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Fed는 여전히 높은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금리를 다시 동결미국 경제 회복에도 불구하고 연준은 11월 금리 인상을 생략
https://www.foxbusiness.com/economy/federal-reserve-interest-rate-decision-november-2023
수요일 연준 은 중앙은행들이 놀랍도록 회복력 있는 경제와 여전히 너무 높은 인플레이션에 직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세 번째로 금리를 안정적으로 유지했습니다.
널리 예상되는 결정으로 금리는 22년 만에 최고 수준인 5.25%~5.5% 범위에서 변동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정책입안자들은 인플레이션이 계속 상승할 것이라는 우려 속에 연말 이전에 추가 인상 가능성도 열어두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플레이션을 2%로 되돌리는 데 적합한 추가 정책 확고화의 범위를 결정할 때 위원회는 통화 정책의 누적 긴축, 통화 정책이 경제 활동과 인플레이션에 영향을 미치는 지연, 경제 및 연준은 회의 후 성명에서 "금융 발전"이라고 밝혔다.
인플레이션에 대한 연준의 싸움은 중산층 미국인들을 짓누르고 있습니다
정책 입안자들은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고 경제를 냉각시키기 위해 지난 1년 동안 금리를 급격히 인상하여 11차례의 금리 인상을 승인했습니다 . 불과 16개월 만에 금리는 거의 0에서 5% 이상으로 급등했는데, 이는 1980년대 이후 가장 빠른 긴축 속도였습니다.
금리 인상은 소비자 및 기업 대출 금리를 높이는 경향이 있으며, 이는 고용주가 지출을 줄여 경제를 둔화시킵니다. 높은 금리로 인해 30년 만기 모기지 평균 금리가 수십 년 만에 처음으로 8%를 넘어섰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자동차 대출, 신용카드 등 모든 것에 대한 대출 비용도 급증했습니다.
그러나 금리의 급격한 상승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지출이나 기업의 채용이 중단되지는 않았습니다.
"인플레이션은 감소하고 있지만 여전히 우리의 목표인 2%를 훨씬 초과하고 있습니다. 노동 시장은 재균형을 이루고 있지만 여러 측면에서 여전히 매우 타이트합니다. 많은 예측가들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GDP 성장은 강력했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워싱턴 DC에서 열린 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기자들에게 "위원회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플레이션을 2%로 낮추기에 충분히 제한적인 통화 정책 입장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달성했다고 자신하지 않습니다."
연준은 금리 인상을 건너뛰었지만 높은 모기지 금리는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최고치인 9.1%에서 냉각되었지만 연준의 목표인 2%와 팬데믹 이전 평균을 훨씬 웃도는 수준입니다.
파월은 "인플레이션을 2%까지 지속 가능하게 낮추는 과정은 갈 길이 멀다"고 덧붙였다.
게다가, 지난 주 경제 성장은 예상치 못하게 가속화되었습니다. 국내 총생산(국내에서 생산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가장 광범위한 척도)이 7월부터 9월까지 연율 4.9% 증가했습니다. 2021년 이후 최고의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2023년 3월 22일 워싱턴 DC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연설하고 있다. (Al Drago/Bloomberg via / Getty Images)
여기를 클릭하여 이동 중에도 FOX 비즈니스를 만나보세요
그리고 모든 역경에도 불구하고 노동 시장은 매우 타이트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근로자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이용 가능한 일자리 수를 초과하고 있으며 해고는 여전히 제한적이며 경제는 여전히 빠른 속도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연준 관계자들은 3분기 경제 활동이 "견고하다"고 인정했는데, 이는 정책 입안자들이 "견고한" 성장 속도를 설명했던 9월 회의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것입니다. 그들은 또한 일자리 증가가 "느려졌다"고 말한 이전 성명과 비교하여 "완만해졌다"고 지적했습니다. 실제로 파월 의장은 경기 침체보다 인플레이션이 다시 가속화될 위험이 더 크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정책입안자들은 또한 긴축적인 신용 및 금융 상황이 향후 몇 달 동안 경제에 부담을 줄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파월 의장을 비롯한 몇몇 관료들은 최근 가계와 기업의 자금조달 비용에 영향을 미치는 장기 국채 수익률이 급등하는 것은 연준의 긴축정책이 끝났음을 의미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파월 의장은 수요일 중앙은행이 장기 금리 상승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파월 의장은 “불확실성과 위험, 그리고 우리가 얼마나 멀리 왔는지를 고려해 위원회는 신중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계속 회의를 통해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연준은 올해 12월에 한 번 더 회의를 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