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15일
시작 기도 (함께 모여 기도문을 읽어요)
사랑하는 하나님, 이 세상의 모든 일을 드러내시며 우리 마음속 의도까지 꿰뚫어 보시는 하나님 앞에 저희가 있다는 것을 항상 의식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함께 찬양 (가족들이 좋아하는 다른 찬양을 해도 좋아요)
“주가 보이신 생명의 길”
함께 읽기 (주일 본문을 가족들이 돌아가며 읽어요)
열왕기상 16:15-28
함께 나눔 (읽은 말씀으로 함께 대화하고 적용해요)
1. 엘라의 뒤를 이어 이스라엘의 왕이 된 사람은 누구입니까(10, 15절)? 또 그 뒤를 이어 왕이 된 자는 누구입니까(16, 23절)?
엘라의 뒤를 이어 왕이 된 사람은 엘라의 신하이며 지휘관이었던 시므리로서 그는 반란을 일으켜 엘라를 죽이고 스스로 왕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오므리가 이끄는 반란군이 디르샤를 포위하자 왕궁에 불을 지르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시므리가 왕위에 있었던 시간은 고작 칠일 밖에 되지 않았고, 그의 뒤를 이어 오므리가 왕이 되었습니다. 계속되는 반란은 북이스라엘이 그만큼 불안하고 혼란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2. 시므리와 그 뒤를 이어 왕이 된 오므리는 하나님 보시기에 어떤 자들입니까(19, 25절)?
엘라의 뒤를 이어 왕이 된 시므리도, 시므리의 뒤를 이어 왕이 된 오므리도 하나님 보시기에
악을 행하는 악한 사람들이이었습니다. 시므리는 칠 일이라는 가장 짧은 기간 왕으로 있었지만, 여로보암의 길을 따르며 백성들을 죄 짓게 만든 왕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시므리의 뒤를 이어 왕이 된 오므리는 사마리아 산 위에 성읍을 건축하고 수도를 사마리아로 옮겨 왕권을 강화했습니다. 그러나 그와 그의 아들 아합은 그 전의 모든 사람보다 하나님 앞에서 더 악을 행한 사람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마침 기도 (가족 중 한 사람이 마무리 기도를 하거나 주기도문으로 예배를 마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