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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생각 일산~청량리간 광역버스 노선 구상입니다. ^^
WingTrain 추천 0 조회 1,372 07.03.07 21:54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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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고양시에서 광화문,서울역 가는거 내려서 서울시 버스로 환승하면 되는데.. 종로,명동의 도심구간은 지금 서울면허로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도심 노선 억제책을 펴고 있는 서울시에서 허가 내줄리도 만무해보이고요.

  • 07.03.08 12:19

    서울역 경유 때문에 너무 밑으로 도네요. 수요도 종로 정도에서 끝날 것 같구요.

  • 작성자 07.03.12 00:36

    일산,행신,수색 지역 배후인구를 생각하면 수요가 종로에서 끝난다고 확실히 말할 수는 없습니다. 경기 북서부지역에선 명동, 동대문, 청량리로 한 번에 이어주는 노선이 단 한 군데도 없기 때문에, 수요는 그럭저럭 나올 것 같은데요..

  • 광역버스가 배후인구가 없어서 적자가 나는게 아니잖아요. 낮시간대는 기름값+인건비나 나올지 모를정도로 텅텅 비어다니는데;; 그렇다고 수요많은 출퇴근시간이나 밤시간대에만 굴릴수도 없는거고요-_-; 그리고 현재 광화문/서울역에서 동대문,청량리까지 연장하면 탕수가 줄어들어 배차가 길어지고 차를 더 투입해야 되는데 서울시의 도심진입 억제책이 있으니 그것도 쉽지 않고요-

  • 07.03.08 13:37

    서울역경유가 아닌 신촌이후 사직 터널, 대학로 방향(272번노선)으로 가는 것이 속도가 훨씬 빠릅니다.(청량리 기준)

  • 작성자 07.03.12 00:36

    속도는 훨씬 빠르겠지만, 아무래도 서울역, 명동 수요가 만만치 않다는 점을 감안해서..-_-a

  • 07.03.08 14:16

    일산-연대-안국동-이화동-동대문-청량리루트가 더 나을것 같습니다.

  • 율곡로경유로 한다 해도 272의 3분배차를 꺾지 못하면 서울시내 구간수요가 없어서.. 별로 재미 못볼 듯 싶은데요. 탕수도 적을거고-

  • 07.03.09 01:01

    서울시내 구간에서 획기적으로 정류장 수를 줄이지 않는다면 간선버스와 차별화가 안되어서, 연장의 효과가 반감될 것 같습니다.

  • 07.03.11 21:09

    사실 일산에서 광화문이랑 신촌가는 버스가 대부분인데... 일산에서 서울 나가는데 좀 오래걸린다는.... 저는 명동까지만이라도 갔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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