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의 TikTok Furor(큰 활동, 흥분의 상태를 의미)에 대해 중국이 말하는 것(What China Is Saying About the TikTok Furor in Washington)
메건 토빈과 ,자오 시이(Meaghan Tobin and Siyi Zhao) 2024316
사진 TikTok 최고 경영자 Shou Zi Chew 1
대만, 타이페이, 중국이 TikTok에 대해 열광하여 워싱턴을 소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1)2020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틱톡의 중국 소유주들이 인기 앱을 판매하도록 강요하는 행정명령을 내렸다. 그러나 중국은
기술 수출을 억제함으로써 미국 구매자들의 인수 입찰을 좌절시켰습니다.
2)작년에 몬타나 주 의원들은 주에서 틱톡 금지령을 제정했지만 연방 판사는 이 법이 발효되기 전에 이를 막았습니다.
3)이제 미국 국회의원들은 TikTok의 중국 소유주인 ByteDance가 앱 제어권을 포기하도록 다시 강요하고 있습니다. 수요일에
하원은 ByteDance가 앱을 판매하거나 미국에서 금지되도록 하는 법안을 352대 65로 통과시켰습니다.
New York Times의 The Morning 뉴스레터에 가입하세요
4)그러나 이러한 열정이 아직까지 중국 지도자들의 높은 경계 반응을 촉발하지 않았거나 미국 기업에 대한 보복 위협을 촉발하지
도 않았습니다. 대신 베이징 관리들은 이 법안을 비난했지만 미국의 정책이 중국에 불공평하다는 일반적인 비판을 대체로 반복했
습니다.
5)전문가들은 이들의 자제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고 말했다. 이 법안은 하원에서는 양당의 지지를 받았지만 상원에서는 불확실
한 운명에 직면해 있습니다. 공화당 대선 후보로 예상되는 트럼프는 틱톡에 대한 2020년 행정명령에도 불구하고 이 법안에 반대
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중국은 판매를 차단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법적 도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6)워싱턴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의 스콧 케네디 중국 전문가는 “중국은 미국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전면적인 보복을 가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말했다.
7)TikTok은 미국에서 특히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광범위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미국 내 사용자 수는 약 1억 7천만 명으
로 2020년 1억 명에서 증가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는 140개국에 걸쳐 약 10억 명의 사용자가 있는 등 전 세계적으로 더 큰 영향
력을 갖고 있습니다. ByteDance의 TikTok 중국어 버전인 Douyin은 2020년 중반까지 일일 활성 사용자가 6억 명이 넘었으며, 마
지막으로 해당 통계를 보고했습니다.
8)워싱턴 국회의원들은 중국이 TikTok을 사용하여 중국 공산당 메시지를 전파하거나 TikTok의 미국 사용자에 대한 민감한 데이
터에 접근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9)조 바이든 대통령은 하원 법안이 자신의 책상에 올라오면 서명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 법안에 대한 트럼프의 반대는
중국이 가루를 건조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신호를 보냈습니다.
10)"트럼프의 반대 견해는 이 법안의 돛을 꺾었기 때문에 중국과 ByteDance는 이 문제가 결국 사라질 것이라고 믿을 이유가 있
습니다"라고 미국에 투자하는 헤지 펀드인 Interconnected Capital의 설립자인 Kevin Xu는 말했습니다. 인공지능 기술.
11)TikTok은 미국 사용자의 데이터와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라클은 미국 사용자 데이터를
오라클이 관리하는 국내 서버에 저장하는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국회의원들의 보안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은 함께 이루
어지지 않았으며 "현 시점에서 TikTok과 워싱턴 사이에는 전혀 신뢰가 없다"고 Xu는 말했습니다.
12)수년간의 조사에도 불구하고 중국 회사는 여전히 TikTok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워싱턴 국회의원들이 매각을 강제하기
로 동의하더라도 베이징 관리들은 과거에 그러한 거래에는 승인이 필요할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습니다.
13)2020년 오라클과 마이크로소프트를 포함한 미국 투자자들에 대한 틱톡의 매각이 임박한 것처럼 보였을 때, 중국 정부는 민감
하다고 간주되는 수출에 대한 권한을 주장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규칙이 TikTok을 지원하는 알고리즘과 같은 기술을 포함
한다고 믿습니다. 이 움직임은 TikTok을 미국 소유자의 손에 맡기려는 시도를 효과적으로 좌절시켰습니다.
14)수출 통제는 중국이 TikTok을 그토록 중독성있게 만드는 바로 그 것, 즉 사용자의 관심을 점유하여 비디오를 계속해서 제공하
는 강력한 알고리즘의 판매를 차단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15)중국 내부에서는 학계와 평론가들 사이에서 베이징이 ByteDance가 이 기술을 외국 회사에 판매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
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16)핵심 알고리즘 없이 틱톡을 판매하면 잠재 구매자는 훨씬 덜 매력적인 제품을 갖게 될 것이라고 베이징 런민대학교 국제 관계
교수인 진 칸롱(Jin Canrong)은 목요일 중국 소셜 미디어 플랫폼 웨이보(Weibo)에서 조회수 184,000회를 기록한 게시물에서 말
했습니다. .
17)중국 국영 언론은 목요일 외교부가 틱톡을 미국이 표현의 자유를 보호하는 '이중 잣대'의 증거로 취급한다는 성명을 발표했습
니다. 검열되는 중국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워싱턴의 압박은 중국 기업에 대한 처우에 대한 분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18)이번 주 웨이보에서는 플랫폼이 사용자들에게 하원 법안에 반대하는 동원을 촉구한 후 “틱톡의 반격”이 유행 주제가 되었습
니다. 많은 평론가들은 이 법안을 절도로 규정하고 자유 시장 경쟁에 대한 미국의 의지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이 법
안이 미국이 중국 소유의 다른 기술 회사를 상대로 사용할 템플릿이 될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19)“우리가 정말 이런 사업을 할 수 있을까요?” 상하이 푸단대학교의 사이버 공간 거버넌스 학자인 Shen Yi에게 물었습니다.
미국은 국가안보라는 개념을 “어느 나라의 어떤 기업의 수장에게나 '그것을 팔거나 함께 일할 다른 회사를 찾으라'고 말하면서
총구로 휘둘렀다. 그것은 당신 자신의 이익을 위한 것입니다.'라고 Shen은 말했습니다.
20)금요일 뉴스 브리핑에서 중국 외교부 대변인 왕원빈은 워싱턴에서 열린 틱톡 열풍의 최근 전개에 대해 질문을 받자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우리는 어제 TikTok에 대한 질문에 답변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2024년경 뉴욕타임스컴퍼니(2024 The New York Times Compan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