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스킬 쓸 때 딜레이가 선 딜레이 (스킬 쓰기 전) 중 딜레이 (스킬 모션) 후 딜레이 (스킬 쓴 후)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 평타와 스킬을 반복하며 '콤보'를 사용하려면 후 딜레이가 있어야 합니다.(후 딜레이 중에 평타를 쳐야 콤보가 이어집니다.) 그런데 후딜레이는 캐릭터 agi과 장비 민첩 수치가 높아지면 사라지게 되는데, 사라지는 대신에 아예 후딜레이를 길게 고정시켜 주는 게 후딜레이 고정입니다.
콤보를 사용하면 평타를 쳐야하니까 그 부분에서 손해가 있는 대신 스킬 데미지가 조금 늘어나고, 중딜레이가 절반으로 감소하고, 방어력이 증가하며, 회피 확률이 증가합니다.
첫댓글 스킬 쓸 때 딜레이가
선 딜레이 (스킬 쓰기 전)
중 딜레이 (스킬 모션)
후 딜레이 (스킬 쓴 후)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 평타와 스킬을 반복하며 '콤보'를 사용하려면 후 딜레이가 있어야 합니다.(후 딜레이 중에 평타를 쳐야 콤보가 이어집니다.)
그런데 후딜레이는 캐릭터 agi과 장비 민첩 수치가 높아지면 사라지게 되는데, 사라지는 대신에 아예 후딜레이를 길게 고정시켜 주는 게 후딜레이 고정입니다.
콤보를 사용하면 평타를 쳐야하니까 그 부분에서 손해가 있는 대신 스킬 데미지가 조금 늘어나고, 중딜레이가 절반으로 감소하고, 방어력이 증가하며, 회피 확률이 증가합니다.
중딜레이가 긴 캐릭터는 거의 반 필수적으로 콤보를 사용하고(평타를 치는게 손해라도 중딜레이 절반 감소 때문에 전체적으로 이득)
중딜레이가 짧은 캐릭터라도 방어와 회피 효과 때문에 콤보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후딜레이 고정을 쓰면 평타 사용 없이 1:1스킬 난사하는 게 사실상 불가능해지니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범위 공격 스킬은 대부분 후딜레이 고정을 써도 후딜이 없을 겁니다.)
예전에 다른 글에 적었던 덧글입니다..
감사합니당
중딜 1초를 기준으로 그 이상을 콤보 이하를 무딜로 본단 글를 본거같은데 어차피 이클부턴 콤보해야 버텨지긴 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