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소방서, 청렴한 소방민원행정 안전실천의 첫 걸음
괴산소방서(서장 염병선)는
2018년도 청렴한 소방서비스 제공을 통해 군민에게 더욱 사랑과 신뢰받는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청렴한 소방민원행정”을 실천하겠다고 9일
밝혔다.
소방민원행정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갈등요인에 대한 문제해결노력과 기본이 바로선 바람직한 공무원상의 정립과 가치기준을 준수하여 친절을 실천할 것을 괴산소방서 전 직원에게
주문했다.
이를 위해 개인별 청렴실천
결의문 서명하고, 부조리에 대한 실천의지 표명과 청렴한 소방정책추진 사항을 홍보하기 위하여 현장활동 민원인은 물론 방문민원인에게 “청렴실천
볼펜”과 “안전홍보 청렴종이컵”을 제작하여 일상에서 깨끗하고 청렴한 소방조직 운영사항을 홍보하기로 하였다.
또한, 방문 민원인의 대기시간을
활용해 각종 안전홍보물과 안전픽토그램을 배부하여 안전문화 조성에 한발 앞선 안전실천 조직으로 거듭날 것을 주문했다.
관공서 방문 민원인의 경우
“딱딱하고 퉁명스러운 공무원의 말투”로 인해 불편하고 경직된 조직으로 인식하고 있는데 막상 소방서에서 민원처리를 해보니 친절하고 투명하게 업무
처리하는 모습에 감동과 선입견이었다는 것에 죄송하다며 언제든 다시 찾고 싶다.“고 방문느낌을 밝혔다.
소방서 관계자는 “항상 변화된
모습으로 민원인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소방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