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10-2246-9741
#땅투자
국토부가 수립한 2021~2030년까지의
철도노선 추진 계획을 담은 4번째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신규사업
고속철도
경부고속선(수색~서울~광명)
복선전철(총 연장26.6km)
경부선과 경의선 서울시내 구간의
병목으로 인한
경부고속선 용량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고속철도 전용 대심도 지하신선을
신설하는 계획
#수도권
#평택시
광명~평택
(서해선KTX합류로 인한 경부고속선
용량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복복선화 하는 계획)
2복선전철화(총 연장66.3km)
일반철도
문경점촌선(문경선 및 경북선 개량 통해
중부내륙선~남부내륙선 사이
단절구간을 연결하는 계획)
문경~점촌~김천(단선전철-70.7km)
경북선(점촌~영주) - 단선전철(총 연장55.2km)
#인천
인천국제공항철도(서울~인천공항2터미널)
고속화(최고속도를 110km/h에서
150km/h로 증속)
총 연장63.9km
#화성시
광역철도
분당선 청량리연장
(KTX, ITX-청춘
수도권 전철 경의중앙선
화물열차가 다니는 선로 용량 포화에 의해
평일 10회
주말 5회만 운행하므로
수인분당선 전용단선 선로를 신설한다는 계획)
왕십리~청량리(단선전철, 1km)
#서울
#수인분당선
주요 거점간 고속연결사업
서해선~경부고속선 연결선
(화성 향남~경부고속선)
경부고속선 광명~평택 및 서울~금청구청간
선로용량, 안전 등에 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 안에서 사업을 추진
복선전철(직결선),
총 연장7.1km
광주대구선(광주송정~서대구)
광주송정~광주구간은 광주선과,
달성군청~서대구 구간은 대구산업선과 공유
단선전철(198.4km)
평택부발선(평택~부발)
단선전철(62.6km)
원주연결선(원주~만종)
복선전철(직결선), 6.6km
동해선(현재는 삼척선, 영동선에 속하지만
2023년 동해선 영덕~삼척구간 개통 후
동해선에 편입될 예정)
삼척~강릉(단선전철-고속화), 43km
#전주시
전라선(익산~여수)
복선전철(고속화), 89.2km
호남선(가수원~논산)
복선전철(개량화), 17.8km
가수원(대전 서구)
#충청도
수도권 교통혼잡 해소사업
서부권 광역급행철도
장기역~부천종합운동장역
수도권광역급행철도B노선(송도~마석)
사업자와의 협의를 거쳐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B노선을 공용하여
용산역 등 서울도심까지 열차 직결운행 추진
복선전철(총 길이21.1km)
수도권 전철8호선(별내선 구간) 북부연장
별내~별내별가람(복선전철) - 3.2km
별내역
송파하남선(수도권 전철3호선 남동부 연장으로 추진)
오금~하남시청역(복선전철-12km)
#하남시
강동하남남양주선(서울 지하철9호선
북동부 연장으로 추진)
강동구~하남시~남양주시(샘터공원~
미사강변도시 북부~왕숙~풍양)
복선전철(18.1km)
#과천시
위례과천선(복정역~정부과천청사)
복선전철(22.9km)
고양은평선(서울 경전철 서부선
북서부 연장)
새절~고양시청(복선전철-13.9km)
인천2호선 고양시 연장
(완정역에서 분기하는 지선형태)
인천
인천 서구~일산 서구(완정~검단~걸포북변~
킨텍스~주엽~일산구간 경유)
복선전철(18.5km)
위례삼동선(서울 경전철 위례신사선 남동부 연장)
위례~삼동역
(복선전철-10.4km)
#파주시
수도권 전철3호선(일산선구간) 파주시 연장
대화~금릉(복선전철-10.9km)
수인분당선(분당선구간) 오산시연장
(기흥역에서 분기하는 지선형태)
기흥~오산(복선전철-16.9km)
신분당선 봉담읍연장(호매실~봉담)
단선전철(7km)
신분당선 서북부연장(지자체 시행
광역철도로 추진)
용산~삼송역(복선전철-20km)
대장홍대선(대장~홍대입구)
복선전철(20km)
제2경인선(구로역에서 분기하는
수도권 전철1호선 지선형태)
청학~노온사(복선전철-21.9km)
신구로선(서울 경전철 강북횡단선 남서부
연장이나 평행 환승노선으로 될 가능성이
농후)
시흥대야~목동역(복선전철-12.4km)
#경강선
수도권 전철의 특징 -
연장 계획이 연속적으로
지속적으로
이어짐
수도권의 특징 -
전철 덕분에 인구의 다변화가 가능한 지경
경기북부와 남부지역
수도권 북부와 남부지역이
하나로 연동할 기회!
연천 '전철 1호선' 타고 간다... 대대적 홍보 ‘시동’
연천군이 다음 달 16일 수도권 전철 1호선 개통을 앞두고 대대적인 홍보에 나선다. 29일 연천군에 따르면 군은 총예산 5억5천만원을 들여 수도권 전철 1호선 개통 홍보를 극대화하고 연천 인지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우선 개통식 등에 맞춰 지상파 뉴스 보도 및
www.kyeonggi.com
역세권의 차별화 -
환금화와 연동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환금성의 차이로
점화)
수도권 전철 서해선의 역할 -
수도권과 지방 간 원활한 교류관계의 시발점
추후
장항선과 연속적으로 이어지길 기대함
(전철의 연속성은 서해안시대의 모토)
즉 투자자입장에선 철도 통해 연속성을 목도하고
서해안시대의 영속성을 따른다
☎☎☎ 010-2246-9741
부동산은 인생이다, 김현기의 토지이야기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김현기의 토지이야기 : 네이버 블로그
김현기 연락처 0 1 0 - 2 2 4 6 - 9 7 4 1 김현기 대표작 - '1000만원으로 독하기 시작하는 땅투자' '부동산투자 꼭 알아야 할 111가지' '강남부자의 땅투자법' '강남 땅부자들'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땅투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