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6차 정기답사-강원도 고성 화진포 해맞이 단풍숲길과 가을바다
답사일:2015 .10. 24(토) 신청일: 10월 2일(금) 오전 10시 선착순
(사진:해맞이 숲길에서 바라본 화진포 호수와 동해. 멀리 해금강도 보인다.)
이번 155차 정기답사는 강원도 고성입니다. 해방후 북한땅이었고 6.25때는 치열한 전투가 있는 곳이지요. 분단의 아품을 느낄 만한 흔적이 많은 곳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다가 너무나 황홀한 곳입니다. 단풍이 최고 좋을 때랍니다. 거진에서 화진포까지 바다를 옆구리에 끼고 걷는 해맞이숲길. 금강 송림이 울창한 길이지요. 점심은 거진항에서 싱싱한 생선회를 준비했습니다. 고성 때는 진부령을 넘고 서울 돌아올 때는 설악산 울산 바위 옆으로 지나갑니다. 가을 단풍이 끝내줄 겁니다
1.답사일시 : 2015년 10월 24일(토) 6시 50분 출발 지하철 3호선 압구정역 6번 출구 직진 30미터 공영주차장(현대백화점 옆)
2. 여행장소: 강원도 고성
3. 여행일정
1. 답사인원 버스:40명 /개별차량 10명 (총 50명) 전원 성인만 받습니다. * 배상수 기사님 차량이 40인승으로 바뀌었습니다. 자리가 좀 편할 겁니다. 2. 회 비 가. 버스: 성인 57,000원 나. 개별차량: 27,000원
3. 입금은행 : 신한은행 (366-02-366884) 이종원 * 국민은행 계좌가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번만은 신한은행으로~
- 아래의 답사신청양식에 의해 '156차 고성 답사'게시판에 신청한다. (답사신청만 하고 입금하지 않는 분은 인정하지 않겠습니다.) (닉네임/연락처(핸드폰)/ 개별차량 출발지(예 서울 OR 광주)/버스/자가차량/차량제공여부/답사에 임하는 글/답사 한번이라도 참가했던 장소 (예 영월답사) -보험은 따로 가입하지 않습니다. 보험가입전 개인정보제공 확약서를 미리 받아야 하기 때문에 도저히 보험을 가입 수 없답니다. 각자 개인 보험을 드셔야 합니다.
- 1인당 1명 신청, 대신 신청할 수 없습니다. (경쟁이 너무 치열하고 또한 모놀가족들에게 공평한 기회를 드리기 위해)
- 한번이라도 답사 참가하신 분은 신청양식을 생략해도 좋습니다. 대신 참가했던 답사지를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인원이 많다보니 예전 자료를 찾기 무척 힘드네요. (예. 51차 양주, 70차 거제답사 참여했습니다.)
- 이메일 주소 ljhkhs44@hanmail.net
-마감후 대기자가 되었다면 전화번호를 꼭 기재하거나 쪽지 주세요. 전화번호 기재되지 않으면 연락을 할 수 없습니다. 다음 대기자에게 넘어갑니다.
- 우선 '156차 고성답사' 게시판에 우선 답사신청을 하고, 그리고나서 답사명단이 올라오면 입금하십시요. 제발 답사 신청 전에 먼저 입금 하지 마십시요. 답사 신청자로 인정하지 않겠습니다. 모놀답사가 워낙 빨리 마감되어 혼선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라. 입금은 신청자 실명으로 해야 합니다. 입금자가 상이할 경우 반드시 게시판에 글을 올려 주시거나 쪽지를 주셔요.
신한은행 (366-02-366884) 이종원
마. 입금 후 답사신청게시판에 "입금완료 게시판" 에 꼬리글 달아주시면 됩니다. 개별차량 집결지는 오전 11시 화진포의 성 주차장...주차비는 무료
바. 답사 신청은 10월 2일 10시부터 선착순 신청받겠습니다. 사. 대기자는 꼭 전화번호 기재해주세요. 없으면 다음 대기자에게 돌아갑니다.
5. 환불 10월 9일까지까지 취소자: 전액 환불
-취소벌금은 기타 행사비용으로 충당합니다.
6. 이번 답사여행의 특징
-모처럼 동해바다를 보는 답사랍니다. 해파랑길은 4.5km 바다 경치를 보며 걷는 코스랍니다. 해변 산책도 겸합니다. 워낙 경치가 탁월해 김일성 별장이 있고 이승만 이기붕 별장도 있습니다. 화진포 호수는 철새와 고니가 찾는 곳으로 유명하지요.
-동해에 왔으니 점심은 제철 생선회.. 푸짐하게 준비하겠습니다. 식사를 마친후 항구 산책에 나서겠습니다. -건봉사는 설악산 신흥사. 백담사등 9개의 말사를 거느렸던 우리나라 4대 사찰중에 한곳으로 자장율사가 당에서 가져온 부처님 치아사리를 봉안하고 있습니다. 능파교, 육송정 홍교 등 보물이 있고 바라밀 문양의 돌기둥, 불이문 등 볼거리가 많은 곳이지요. -백두 대간 진부령에는 멋진 갤러리가 하나 있습니다. -강원도 전통가옥이 모여 있는 왕곡마을도 들립니다.
카페 '모놀과 정수' ( http://cafe.daum.net/monol4) 모놀대장 이종원 (문의: 010-3219-6001/ ljhkhs44@hanmail.net)
진부령 갤러리. 작품이 아주 좋더군요.
해맞이 숲길...화진포 해맞이교에서 화진포성까지 2.5km 1시간 20분 정도 예상
저기 능선이 보이지요..
거진항
해맞이 길...바다를 옆에 끼고 걷습니다.
화진포와 동해. 멀리 금강산까지
해변과 호수를 한눈에 볼 수 있어요.
바다옆 석호. 단풍이 물들 때 더 좋지요.
백두 대간의 웅장함도
화진포 해변
금강저가 새겨져 있는 불이문
바리밀 문양 돌기둥. 어떤 것을 상징하는 문양일까요. 금강산의 산세를 보는 듯
건봉사 경내. 폐사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부도밭의 규모가 대단합니다.
1605년에 사명 대사가 일본에 사신으로 갔다가 임진왜란 때 빼앗겼던 부처님의 치아와 부처님의 사리를 되찾아오지요, 그리고 원 봉안처인 통도사뿐만 아니라 건봉사에도 일부를 나누어 모시게 된 겁니다.
이는 일찍이 자장율사가 당나라에서 부처님의 치아와 사리 등을 모시고 돌아와 통도사를 비롯한 지금의 5대 적멸보궁에 모셨던 것을 왜군이 약탈해 간 것입니다. 현재 건봉사는 적멸보궁 사리탑에 부처님 치아사리 3과를 모시고 있고, 법당에 친견용으로 5과를 모시고 있습니다.
보물인 육송정 홍교
왕곡마을
. 거진항-겨울에는 이렇게 도루묵이 가득 울산바위 싱싱한 자연산 회~기대가 됩니다.
|
첫댓글 야호오오~~~~~
오랫만에 손꾸락 운동.
우두두둑~~~~
속초가 인접한 우리 지역 고성에도 오시는군요 대환영합니당~~~
설악님 반가워요. 시간 되면 오셔요.
설악님도 오래된 회원이시죠.
뵙고 싶어요~~
야호!!! 셋째 주에 답사 갈까봐 가슴 졸였는데 ㅋㅋ 완전 신납니당~~
모처럼 버스 타볼까요?
나도 가고싶단말이야~~~잉잉
오셔요 ~~ 잉잉
당일 아침 출발시간 관계로 하루 전 날 서울 오시는 분,
압구정동 취침할 곳 소개좀 해 주세요.
카풀하듯이 숙박풀이라도 ㅋ^^
가고 싶당~~~~~
오늘은 노인의날..
10시 행사시작인데..
난 신청 어떻게~~~
봐주면 안될까?^^ㅠ
이번에도 또 ㅠ
꼭 참석하고 싶습니다.
156차 정기답사 신청합니다.
김명섭, 나 자유, 010-7161-1502
꼬리글이 아니라 게시글로 부탁드립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꼬리글이 아니라 게시글로 부탁드립니다.
여기다 신청하는거 맞나요
꼬리글이 아니라 게시글로 부탁드립니다.
방패연/010-6733-7173/단체버스/오래전부터 가고 싶었는데 처음 신청이네요.기대됩니다.
꼬리글이 아니라 게시글로 부탁드립니다.
석계/010-5324-7173/단체버스/처음 신청입니다. 꼭 가보고싶네요.
게시글로 부탁드립니다.
156차 강원도 고성해맞이신청 버스차량 010 8212 2207 깜찍이(임숙영) 입니다
꼬리글이 아니라 게시글로 부탁드립니다.
히브리 신청 합니다
꼬리글이 아니라 게시글로 부탁드립니다. (156차답사)강원도 고성해맞이단풍길10/24(토)...게시판에서 글쓰기로 신청 하시면 됩니다.
자유게시판요? 첨이라
(156차답사)강원도 고성해맞이단풍길10/24(토)...게시판에서 글쓰기로 신청 하시면 됩니다.
게시글은 어디에 있나요?
(156차답사)강원도 고성해맞이단풍길10/24(토)...게시판에서 글쓰기로 신청 하시면 됩니다.
햐 이번에도 또 못가보네....
하필 제가 터키에 있는 기간이니
이래 저래 답사 한번 경험하기 힘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