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에코넥스
1. 사업개요
화석연료 고갈 및 환경문제등으로 전세계적으로 친환경 자동화에
대한 욕구가 증대됨에 따라,
밧테리 및 전기자동차 개발 수출로 미래 녹색시대를 주도하고,
기업성장과 더불어 국가발전에 혁신적 기여
전기 직구동 시스템으로 꿈의 전기자동차 시대를 전개할 계획임.
2. 대표자 : 소 치 재
쉽게 모방할수 없는 신기술 개발로 친환경시대에 발맞춰 기업의
가치를 인식시킨 유능한 인물임.
신지식인상 수상 (사무실 : 서초구 잠원동)
사업장은 ‘전남 영광군 대마면(최종 30만평 확보) 산업단지내’
2012년 4월 18일 제1공장 준공식이 예정되어 있슴.
3. 기술개발 내용
전기 직구동 모터를 직접개발하여 특허받은 상태
삼성도 연구개발을 시도했으나 실패함.
정부는 녹색성장을 국가의 미래 동력이자 과제로 삼아 현재
이에 대한 사업을 적극 추진중
최초 충전시 320km 주행하며 자가발전으로 400km 더 주행
밧테리 수명 7년(재생7년) 총 14년
국토해양부가 지난해 내연기관차량을 전기차로 개조하도록
규정 변경
4. 생산 및 수주실적
정부투자를 받은 네델란드 및 세계적 운송회사 비올리아
타이어 생산 다국적기업 미쉐린등 참여
네델란드 정부는 이미 향후 5년동안 연 1만개 총5만개의
직구동 모터를 납품키로함.
2013년부터 양산체제 돌입
국내 에서는 전남지역 도내 공영버스를 우선 바꾸고
현재 30대의 선주문을 받은 상태임.
5. 향후 계획
향후 EU 와 FTA 를 계기로 유럽수출에 박차를 가하고,현재는
폴란드를 타킷으로 삼고있음.
우선 버스에서 승용차 까지 확대하고 세계시장의관심이 고조되면
선박, 항공기, 군용기 등에도 확대 발전시킬 계획
6. 문제점
국내 재벌기업 등의 압력이 예상되고, 외국의 경우는 중국등에서
굉장한 관심을 갖고 있어 양산체제 까지의 발전여부가
작은 문제점으로 지적됨.
7. 기대효과
금년말 주식이 정상으로 상장되면 버스에서 승용차의 전기식
모터 교체가 활발하게 진행되어 급성장할 가능성 내포.
3년~5년후는 지금의 100배수준의 급성장이 예상되어 주식매입은
지금이 적기라고 판단되나, 무리한 투자는 자제하되
10만주(현재 약2억원) 정도는 보유해도 무방하다고 판단함.
동 기술은 누가 최종운용하던 계속발전될 것임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음.
따라서 개인등도 여유가 있다면 개인능력 범위내에서 몇만주 정도는
보유해도 무리가 없다고 판단되며, 회사차원에서는 최소 10만주
정도는 보유함이 적정하다고 사료되나 모든 것은 각자의 주관적 판단과
국내외 정보를 통하여 관찰함이 현명할것임.
※윗글은 기획관리,평가심의,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요약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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佑 林 (삶을 돕는숲) 올 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