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요일 Tesla는 Autopilot 운전자 보조 기능이 사망으로 이어진다는 주장에 대한 첫 번째 재판에서 승리했습니다. 이는 동일한 기술과 관련된 여러 다른 소송과 연방 조사에 직면하면서 자동차 제조업체의 큰 승리입니다.
이번 판결은 배심원단이 소프트웨어 결함을 인정하지 않은 Tesla의 올해 두 번째 큰 승리를 의미합니다. Tesla는 Autopilot과 더욱 발전된 완전 자율 주행(FSD)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출시해 왔습니다. CEO인 Elon Musk는 이 시스템이 회사의 미래에 중요하다고 선전했지만 규제 및 법적 조사를 받았습니다.
민사 법원의 결과는 Tesla의 주장이 힘을 얻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도로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궁극적인 책임은 운전자에게 있습니다.
리버사이드 카운티 고등법원에 제기된 민사 소송은 오토파일럿 시스템으로 인해 소유주인 Micah Lee의 모델 3가 시속 65마일의 속도로 로스앤젤레스 동쪽 고속도로에서 갑자기 방향을 틀어 야자나무를 들이받고 화염에 휩싸였으며 이 모든 것이 몇 초 만에 발생했다고 주장합니다. .
법원 문서에 따르면 2019년 사고로 이씨는 사망하고 당시 8세 소년을 포함해 승객 2명이 중상을 입었다. 재판에는 승객의 부상에 대한 끔찍한 증언이 포함되었으며 원고는 배심원에게 4억 달러와 징벌적 손해배상을 요구했습니다.
00:0103:44
테슬라는 이씨가 운전석에 오르기 전에 술을 마셨다며 책임을 부인했다. 전기차 제조사는 또한 충돌 당시 오토파일럿이 작동 중인지 여부가 불분명하다고 주장했습니다.
화요일에 Tesla는 Autopilot 운전자 보조 기능이 사망으로 이어진다는 주장에 대한 첫 번째 재판에서 승리했습니다.로이터
12명으로 구성된 배심원단은 차량에 제조상 결함이 없다고 판단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심의 4일째에 판결이 나왔고, 투표 결과는 9대 3이었다.
원고 측 변호사인 조나단 마이클스는 판결에 실망감을 표했지만 성명을 통해 테슬라는 재판 기간 동안 "한계에 부딪혔다"고 말했다.
그는 “배심원단의 오랜 숙고로 인해 이번 판결은 여전히 불확실성의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Tesla는 자사의 자동차가 잘 설계되었으며 도로를 더욱 안전하게 만든다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성명을 통해 “배심원단의 결론은 옳았다”고 밝혔다.
Tesla는 "Autopilot" 및 "Full Self-Driving"이라는 이름에도 불구하고 기술에는 사람의 모니터링이 필요하다는 점을 운전자에게 알리는 전략으로 지난 4월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초기 재판에서 승리했습니다.
이 사건은 모델 S가 도로변으로 방향을 틀어 운전자에게 부상을 입힌 사고에 관한 것이었고, 배심원들은 판결 후 로이터 통신에 테슬라가 운전자들에게 시스템에 대해 경고했고 운전자의 주의가 산만한 것이 책임이 있다고 믿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캘리포니아주 웨스트민스터의 405번 고속도로를 따라 테슬라 모델 3 차량이 자동 조종 장치로 주행하고 있다.로이터
사우스 캐롤라이나 대학의 법학 교수인 브라이언트 워커 스미스는 두 사건의 결과가 "우리 배심원단은 여전히 운전석에 앉은 사람이 책임을 져야 한다는 생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동시에 Riverside 사건에는 독특한 조종 문제가 있었다고 자동화 운전 스타트업인 nuTonomy의 전 법무 자문위원이자 Cardozo 법과대학 부교수인 Matthew Wansley가 말했습니다.
다른 소송에서 원고는 오토파일럿이 결함이 있게 설계되어 운전자가 시스템을 오용하게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Riverside의 심사위원단은 제조 결함이 스티어링에 영향을 미쳤는지 여부만 평가하도록 요청받았습니다.
Wansley는 "내가 배심원이었다면 이 상황이 혼란스럽다고 느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테슬라 주가는 2% 이상 상승한 뒤 1.76% 상승 마감했다.
리버사이드 재판에서 원고 측 변호사는 배심원들에게 "과도한" 스티어링 휠 각도와 관련된 "잘못된 스티어링 명령"을 결함으로 식별한 2017년 Tesla 내부 안전 분석을 보여주었습니다.
Tesla 변호사는 안전 분석에서 결함을 식별한 것이 아니라 이론적으로 차량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를 회사가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후 자동차 제조업체는 자동 조종 장치가 충돌을 일으킨 회전을 실행하는 것을 방지하는 시스템을 설계했습니다.
Tesla CEO Elon Musk는 Autopilot 기술이 회사의 미래에 매우 중요하다고 선전했습니다.로이터
Tesla의 엔지니어인 Eloy Rubio Blanco는 사람들이 자사의 시스템이 실제보다 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믿게 해주기를 원했기 때문에 회사가 운전자 보조 기능을 "완전 자율 주행"이라고 명명했다는 원고 변호사의 제안을 거부했습니다.
“우리 운전자들은 우리 차량이 자율적이라고 생각한다고 생각하나요? 아니요.” 로이터 통신이 본 재판 기록에 따르면 루비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테슬라(Tesla)가 자사 차량이 스스로 운전할 수 있다는 주장에 대해 미국 법무부로부터 형사 조사를 받고 있다. 또한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은 Tesla 차량이 정지해 있는 긴급 차량과 충돌한 12건 이상의 충돌 사고를 확인한 후 오토파일럿의 성능을 조사해 왔습니다.
6
어떻게 생각하나요?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
Guidehouse Insights 분석가 Sam Abuelsamid는 Tesla의 면책 조항이 민사 소송에서 회사에 강력한 방어 수단을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누군가가 법적 책임 주장에서 테슬라를 이기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규제 당국이 해결해야 할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