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솔직히 말해 브로커를 통해 E2비자를 취득한 사람입니다.
어떻게 일이 진행 되었는지 모르지만, 저는 학생비자로 미국에 온 후에
정착해 보려는 맘으로 브로커를 통해 E2 스테이터스를 취득했고 소셜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브로커의 말에 의하면
세금은 최소수준만 내면 괜찮다고 합니다. 처음엔 순조로운 미국생활을 시작했다고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미국에 온지 약 2년,(E2스테이터스를 받은지는 3개월이 좀 되지 않습니다. 그 전까지는 학생신분을 유지하고 있었고, 2006년 8월에는 한국에도 다녀왔습니다.) 영어도 많이 배우고
일하는 분야에서 경험도 많이 쌓아서 지금은 택스보고를 해준다는 좀 규모있는 사업체에
인터뷰도 보게되었습니다.
하지만 제 신분을 보장해 준다고 생각했던 E2스테이터스가 제 발목을 잡을것 같습니다.
괴로운 마음에 도움을 청합니다.
1. 저는 제 이름으로된 사업체의 투자자로 E2스테이터스 어프루벌을 받았습니다.
(물론 서류상으로 그럴 뿐이지 저는 그 사업체라는 것에 대해 모릅니다.)
이런 경우에 저는 H-1스폰서를 받을 수 없나요? 회사측에서는 제 비자문제만 상관없다면
스폰서를 해주고 싶다고 합니다. 또, 스폰서를 받을때에 제가 한국 대학에서 전공한 전공과목과 무관한
분야인데도 스폰서가 가능할까요? 제 전공은 어문계열이고 제가 취직하려는 회사는 요식업체입니다.
가능하다면 전 E2스테이터스를 포기할 마음도 있습니다.
2. 전공 과목때문에 H1스폰서를 받을 수 없다면 요리학교에서 일정한 써티피케이션을 받으려 합니다.
당장의 취업을 떠나서 앞으로 뜻이 있어서 제대로 된 요리학교를 다니고 싶기도 합니다.
그래서 학교를 다니려 하는데, E2스테이터스로서 학교를 다닐때에 어떠한 재약이나 아니면 장점이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극단적인 경우에 다시 F1신분으로 돌아갈 마음도 있는데, 그것이 가능한지 그리고
학교 졸업 후 미국내에서 취업을 함에 있어서 한때 E2스테이터스를 지녔던 것이 문제가 될 수 있을까요?(H1스폰서를 받는다던가 하는 경우에 있어서를 말합니다.)
3. F1신분으로 다시 합법적으로 돌아가려면 한국에 나갔다가 I-20를 가지고 F-1으로 다시 미국에 와야 하는지, 또 그것이 가능한지 등이 알고싶습니다.
첫댓글 1.E-2 신분에서 취업비자(H1-B) 취득에 전혀 문제가 안됩니다. 문제는 본인의 대학전공과 관련이 없다는점과 요식업체 규모등이 외국인 전문직을 채용할 자격이 되느냐 입니다. 2.취업비자를 받기 위해서는 반듯이 4년제대학 전공과 관련된 업종이여야 합니다. 12년 동일업종 경력으로도 신청은 가능하지만 거절 확률이 높습니다. E-2에서 학교다닐수 있습니다. 영주권자 학비로 학교에 다닐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 입니다. 3.미국내에서 학생으로 체류신분변경도 가능하고 미국 출국후 학생비자로 재입국하셔도 됩니다. 자세한 상담 원하시면 연락 주세요.206-769-8528
후크님,걱정이 많으실텐데.죄송한데요...저희는 관광비자에서 E2비자로 변경하고싶은데 브로커를 통해서요... 비용이 얼마정도 드셨나요?
네. 더 들었다는 사람도 있고, 덜 들었다는 사람도 있는데 저는 만 육천불 주고 만들었습니다. 정말 스몰 비지니스를 하실 계획이나 여건이 되신다면 변경하시면 좋겠지만 아니라면 신중하게 생각해 보세요. E2가 항상 좋은것은 아닙니다.
어떤 경로로 그렇게 저렴하게 하셨는지요? 후크님께서 하신경로가 궁금합니다..sook4079@lycos.co.kr 제메일입니다..저희도 하고싶은데 믿을만한곳이 없어서 망설이고있습니다...연락한번주세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