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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걸 제작 중인 줄도 몰랐네요. 허허; 엄청 기대하고 있습니다. 같이 발매일을 기다려봅시다. 아래는 필요없는거 제끼고 우리말로 옮기겄슴다. 보기좋으시라고 임의로 들여썼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안녕하세요! Cities : Skylines (*편의상 이하 CS라 하겠습니다.) 개발 일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 이름은 Henkka입니다. 시티즈 인 모션 2 개발일지에서 만나뵈었죠. 저희 측에서 개발하고 있는 게임 CS 의 스크린샷을 감상해보세요. 콜로설 오더가 개발하고 패러독스 인터렉티브가 배급합니다. 도로 건설의 기본적인 모습 저희가 도로 건설 툴을 만들 때 최대한 다양한 모습의 도로를 만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시티즈 인 모션 2 에서 보여줬던 가능성을 다시 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면서요. 시내 중심을 만들 때 편하도록 각진 도로 또한 더욱 쉽게 건설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입니다. 도로를 건설할 때, 도로 양 쪽에 나중에 여러분이 구획 설정을 통해 건물이 지어질 구간이 바둑판 모양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여러분이 도시를 건설할 때 각 블록에 건물을 얼마나 지을 지 조절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굽은 도로 건설하기 CS에서 도로를 만드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직선도로, 굽은도로, 자유도로 모드를 제공합니다. 이 세 가지 모드는 도로 모양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며 한 모드에서 다른 모드로 자유롭게 바꿔가며 건설할 수 있습니다. 직선도로 모드로 90도로 꺾이는 도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도로 업그레이드 툴을 사용해 도로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다운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툴로 자그마한 도로에 있는 장식물들을 없애서 자그마한 도로를 중간 크기나 대형 크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도로 종류 소형도로부터 고속도로까지 대부분의 도로에는 장식물들이 있습니다. 소형도로에는 풀과 나무가 있고 고속도로에는 소음공해를 막기 위한 방음벽이 있어요. 일반적으로 장식물을 설치하면 유지비가 더 나가지만 소음공해를 줄여주고 땅값을 높여줍니다.
주정차 공간과 버스정류장 특정 도로에는 차선 옆에 주정차할 공간이 있습니다. 소형도로는 2차선인데 각 방향마다 한 줄씩 주정차 공간이 있지요. 시민들이 자가용을 끌고다니면서 도로변에 주차시키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모든 중형도로 타입에도 주정차 공간이 있으며 대형도로에서 장식물을 없애서 똑같이 활용할 수 있지요. 고속도로에서는 주정차를 하거나 옆에 건물이 들어서도록 구획 설정을 하실 수 없습니다. CS에서 버스정류장을 건설하면 버스전용 정차구역이 생깁니다. 버스가 승객을 태울 때 교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말이지요. 버스정차대가 얼마나 깊게 들어올지는 도로 종류와 만들 수 있는 장식물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미 주정차 공간이 있는 도로에서는 버스전용 정차구역이 더 좁아집니다. 고속도로에서는 버스정류장을 건설할 수 없습니다.
교량과 고가도로 교량은 강을 건너기 위해 건설하는 것이든 산악 지형에서 협곡을 건너기위한 것이든 도로 건설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CS에서 교량은 물이나 가파른 곳 등 조건이 맞아떨어지면 자동적으로 건설됩니다. 교량의 종류는 도로 종류에 따라 결정됩니다. 저희는 도로 폭에 상관없이 교량 모습을 다양하게 하고싶었습니다. 소형도로로는 시민들이 떨어져 죽지 않도록 난간이 있는 소형 교량이 만들어집니다. 반면 대형도로나 고속도로는 거대한 지지대가 있는 현수교 같은 것이 생기죠. 교량 건설 비용은 (고가도로도 마찬가지로) 일반 도로 건설 비용보다 비쌉니다. 교량은 좀 더 계획적으로 지어야 한다는 걸 의미하지요.
고가도로 역시 구현되어 있습니다. 건설하는 법은 간단합니다. 페이지 업 키와 페이지 다운 키를 이용해 도로를 높이거나 낮출 수 있습니다. 자갈길만 빼구요. 고가도로를 건설하는 것은 도시 외관을 훌륭하게 만들 뿐 아니라 교통 체증을 피해갈 수 있게 해줍니다. 고가도로에는 기둥이 있기 때문에 도로를 건설할 때 기둥이 지면에서 차지하는 공간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고속도로와 램프 고속도로는 신도시와 바깥세상을 이어주는 첫 지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거리가 먼 인접 도시와 인구 밀집 구역을 빠르게 이어주는 도로이기도 하지요. 저희는 고속도로를 구상하면서 한 번에 한 방향으로 따로 따로 건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구상은 여러분이 고속도로를 건설할 때 한 차선이 다른 쪽에 붙지 않게 해주며 지형을 따라 더욱 직관적으로 도로를 건설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차선을 분리시키는 것은 진입로와 교차로를 만드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고속도로 진입로 건설에는 자체 툴이 쓰입니다. 여러분이 보시기에 좋도록 어떤 형태로든 교차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교차 지점을 높게 만들어 나들목처럼 지을 수 있으며 고가도로를 만들 때와 똑같이 만들면 됩니다. 고가도로 기둥이 지면에 공간을 차지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우측통행/좌측통행 이 문제는 태양계가 생기고 어린 지구가 우주를 떠돌아다닐 때부터 있어왔던 문제입니다. 전 CS에서 좌측통행이나 우측통행을 선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네요. CS에서 도로 건설과 차량 움직임에 대해 중요한 포인트는 좌우측통행을 쉽게 바꿀 수 있는가에 있습니다. 수작업으로 이루어진 대중교통 차량 애니메이션과 자유도를 높여주는 코딩으로 컨트롤되기 때문에 좌측통행과 우측통행이 모두 가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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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모바일에서도 최적화하는 법은 없나요?
역시 시티인모션 개발자답게 교통이 주군요.... 제발 심시티4 만큼의 퀼을 보여주면 정말좋겠다 ..ㅠ
다음 카페 하이심시티로 스크랩 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