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에 도착해서 올라오는 길에 우연히 경의선 서울역(서부 서울역)을 보았습니다.
나중에 인터넷으로 확인을 해보니 12번 승강장 바로 옆에 '경의선 서울역'이 있더라고요.
그런데 카페에서 제가 여쭤보고 싶은 내용을 찾지 못해서 몇 가지 여쭤보려고 합니다.
경의선 개통 될 때부터 서울역(고속철, 일반열차) 에서 경의선을 타러가기가 너무 멀다는 지적을 많이 들었는데요.
- 인천국제공항철도 개통 후에 서울역에서 열차를 타러가기 위해 내려가는 연결통로(2층)에서 경의선 서울역으로 이어지는 연결통로를 만들 수 있는지요? 만약에 연결된다면 경의선 서울역 플랫폼 최남단에서 연결될 것 같아보이거든요.
- 인천국제공항철도가 다른 노선, KTX 및 일반열차와는 어떻게 환승이 될지도 궁금합니다. 지금 분위기로 봐서는 서울역사 서쪽 출입구로 나가서 계단으로 내려간다음에 또 다시 들어가야 할 것 처럼 보이거든요. 이렇게되면 인천공항행 KTX가 다니기전까지는 지방에서 인천공항 가는 분들이 불편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요.
첫댓글 이 카페에서 본거 같은데, 공항철도 개통하면 경의선 서울역도 환승통로 만든다고 했던거 같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근데 경의선 몇 년후에 공항철도노선쪽으로 연결되면 서울역으로 안오고 용산역으로 갑니다. 지금 경의선 서울역정거장은 임시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경의선 용산구간 완공되어도 서울역행은 유지될 것으로 많은분들이 보고 있습니다. 1시간에 1번 운행함에도 이용객수가 상당합니다.
처음에 만들 때는 임시라고 들었는데, 요즘에는 그 때 가봐야 알거라는 말이 많아지는 것 같군요.
경의선 서울역행은 적어도 20분에 한 대 꼴은 들어가야지 될 듯 합니다. 100여년 넘게 만들어진 출퇴근(통학) 동선을 결코 무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버스로 돌리면 안되나? 라고 할 수도 있을지 모르지만 통학동선에 달려있는 것이 하나 둘은 아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