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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질문 [Brad] 인천공항철도의 최고속도를 얼마까지 올릴 수 있을까요?
Brad 추천 0 조회 761 09.09.10 10:33 댓글 2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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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9.10 10:36

    첫댓글 우선 영종대교 크리로 제한속도 먹습니다....물론 청라에서 서울역까지만이라도 130km정도 내주면 지금보다는 훨씬 나아질 것 같습니다만.

  • 작성자 09.09.10 10:40

    영종대교...제한속도가 얼마인가요?

  • 09.09.10 11:09

    홈페이지에선 100km라 주장하고 있으나...현실은 75-80km정도 될겁니다.

  • 작성자 09.09.10 11:46

    교량의 안전진단을 통해 제한속도를 새로 정해야 하지 않을까...^^

  • 09.09.10 13:36

    속도가 150 내외로 달려서 서울역까지 30분 미만으로 끊어준다면 경쟁력이 있을거 같네요...지금은 버스를 타면 100km를 훨씬 넘어서(공항고속도로도 차가없어서) 버스가 여러모로 빠른거 같은데, 열차속도를 높이면 어느정도 답이 있을거 같습니다..

  • 작성자 09.09.10 14:13

    표정속도를 높이면 답이 나올텐데...

  • 09.09.10 17:14

    그래도 아무리 경쟁력이 있어도 지금 예상 수요의 7% 수준이라는데 아무리 높여도 적자는 면할 수 없을거 같습니다..

  • 작성자 09.09.10 18:22

    적자를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해야 하지 않을까요?

  • 09.09.11 07:13

    맞습니다..줄이기 위한 모든 노력은 해야지요...

  • 09.09.10 14:14

    영종대교 속도제한 문제가 아니더라도 신호체계도 최대 110까지 밖에 대응이 안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전동차의 기술적인 문제도 있구요. 결론은 수도권통합요금제에 들어가는거밖에;;

  • 작성자 09.09.10 14:19

    운행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신호체계를 포함하는 시스템 전반에 대한 업그레이드와 고속운전이 가능한 급행차량을 새로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술적인 문제가 있으니 현행대로 하자는 것에는 동의하기 어렵습니다.

  • 09.09.10 19:45

    공항철도가 단지 버스에 밀리는 문제뿐만 아니라 공항 고속도로도 예측 수요에 크게 못미치는등 공항 수요 자체가 크게 부풀려진 문제가 있어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해도 밑빠진 독에 더 들이붓는 꼴이 될 수 있습니다. 차라리 이럴바에는 투입비용을 줄이는쪽이 더 나을수도 있습니다.

  • 작성자 09.09.10 20:16

    파산을 시키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적자를 줄일 도리가 없다면...^^

  • 09.09.10 20:36

    저도 그런 생각을 합니다. 특별히 회생 방법이 없고 다른 교통수단이 없는 상황이 아니라면 굳이 해마다 엄청난 세금을 퍼붓느니 없애고 차라리 자전거도로라도 바꾸는게 나을지도 모르죠......

  • 09.09.10 21:57

    그냥 관광용 해랑을....(먼산).....아니 계양역이나 검암역 어디다가 대규모 명품아울렛+디즈니랜드 지으면 또 모르겠네요

  • 09.09.10 15:33

    최근에 공항철도를 타 본 적이 있는데, (일반열차라지만) 속도가 조금 느리고 답답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 09.09.10 21:33

    지금와서 공항철도 폐쇠를 하고 정비한다는건 밑빠진 독에 물붓기 꼴밖에 안되는거 같은데요.. 차라리 고속으로 공항으로 가는 역활은 제 2공항철도에 맡기고(광명역에서 인천공항으로 직통으로 KTX 운행) 공항철도 연선주변 지역인 운서지구,검암지구,계양지구,상암동(디지털미디어시티),홍대입구,공덕 쪽을 개발하는게 더 낫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09.09.11 07:15

    서울사람들이 이용하기는 제2공항철도 접근성이 너무 떨어져요..

  • 작성자 09.09.11 10:05

    시스템에 대한 업그레이드는 운행하면서 바꾸는 겁니다. 폐쇄 혹은 파산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고요. 쌍용차사태에서도 볼 수 있는 것처럼 기업가치가 청산가치에 미달한다면 없애버리는 것이 좋겠죠.

  • 09.09.11 10:01

    공항철도에게는 아직 서울역 연장이라는 희망이 있습니다.

  • 작성자 09.09.11 10:06

    희망이 현실화되기 위해서는 고속화가 절실한 상황 같아서 올린 질문입니다...^^

  • 09.09.11 19:05

    철도기준이 아닌 도시철도 기준으로 지은것이 문제죠. 구간구간 교각으로 인한 뜬금없는 제한속도등등도 문제입니다. // ATC의 경우도 의지만 있으면 충분히 속도 상승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지상도 지상이지만 김포공항 이후로는 지하구간이 많아서 터널 최고속도가 속도상승에 결정적인 변수라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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