적 부상 등 중요한 이야기를 전해 드립니다.
가입하기
가입하시면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현금으로 모두 지불'
Clark은 평소에는 재융자 작업이 업무량의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말합니다. 요즘은 많이 일어나지 않는 금리 인상으로 인해.
Clark은 “팬데믹 기간 동안 비즈니스의 80%가 재융자에서 발생하고 금리가 오르기 시작하면 그 비율이 거의 사라집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높은 이자율은 잠재적인 차용자를 멀리할 뿐만 아니라 주택 구입을 선불로 지불할 여력이 있는 사람들이 그렇게 하도록 장려합니다.
Clark은 세 차례에 걸쳐 주택 구입자들이 현금을 모두 지불하기 위해 테이블을 떠나도록 했다고 말했습니다.
전국부동산중개인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Realtors)에 따르면 지난달 전체 거래의 29%를 차지하는 현금 입찰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이맘때보다 7% 높아
미국부동산중개인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Realtors)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이자 연구 부사장인 제시카 라우츠(Jessica Lautz)는 "이자율 상승을 피하는 한 가지 방법은 전액 현금을 지불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모든 지역이 동등한 위치에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Redfin의 6월 보고서에 따르면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와 같은 일부 도시에서는 전액 현금 입찰이 매출의 65% 이상을 차지합니다.
원격 근무로 인한 판매 촉진
DC 지역의 부동산 중개인인 Charlie Peavley는 사람들이 밀도가 높고 가격이 비싼 지역의 콘도를 떠나 버지니아의 Fredericksburg와 같은 위성 도시로 이주하여 동일한 가격에 단독 주택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을 목격했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오하이오와 같은 다른 주로 이사하십시오.
미국에서 각각 4번째, 7번째, 9번째로 큰 도시인 휴스턴, 샌안토니오, 댈러스의 고객과 함께 일하는 Clark에 따르면 텍사스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역사적으로 물가가 저렴한 도시로 이주하는 인구가 급증한 이유 중 하나는 원격 근무가 널리 보급되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한 괜찮습니다. 오른쪽?" Peavley는 Al Jazeera에게 말합니다.
Peavley, Clark 및 Lautz는 이것이 주택 구입자들이 다른 시장에서 무언가를 구입하기 위해 더 비싼 지역의 부동산에서 자본을 활용했기 때문이라고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알렉산드리아에 침대 1개짜리 콘도가 있는 여러 고객을 도왔더니 '그거 알아요? 저는 지금 풀타임 원격 근무 중입니다. 나는 더 많은 집을 구입하기 위해 매달 돈을 덜 쓸 것입니다.'라고 Peavley는 말합니다.
Clark은 “대유행 기간 동안 원격 근무가 증가하면서 지난 몇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이사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주택 가치는 모든 주에서 동일하지 않습니다.”라고 Clark은 말합니다.
“우리는 텍사스의 많은 사람들이 다른 주, 특히 캘리포니아에서 와서 집을 팔고 50만 달러의 자산을 갖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집을 팔면 여기에서 현금으로 집을 살 수 있습니다. 그들이 가지고 있던 것보다 훨씬 더 커요.”
Lautz는 베이비 붐 세대이고 이미 상당한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구매자도 많다고 말했습니다.
“나이가 많은 베이비 붐 세대의 절반은 실제로 현금을 모두 지불하고 있으며, 젊은 붐 세대의 3분의 1은 실제로 지불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구매하는 사람은 베이비붐 세대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라고 Lautz는 덧붙입니다.
이로 인해 젊은 생애 첫 주택 구입자들은 대부분 연준이 금리를 인하하여 움직일 때까지 기다리는 보유 패턴을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대출 기관]이 1~2년 전에는 물건을 살 수 있었던 일부 최초 구매자처럼 시장의 일부 부문에 대한 자격을 박탈하기도 했습니다"라고 Peavley는 말합니다.
파도나 금리 인상으로 인해 미국 가구가 얼마나 얇아졌는지를 생각하면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뉴욕 연준에 따르면, 2023년 2분기를 반영한 8월 자료에 따르면 미국인들은 처음으로 신용카드 결제 금액이 1조 달러를 넘었습니다.
클락이 직면한 상황이 바로 그것이다. 그는 알자지라에게 자신의 신용카드 잔액이 불과 1년 전보다 늘어났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고금리 이전에 클라크는 생애 처음으로 돈 걱정을 할 필요가 없었다. 이제 그는 가능한 모든 곳에서 비용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식료품점에서는 매장 브랜드 품목을 선택하고 자동차 운행을 제한하여 주유비를 절약하고 있습니다.
출처 : 알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