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고무자륜은 저소음,저진동의 주행을 할수 있구요 점착력이 좋아서 급곡선 급구배에 쉽게 대응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력소모가 많아서 역간거리가 길게 형성되는 지역엔 불리하고 궤도에 적설과 결빙시에도 운행에 큰 지장을 줍니다. 타이어의 수명도 짧은 편이죠.// 철제차륜은 소음과 진동이 크고 급구배에 대한 대응성이 낮지만 차륜의 수명이 길고 강우 강설등의 기후변화에 쉽게 대응 할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도시철도시스템 기술의 이해. 책자 요약-
첫댓글 고무자륜은 저소음,저진동의 주행을 할수 있구요 점착력이 좋아서 급곡선 급구배에 쉽게 대응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력소모가 많아서 역간거리가 길게 형성되는 지역엔 불리하고 궤도에 적설과 결빙시에도 운행에 큰 지장을 줍니다. 타이어의 수명도 짧은 편이죠.// 철제차륜은 소음과 진동이 크고 급구배에 대한 대응성이 낮지만 차륜의 수명이 길고 강우 강설등의 기후변화에 쉽게 대응 할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도시철도시스템 기술의 이해. 책자 요약-
http://cafe.daum.net/kicha/ANn/9567 글 맨 밑에 장단점 표가 있습니다. 하지만 표가 좀 객관적이지는 않고 고무차륜이 우수하다는 뉘앙스로 되어 있으니까, 참고만 하시면 좋겠습니다.