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SNS NEWS TACHYON PRESS
 
 
 
 

친구 카페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토론 [마케팅] 포적시장과 시장세분화
남국현 추천 0 조회 83 13.11.18 19:48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3.11.24 18:13

    첫댓글 안녕하세요 저는 마케팅 부서에서 근무하는 김태양입니다. 세분화를 하는 기준에 대한 설명을 잘 해주셨네요 ^^ 현대사회에선 지리적이나 인구통계학적 기준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심리적 요인이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고 있는거 같아요 같은 지역 같은 성별이라도 구매에 대한 의사가 다른 것은 심리적 요인으로 설명될 수 있지 않나 생각하네요

  • 13.11.28 19:50

    시장세분화에서 비차별화 마케팅, 차별화 마케팅, 집중화 마케팅, 제한된 차별화 마케팅이 각각이 뭔지 자세하게 설명해주셨으면 하네요 ㅠ_ㅠ

  • 작성자 13.11.28 21:16

    답글 감사합니다. 제가 시험기간이라 피드백이 늦은 점 죄송합니다.
    김태양 / 저 역시 수업시간에 심리적 요인에 대해 많이 공부했는데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소비행태가 다르게 나타나는 것으로 보아 심리적 요인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빈다.
    유지환 / 비차별화 마케팅은 시장세분화를 하지 않는 소비재에 관한 마케팅이라고 생각하시고, 차별화 마케팅은 전체시장에 대해 한정된 시장공간으로 세분화한다음에 각각의 세분화 된 시장에 대해 마케팅을 하고, 집중화 마케팅은 틈새시장을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제한된 차별화 마케팅은 존슨즈 베이비 로션처럼 처음엔

  • 작성자 13.11.28 21:17

    시장세분화(아이들 용품)을 통해 차별화 마케팅을 하다가 일반적인 로션(성인용)으로 확장하는 경우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