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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1월 17일 수요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로스앤젤레스 오토쇼를 앞두고 AutoMobility LA에서 Toyota Prius 하이브리드 차량 옆에 있는 2022년형 Toyota Mirai 수소 연료전지 차량(오른쪽).
빙관 | 블룸버그 | 게티 이미지
도요타 자동차는 수요일 하이브리드에 대한 전 세계적인 수요 증가와 우호적인 환율 변동으로 인해 분기별 이익이 1 년 전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
현대자동차는 또한 3월 31일에 끝나는 회계연도에 대한 지침을 상향 조정하고 배당금과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늘렸습니다. 미국에서 거래되는 주식은 장초반에 3% 이상 상승했습니다.
토요타는 수년 동안 순수 전기차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거부 했으며, 자사의 좋은 평가를 받는 하이브리드가 대부분의 고객에게 더 나은 선택이라고 반복적으로 말했습니다. 회사는 마침내 6월에 마음을 누그러뜨리고 첨단 배터리에 대규모 투자를 하고 2026년까지 EV 판매량을 연간 150만 대 까지 늘리겠다는 공격적인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 화요일 에 회사는 2025년에 개장할 예정인 노스캐롤라이나에 건설 중인 배터리 공장을 대폭 확장하는 데 80억 달러를 지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그러나 특히 미국의 자동차 구매자들이 높은 조달 비용과 공공 충전에 대한 우려로 인해 EV에서 점점 멀어지면서 Toyota는 이제 강력한 하이브리드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Toyota의 기존 하이브리드 판매량은 전년 대비 41% 증가한 약 888,000대였으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판매량은 전년 대비 거의 90% 증가한 약 39,000대였습니다. 두 가지 유형의 하이브리드, 배터리 전기 모델 및 연료 전지 구동 차량을 모두 포함한 ”전기 자동차”는 해당 분기에 Toyota의 전체 글로벌 판매량의 36.4%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의 27.3%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도요타는 2024회계연도 2분기인 9월 30일에 끝난 분기 영업이익이 1조4400억엔(95억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5%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Prius를 포함한 Toyota의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강력한 가격이 전년 대비 영업 이익 증가를 주도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도요타의 매출은 11조 4400억 엔(757억 달러)으로 전년 동기보다 24% 증가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보다 모든 지역에서 더 많은 차량을 판매했기 때문입니다. 총 차량 판매량은 1년 전보다 거의 13% 증가한 240만 대를 기록했습니다.
Toyota의 전년 대비 이익 증가 중 일부는 환율, 특히 미국 달러와 유로에 대한 엔화 약세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평균적으로 해당 분기 동안 1달러의 가치는 145엔으로 2022년 같은 분기의 138엔보다 증가했습니다. 유로화로 보면 이러한 변화는 1년 전 유로당 평균 139엔에서 유로당 157엔으로 훨씬 더 극적이었습니다. 기간에.
도요타는 또한 3월 31일에 끝나는 회계연도의 수익 예측도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제 도요타는 이전 목표의 3조엔에서 4조5000억엔(298억 달러)의 수익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엔화 약세가 그 증가분의 대부분(약 1조2000억엔)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한 회사는 1,000억 엔(6억 6,200만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발표하고 배당금을 1년 전보다 5엔 증가한 주당 30엔(20센트)으로 늘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