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관광기념품전시회와 함께...
광주전남목조형협회 작품전시회가 전국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와 함께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립니다.
그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주로 열렸고, 작년에는 부산에서 개최되었었습니다만. 올해는 광주에서 합니다.
10월1일부터 4일까지이나, 1일 늦은 오후에 오픈식을 하는 관계로
10월 2일과 3일에 관람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해외관광상품전시관과 공연 및 부대행사가 함께 열립니다.
목조형협회전은 맨 안쪽 무대 왼편입니다
참여작가 45명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많은 관람 바랍니다.
본 카페 회원에게는 회원전 도록을 무료로 드리겠습니다.
■ 2008 대한민국공예품대전이.. 일산에서
10월 17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경기도 고양시 꽃전시장에서 열립니다
수상작전시관과 시도 홍보관, 공예관련 부스와 특별전시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시상식 및 개막식은 17일 11시에 합니다
17일 전시장에 오시면 저와 만날 수 있으며,
광주전남목조형협회전 도록을 원하시면 미리 말씀해주십시요, 그때 드리겠습니다.
전국규모의 공예관련의 큰 행사입니다. 많은 관람 바랍니다.
기영락 드림.
..................................
인/사/글
광주․전남목조형협회가 올해로 8회째 작품전시회를 갖습니다. 광주․전남방문의 해를 맞아 전국관광기념품공모전 수상작품 전시회와 함께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여느 때 보다도 많은 관람객에게 선보이는 전시회가 되겠습니다.
지금 광주는 아시아 문화중심도시 조성과 함께 공예문화산업클러스터 조성과 공예 엑스포 개최 추진 등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아시아 공예산업의 허브기지를 구축하기위한 도약대에 섰습니다. 공예공방 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은 공예인들의 숙원이었습니다. 이를 실현을 위해서는 남도 공예인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봅니다.
오늘날은 공예품도 구매자를 찾아가는 공예 대중화를 위한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공예의 향수자요 소비자인 이들에게 다가가야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관광기념품공모전, 공예품대전 등 정부 주도의 공예 관련 대규모 이벤트들은 최고의 가치를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하게 하는 장이며, 좋은 작품을 보여주는 행사입니다. 이를 통해서 구매자의 욕구를 충족 할 수 있는 공예상품은 무엇인지 찾아보고, 좋은 작품을 제작하기 위한 부단한 노력이 있어야만 명품이 탄생할 것입니다.
본 협회는 무형문화재를 고문으로 모시고 공방, 학계, 산업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나무를 다루는 사람들을 주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가구, 칠기, 대나무, 가죽 등, 나무와 연관된 재료를 다루는 사람들의 단체로써 남도 문화의 전통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공예문화를 창조하면서 상호 교류 협력을 실천하는 협회입니다.
바쁜 와중에도 본 전시를 위해 열심히 준비해주신 회원님들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8년 10월 1일
광주․전남목조형협회 회장 기 영 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